🔍 Link0u Search Engine

유머/밈/짤

2025.07.10 08:15

실수령 월 450만 원 외벌이 가능한가요

  • 킹쥐 오래 전 2025.07.10 08:15 인기
  • 122,268
    201
유머 #유머영상 #유머동영상 #웃긴 #웃긴영상 #웃긴동영상 #웃긴썰 #웃긴짤 #썰 #짤.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profile_image
    @guuworld  오래 전

    가수 팀이  전업주부 하고 있던데 잘하는거 같더만 문제는 2~3년쯤후에는 애 학원비가  더 만이 들어 갈텐데 사교육비랑  생활수준을 어느정도로 하느냐에 따라 괜찮을수도 있고 안괜찮을수도 있고 뭐 그런거지

    2025-07-19 02:22

    profile_image
    @user-abcd12346  오래 전

    맞.벌.이.해,,,,,
     돈 = 힘.

    2025-07-18 21:13

    profile_image
    @okeeokee1833  오래 전

    웬만하면 같이벌어요. 알바라도 뛰어요.

    2025-07-18 17:00

    profile_image
    @papiglaucus388…  오래 전

    작게 벌어도 일하는게 맞는듯.. 경제 활동 자체를 멈추면 사람은 병들기 시작하는듯..

    2025-07-18 10:43

    profile_image
    @U크리스탈  오래 전

    노후대책할려면 벌어야지

    2025-07-17 19:38

    profile_image
    @MeMeMeMeeme  오래 전

    집안일 하면서 부업 하라고 해

    2025-07-16 18:07

    profile_image
    @꼬비꼬비-m4x  오래 전

    네네 가능합니다. 현재는 가능해요 아이가 학원다니기시작하면 좀....
    외벌이보단 진짜 남편분이 200만 벌어도 될거같은데요

    2025-07-15 07:34

    profile_image
    @참치레바  오래 전

    애가 10살이고 한명이 450.. 남자가 일이 강도를 낮추는 한이 있더라도 일을 하는게 맞다고봄. 10살이면 보통 가정주부를 맡았던 사람도 재취업 알아보는 시즌임, 또는 교육직이거나 사교육을 대체 가능할 정도의 배움전수가 가능할때나 집에서 애를 보는거고
    일을 하기싫다? 연봉이 낮아서 쉰다?
    말도안되는 소리..가정의 화목은 금전이 지켜주는겁니다. 그정도 외벌이면 나중에 애들 중고등 대학쯤 지출이 커지면 잡음이 안생길수가 없어요..

    2025-07-14 23:26

    profile_image
    @S제이에스  오래 전

    고등가니 어마어마해요
    저도 제가 500이상 벌고 신랑은 300이하인데
    애 두명 지금도 겨우겨우 살아요
    집안일 잘하신다니 역할 바꾸시면 될듯요.  우리집은 다 내가 해야해서 쩝

    2025-07-14 12:42

    profile_image
    @그냥그래그냥  오래 전

    돈 적게 벌어도 가정 이루고 절약하면서 잘 살더라

    2025-07-14 11:50

    profile_image
    @MM-kk9bc  오래 전

    아내분이 대단하시넹

    2025-07-13 23:46

    profile_image
    @나블나블-e8k  오래 전

    착하다 결혼은 이번분이랑 해야함 ㅋㅋ

    2025-07-13 19:12

    profile_image
    @임우솔-o8x  오래 전

    450 외벌이 힘들어요
    맞벌이월700
    벌어도
    요즘 물가가 비싸서 힘들어요
    삶이 불행해집니다

    2025-07-13 15:56

    profile_image
    @Jesus-holic76  오래 전

    저는 제가 일하는 게 좋고 남편은 살림 잘하는데 문제는 남편이 돈도 저보다 훨씬 많이 벌어요, 저는 교회만 다니고 취미도 없어도 되는데 남편은 운동도 좋아해서 골프치는거 좋아하고 등산도 좋아해요
    제가 돈만 잘벌면 당장 남편을 그만두게 하고픈 생각이예요

    2025-07-13 14:57

    profile_image
    @서운-x2u  오래 전

    이거 내가볼땐 남편보고 외벌이 하면 안되냐고 부부가 싸워서 넷상으로 성별 거꾸로 뒤집어서 유하게 물어본거다 ㅋㅋㅋㅋ 중소기업 다니는 여성들이 보통 남성보다 연봉 더 안오르고 승진도 잘 안됨 아무리 중소라도 남성 10년차가 300도 안된다? 말이 안됨

    2025-07-12 12:09

    profile_image
    @KIM.T.H  오래 전

    벌수있을때 바짝벌어라
    둘이합처벌면 삶의질이 달라진다
    외벌이때 항상 생각하는게
    배우자가 100 만벌어다줬으면이다

    2025-07-12 11:20

    profile_image
    @YP_0808  오래 전

    둘이합쳐서 750이상이라는거잖아 ㅋㅋㅋ음....

    2025-07-12 11:13

    profile_image
    @구독-y9m  오래 전

    지금 맞벌이하다 외벌이하면 백프로 돈문제로 싸우고 남자 무시하게된다

    2025-07-12 10:24

    profile_image
    @dodoo4293  오래 전

    남편이 집안일 하면서학원비ㅜ생활비 일부 아끼는게 가능하면 되는거지 머

    2025-07-12 09:35

    profile_image
    @김다희-v8i  오래 전

    맞벌이할때가 행복인줄 그리고 남자가 책임감갖고 일해야 기가 안죽는거임..남자
    망치는거죠

    2025-07-12 06:47

    profile_image
    @droan5608  오래 전

    와... 저런 배우자를 만난게 축복인데?

    2025-07-12 01:06

    profile_image
    @독산형  오래 전

    저도 맞벌이 추천 합니다.그러면 노후도 아이에게도 더 많이 투자 할수 있습니다.

    2025-07-11 21:17

    profile_image
    @하루91-k1j  오래 전

    가능 불가능은 각자 가정한테 달린거지 남들한테 물어볼게 아님... 300으로 가능한 사람이 있는반면 1000으로도 불가능한 사람이 있는걸...

    2025-07-11 12:49

    profile_image
    @구씨-g7i  오래 전

    실수령  430 인데 애셋키운다 
    가능하냐고? 어떻게 하냐에따라틀리겠지 
    월  150 저축에 보험 60내도 살아간다

    2025-07-11 11:40

    profile_image
    @찜앤꼬  오래 전

    와.. 이런와이프만나고싶다

    2025-07-11 09:09

    profile_image
    @김영택-x3p  오래 전

    서로 적성에 맞게 살자 돈벌어 오는데
    남녀가 뭐가 중요하고 집안일 하는 남냐가 뭐기 중요하냐

    2025-07-11 08:09

    profile_image
    @조빵매야-h1h  오래 전

    직장에서 싸우는거 재밋다 언쟁도 좋아한다~ 나도 그런말하고 다녔는데...지금은 개인사업중~나중에 들어보니 나랑 붙었던 사람들 한결같이 내가 재수없었다던데...ㅋㅋ

    2025-07-11 07:30

    profile_image
    @crystalk9128  오래 전

    좋아 아주좋아

    2025-07-11 07:08

    profile_image
    @hong247  오래 전

    남편이 전생에 나라를 아니 지구를 구했구나

    2025-07-11 04:57

    profile_image
    @user-ne7bh1  오래 전

    니가  담배 술  외식  도박  만 안해도  충분히 차고 넘친다

    2025-07-11 03:12

    profile_image
    @삐빱빠룰라  오래 전

    잘생각하셈.
    경력단절은 곧 인생단절임.
    스펙쌓을 여지도 사라짐.

    하루 4시간씩 가사도우미쓰면 모든것이 새것이됨.
    애기 얼집다녀와서 4시간 쓰면 거의 퇴근시간임.
    일주일에 5일 최저임금으로 주면 한달에 120정도나감.

    남편은 잠시라도 편한회사로 옮기면서 최저임금만 받아도됨.

    2025-07-11 02:44

    profile_image
    @T거  오래 전

    남자외벌이 노예.. 여자외벌이 이건남자 욕쳐먹음. 뭘해도 남자 탓이네 결국...

    2025-07-11 01:40

    profile_image
    @이상범-w5t  오래 전

    남자도 돈 잘버는 와이프 출근 시키고 내조할 수 있는 게 요즘 세상입니다

    2025-07-11 00:53

    profile_image
    @서민김긍정  오래 전

    두분생각이 가장중요합니다.
    근데 남편의견을 먼저 물어보세요
    남자로써 일하는걸 포기하지 못할수도있습니다
    작더라도 본인이 돈을 벌어오는게 아빠의 역활이라고 생각할수도 있거든요
    남편의 기분이 상하지않게 두분이서 상의후 현명한결정을 하시는게 좋겠네요

    2025-07-11 00:34

    profile_image
    @kkangidang  오래 전

    남편이 집안일 하는게 맞지, 아니면 가정부를 써도 될듯

    2025-07-11 00:28

    profile_image
    @scratch_Hope  오래 전

    영유아기~초등 저학년 (특히 1학년)은 적극추천 하지만 아이가 10살이라면... 아빠가 가정주부하는거 비추천
    아이도 슬슬 친구랑 노는거 더 좋아할 나이고
    학원비와는 별개로 돈 잘버는 멋진 부모 원한다.

    2025-07-11 00:11

    profile_image
    @JA-re4cc  오래 전

    일을 안하면 돈을 더 쓰게 된다. 일을 바꾸더라도 외벌이는 ㄴㄴ

    2025-07-11 00:08

    profile_image
    @James.-__-____…  오래 전

    쓰기 나름이다.  아껴 쓰는집은 월 200정도면 3인가족 먹고 살기 가능하고 남과 비교하며 살면 월 5천 벌어도 부족하게 산다.

    2025-07-11 00:01

    profile_image
    @DJ3585-v8z  오래 전

    외벌이 가능하죠 남편분이 집안일하고 애기 케어하고?

    2025-07-11 00:00

    profile_image
    @storyrsh2145  오래 전

    사회생활보더 육아 및 가정일을 원하는 남성도 있다.
    3자의 자문도 중요하지만 남편과의 상의을 더 중요시 해야한다.

    2025-07-10 23:58

    profile_image
    @innoutp  오래 전

    빨대 꽂히는 과정 in case of

    2025-07-10 23:24

    profile_image
    @오쌍-f4l  오래 전

    난.. 모시고 살수있음  아침저녁 따신밥 차려주고 반찬 안사고 다 만들어줌 생활비 카드 받아서 생활해도 됨

    2025-07-10 23:16

    profile_image
    @차트햝기  오래 전

    맞벌이는 필수다

    2025-07-10 23:15

    profile_image
    @momo.ff0088  오래 전

    외벌이 가능은한데 바람날 확률 100

    2025-07-10 22:53

    profile_image
    @user-cr6er1sn9…  오래 전

    본인이 은퇴를 언제 하게될지 그걸알면 찬성함. 애있으면 60세도 짧다...

    2025-07-10 22:47

    profile_image
    @박성석-h8e  오래 전

    아무리 많이 벌어다 주어도 항상 부족하다고 합니다!

    2025-07-10 22:47

    profile_image
    @qptjj5548  오래 전

    전회사 차장님 형수님이 장례 사업하는데 차장보다 세후 딱 두배 버니깐 차장이 회사 그만두고 집에서 애봄 지금 6년째네 아 근데 그차장이 결혼할때 신축아파트 대출없이 한채는 해감

    2025-07-10 22:44

    profile_image
    @PASTEL_fps  오래 전

    남편이 라이트한 일을 하는게 좋아보임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사람이 일을 안하고 돈을 못벌면 우울증도 오기도함

    2025-07-10 22:29

    profile_image
    @울트라베스트꼴통  오래 전

    와 그회사가 어딥니까
    그렇게 주는 회사 있다니
    꿈의 직장인데

    2025-07-10 22:26

    profile_image
    @JnsG-dq3fn  오래 전

    은퇴할 나이도 아닌데 뭐땜에 집에 있어 애도 다 커서 학원가면 되는데

    2025-07-10 22:23

    profile_image
    @시라소니-o2p  오래 전

    애가 10살이면 그냥 남편 일 계속해도 될거 같은데.

    2025-07-10 22:15

    profile_image
    @cide88  오래 전

    개인 사업하고 순익 800~1000정도범. 아내는 중소기업에서 단축 근무하고 한달에 실수 150정도 범.
    가끔 아내가 일에 치여서 날카로울땐 그만두고 아이케어에 집중하라고 하고 싶지만, 내가 하는 사업일이 언제 빠그라질지 몰라 아내가 버는돈은 다 세이브하고 내가 버는 돈은 생활비하고 남은거 세이브 함. 때문에 아내의 꾸준한 월급이 너무 든든함. 감사하게도 아내가 집안일 대부분 하면서 내가 열심히 돈벌어 오는걸 인정해줌. 그러다보니 내가 쉬는날이나 퇴근 후에는 아내와 아이와의 시간을 열심히 보내려 노력함.

    주변 친한 친구 가족들 봐도 이런게 잘 맞는 부부들이 잘사는것 같음

    2025-07-10 22:15

    profile_image
    @코크제로-p1n  오래 전

    내가딱 실수령 450에 부업으로100~150벌어도 외벌이에 애둘키우기 빠듯함

    2025-07-10 22:05

    profile_image
    @cide88  오래 전

    노후엔 누가 돈 벌어다줌???벌 수 있으때 모아둬야됨

    2025-07-10 22:04

    profile_image
    @정모-g4q  오래 전

    이게 논쟁이 된다는 것이 우리나라의 비극이다.

    2025-07-10 22:02

    profile_image
    @yuno1321  오래 전

    그냥 직장을 옮기라고 하는게 나을듯요
    그렇게 외벌이가 길어지면 당연시 여기고 가정환경에서의 경제적 책임을 회피하는 경향이 있더라구요

    2025-07-10 21:57

    profile_image
    @화이팅guy  오래 전

    혼자도 세후 450인데 빡셈

    2025-07-10 21:53

    profile_image
    @kimst1013  오래 전

    나이 더먹기전에 많이 벌어둬라..아이크면 그돈으론 감당안된다..본인월급이 월천된다면 최고의 와이프가 될수있지 ㅋㅋㅋ

    2025-07-10 21:48

    profile_image
    @깡총이-w4o  오래 전

    와이프분 천사신가?
    ㄷㄷ
    부럽다

    2025-07-10 21:39

    profile_image
    @piribuisaman26…  오래 전

    450이면 충분하지 뭐 애초에 애는 20살까지 키우면 알아서도 잘크는데뭐

    2025-07-10 21:36

    profile_image
    @kiseilee1869  오래 전

    저 남자는 분명 전생에 이순신 장군님 옆에서 창 들고 있었을거야

    2025-07-10 21:36

    profile_image
    @김현미-u7z  오래 전

    저희랑 입장만 바뀌었고 같은 상황이네요. 저희도 경기도 외곽 자가 아파트에 살고 인천에 작은 아파트 한 채 전세주고 있어요. 빚은 없고요. 가능하긴 합니다만 남편분이 어떤 형태로든 직장 생활 하는 것을 추천드려요. 그 금액으로 혼자 벌면 저축 금액이 크지 않기 때문에 미래가 좀 불안정합니다.
    저는 소소하게 알바도 하고 주식도 해서 제가 직장 생활 하면서 저축하는 것 보다 재산 증식이 더 많기 때문에 맞벌이에 목매지 않는 것이지, 남편이냐 아내냐 누가 버느냐가 중요한 게 아니라 혼자 버는 것은 추천하지 않아요.
    그리고 아이가 커갈 수록 돈이 드는 것이지 밀착 육아는 끝났기 때문에 집에 꼭 붙어있어야 할 필요는 없어요. 건강만 허락한다면 같이 일하는 걸 추천합니다.
    남편이 지금 하는 일을 힘들어 하고 외벌이도 각오했다면 남편이 해보고 싶었던 일을 해보는 것도 좋은 것 같아요. 남편 이직이나 알바라도 하는 게 답이지 아예 그만두고 전업 주부는 답이 아닌 것 같아요.

    2025-07-10 21:27

    profile_image
    @elprimo-i5t  오래 전

    쓰기 나름이라 대출 없으면 충분히 가능함.
    남편 실수령 700인데 애 둘 키우며 월 생활비 250만원, 교육비 100만 지출함.
    10년을 외벌이 했고 애들 커서 지금은 맞벌이 해서 월 1000 벌지만 여전히 350만원만 쓰고 생활함

    2025-07-10 21:27

    profile_image
    @goodmin83  오래 전

    생각  자체가  배려가 있는데  무었을 선택하들  현명하게  잘살듯

    2025-07-10 21:26

    profile_image
    @게임월드의호뙈지  오래 전

    나라를구했네...

    2025-07-10 21:26

    profile_image
    @부북부북  오래 전

    애 10살이면 일해야지 어린 것도 아니고.... 실수령 300안되도 200중후반은 될텐데 뉘집 개이름도 아니고 돈은 많으면 좋은거임

    2025-07-10 21:25

    profile_image
    @베이비쭌-q3d  오래 전

    남편 100만원 벌어오더라도 내보내라 ㅋ 집에 있음  뻘짓하는 인간들 태반

    2025-07-10 21:22

    profile_image
    @imitation-k  오래 전

    인생 어떻게 될지알고 외벌이함

    맞벌이 가능하면 최대한 맞벌이 하는게 좋다고 생각함

    2025-07-10 21:18

    profile_image
    @최혜림-x1t  오래 전

    빚갚고나면 어떻게 쓰느냐 자가냐 아니냐 교육비지출은 얼마를 하느냐에따르겟지만...일그만두고 남자가 집에서 가사 육아를 하면 여자보다 자존감 낮아지는게 더 큰경우가 많다고합니다.나중에도 가사와 육아하면서 우울증이나 자존감떨어지는 그런 성격이아니라면.. 가능할듯해요

    2025-07-10 21:08

    profile_image
    @wispia5066  오래 전

    여자가 외벌이 한다?? 와씨.. 애보면서 짬내서 할 수 있는 일을 한다거나 뭐 상황에 맞춰가면서 진짜 열심히 살 수 있다!!!

    2025-07-10 21:02

    profile_image
    @ID_Kira  오래 전

    남편이 힘든 이유가 그 직종이라서 힘든지,
    일하는것 자체를 힘들어하는건지에 따라 다르지
    근데 집에서 일하는것도 일이라면 일인데,
    그것조차도 힘들어하는 뉘앙스면
    내가 힘들듯;;

    당연히 내가 직장에서 일하는 성취감을 느끼는걸 좋아하는거랑
    남이 일을 좋아하지 않는거랑은 별갠데,
    이게 쌓이다보면
    나는 일하는데 감히 놀아?? 하는 심정이 안들거란 보장도 없고,

    남자나 여자를 떠나서,
    일정한 루틴이 없으면 정신적으로 피폐해짐
    난 인류의 수명이 늘어난 이유가
    의학의 발전도 있지만
    2차 산업 이후로
    1차 산업에 비해 낮아진 노동력+
    일정한 하루의 루틴이 생긴걸로 믿는 사람이라
    아무리 백만장자, 억만장자라고 해도
    노동을 멈추고 싶은 생각은 없음

    일정하게 하루를 보내는게
    나에게 얼마나 큰 메리튼지,
    그걸 한번 잃어본 사람은 뼈저리게 깨닫거든

    2025-07-10 21:00

    profile_image
    @재이-i1g  오래 전

    대출만 없으면

    2025-07-10 20:58

    profile_image
    @황금사과-d7b  오래 전

    가능하죠
    2년 대출 끝나면 전업 가능하죠
    집안일 신경안쓰게 해주면 최고죠

    2025-07-10 20:50

    profile_image
    @SY-od6mq  오래 전

    월1500 들어와도 대출금 애들 학원비 생활비 하면 본인 100도 못 쓰는 사람이 잇고
    월300도 못받지만 쓸거 다 쓰는 사람도 잇음
    소득만큼 소비도 중요함

    2025-07-10 20:48

    profile_image
    @ussaq11  오래 전

    내가알려주지
    배당주 투자해서 남편월급만큼받게되면 외벌이 가능하지 주식투자 5년차 이제 연배당2000넘었다
    배당주투자해라

    2025-07-10 20:44

    profile_image
    @강명석-k7i  오래 전

    외벌이 실수령 480인데 대출없고 초딩둘 인데 학원비에 따라 생활이 달라짐..

    2025-07-10 20:44

    profile_image
    @hyo-p3j  오래 전

    남자가 자격지심만 없으면 가능함

    2025-07-10 20:35

    profile_image
    @라어-p3o  오래 전

    음...의논해봐 이직은  힘들것인데

    2025-07-10 20:24

    profile_image
    @onlybtcallin  오래 전

    내가 실수령 450인데 불가능함

    2025-07-10 20:16

    profile_image
    @큐라진  오래 전

    욕심없고  비교질에 무시하면 당연히 가능하죠.
     욕심있고 남들 말에 신경쓰는 타입으면 절대 불가능!

    2025-07-10 20:06

    profile_image
    @moneyis-thebes…  오래 전

    주변에 월 1200 버는사람
    애들한테 학원비만 월 600씩 들어감
    애 둘

    나머지로 대출금+생활비+양가부모님 용돈+경조사비 등등 한다는데 항상 빠듯하다고 함.

    위에 누가 말한것처럼 월 300을 벌어도 사는데 지장없고 월 2천을 벌어도 항상 빠듯한
    그런 집들이 있지.
    중요한건 사람이지.

    2025-07-10 20:04

    profile_image
    @지아-h2v2b  오래 전

    언니 나랑 결혼하자..

    2025-07-10 19:56

    profile_image
    @Mhcha212  오래 전

    아들 낳으면 힘든 세상이네

    2025-07-10 19:17

    profile_image
    @mj7631  오래 전

    이것저것 합쳐서 실수령 500이면 할만하긴하지

    2025-07-10 19:13

    profile_image
    @김명호-v2d  오래 전

    뭐 낭비만 안하고 적당히 절약하면서 살수있으면 저축도 가능하지

    2025-07-10 18:52

    profile_image
    @김환조-w2y  오래 전

    여자분 IT 프리랜서 같은데...

    2025-07-10 18:40

    profile_image
    @You-f4t  오래 전

    애가 10살인데, 반대였으면 퐁퐁이라고 난리났다ㅋ
    장모님이 불러서 설거지 시키는 일도 없을텐데 ㅎㅎ

    2025-07-10 18:40

    profile_image
    @륵까르-g4o  오래 전

    세후 600~650정도 법니다 외벌이구요 그만큼 벌면 그만큼 씁니다 내가 안써도 같이사는 사람이 씁니다 그래서 이혼준비중입니다 아이는 없어서 늦기전에 정리할려고요

    2025-07-10 18:38

    profile_image
    @37번방의기적  오래 전

    남편의견은 ?

    2025-07-10 18:27

    profile_image
    @바쿠스K  오래 전

    벌수 있을때  많이 벌어라  돈만큼  많으면 좋은건 드물다

    2025-07-10 18:23

    profile_image
    @픽카츄-o4d  오래 전

    남자가 주부다 하면 백수란말 나오지..

    2025-07-10 18:00

    profile_image
    @X3M-u4b  오래 전

    유 맘데로

    2025-07-10 17:51

    profile_image
    @박상준-c9h  오래 전

    우리집 와이프 외벌이인데 ㅎㅎ 와이프 대기업
     전육아 7년차  초3 아들 .
    와이프 권유로  육아  와이프가 5백 정도.
    성과금은 따로  대출  1원도 없음  집도있고.
    이번에  와이프가 차좀 바꾸라함 ㅎ  09년식 30 만 쏘렌토  ㅎ  쓰기 나름이죠.

    2025-07-10 17:49

    profile_image
    @띵띵이-r7p  오래 전

    나는
    빚없고
    자가 있고
    월350인데
    애둘이고 외벌이

    솔직히 부족하더라
    학원비만해도 월에 100정도라서

    450이라도 빚갚고 뭐하고 하면 빠듯함
    그냥 맞벌이로 600벌이 하면서 200씩 모으는게 나음
    그래야 남은생 편히살듯

    2025-07-10 17:40

    profile_image
    @lazuil  오래 전

    집안일좋아하는사람이 어딧어 여편네야ㅋㅋ

    2025-07-10 17:35

    profile_image
    @june-s4b1g  오래 전

    450이면 충분하지 2년후에 더 오를꺼고 대출금이 없다면 쌉가능이지 자식교육에 과열안부린다면

    2025-07-10 17:28

    profile_image
    @틀린말은아님  오래 전

    대한민국 상위 0.1% 여자네 ㅋㅋ

    2025-07-10 17:17

    profile_image
    @darkdragonmn  오래 전

    자식+부부 총3명이서 실수령 450으로 뭘 어쩌게? 라면만먹고살거임?

    2025-07-10 17:12

    profile_image
    @나나랑-e5i  오래 전

    맞벌이ㅜ하쇼 ㅠ 내 자식 해주고싶응거 다 해주거 살아야져 ㅠ

    2025-07-10 16:25

    profile_image
    @대머리까까라-n2p  오래 전

    아이가 10살일때나 가능하지 중 고등 대학가면 450갖고 택도없다

    2025-07-10 16:16

    profile_image
    @김기홍-s4r  오래 전

    자가에 대출 원금금액하고 이자납부액이 적다면 충분히 가능함..

    2025-07-20 10:00

    profile_image
    @purple_babe061…  오래 전

    남편이 좀 더 자율성이 있는 직장이나 알바 형식의 일을 하면 나을 듯. 아직 아들이 초등학생이니 중고등학생 들어가면 학업으로 돈 들어갈 것도 생각해야 하니까...남편이 일하는 시간을 줄이고 아이 케어하면 괜찮을 듯

    2025-07-21 13:57

    profile_image
    @csehaha  오래 전

    텐련들이 여자외벌이에는 존나게 합리적이노 ㅋㅋㅋ

    2025-07-25 04:58

    profile_image
    @이용범-t6n  오래 전

    여기 댓글 웃기네  세후450이면 세전연봉 6500된다는건데 이걸 부족하다고 하네

    2025-07-23 14:56

    profile_image
    @그묘목을밟지마오  오래 전

    450도 큰돈이긴 한데... 그런다고 손놓는건 또 아닌듯
    경력도 그렇고 재취업이 가장 큰 문제임
    저 나이에 손놓고 떠나면 아예 취업이 안됨 요즘 지켜보면
    내 선배라인들이 이제 40대 초중반 왔다갔다하는데
    회사가 망하든 짤리든해서 일단 거리에 나오면 할게 쿠팡 프레쉬밖에 없음
    저 나이에 나와서 300벌 수 있는 직장 자체가 솔직히 면허가 있는거 아니면 없음....

    2025-07-23 06:41

    profile_image
    @정부장-e2n  오래 전

    버는만큼쓰는게문제죠..
    사교육만 아니면 충분하다고 봄.

    2025-07-22 22:44

    profile_image
    @하늘아리-h1d  오래 전

    대단하다..

    남편이 노는건 좀 그렇고 하루 6시간 근무 하시면 될듯 ... 그리고 집안일 열심히

    2025-07-22 22:33

    profile_image
    @abca9019  오래 전

    실수령450이면 여기 댓글다는 사람들 맞벌이 수입임ㅋㅋㅋㅋㅋ

    2025-07-27 00:06

    profile_image
    @복싱화이팅-x5q  오래 전

    월800.혼자사는데도 존나 모자르다

    2025-07-26 21:11

    profile_image
    @별님-p9y  오래 전

    가능하다에 한표
    .
    .
    .
    .
    .
    .
    .
    .
    .
    현실적으로 불가능하다에 투표
    ?????

    2025-07-26 19:52

    profile_image
    @ARLIM-tb1kt  오래 전

    450이면.... 아이가 곧 학원비 터질나이인데.. 아슬아슬하네요 집을 샀으면 그나마 버틸만하구요

    2025-07-26 17:20

    profile_image
    @Rnldusrhddl  오래 전

    저걸남편하고상의해야지 남들한테 왜물어보는겨...?

    2025-07-26 13:08

    profile_image
    @Dayuni_fafa  오래 전

    남자면 일해야지;;

    2025-07-26 11:59