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그냥 인터넷상에만 현실은 이러지않음
2025-07-05 20:28

. 그냥 인터넷상에만 현실은 이러지않음
2025-07-05 20:28

정말 저런말이 있습니다.
제조카가 초4인데 그런말 들어서 바로 여행갔습니다.
2025-07-05 20:21

애들이 그럴 수 밖에 없는 이유는 100% 허영심에 찌들어 사는 부모가 문제입니다. 확실합니다.
2025-07-05 20:03

잣같아 졌군.
2025-07-05 19:36

한가구 500밑이면 개근거지입니다 그렇니 여성들도 맞벌이에 동참좀 커피숍에서 죽치지말고
2025-07-05 19:30

체험활동 해외로 나가도 출석으로 인정됨(개근가능). 정작 애들은 별생각 없는데 일부 학부모와 댓글만 호들갑. 늬들이 나가고 싶은거겠지.
2025-07-05 19:21

부모나 부모들의 인성교육의 부제 학교의 인성교육 부제의 결과
2025-07-05 19:06

애들이 저지랄 하는게 갑자기 생겼겠나..다 집구석 부모나 밖에 어른들 하는 꼬라지 보고 배운거지..
2025-07-05 16:24

기집년들이 만든 결과물
우리동네도 이런비슷한일이있었지
좀더 아파트값이 낮은 아파트에사는아이들은 같은초등학교 못다니게 해서 한바탕 말이많았는데 이거 엄마들이 애들보내고 다 삼삼오오 모여서 시댁욕 남편욕 하면서 작당모의하듯 이런일 만드는거다.
내가돌아다니면서 험담하는거 진짜 많이들었다.
2025-07-05 15:47

저런건 맘충들이 문제임 ㄹㅇ 사회전반에 악영향이라는 악영향은 다끼치네
2025-07-05 14:41

개근이 부지런함과 성실함의 상징이었는데
2025-07-05 14:11

울 아이들 초등 저학년일 때 체험학습으로 괌이랑 일본 다녀왔었는데 그때도 울 4식구 괌으로 가는 항공권만 500이 깨지더라구요 월 실 수령 300~350이면 해외여행 한번에 두달치 월급 날아가는데 당연히 쉽지 않겠죠
당시에 해외여행 그렇게 흔하지 않았을 때인데도 다녀와서 자랑을 하거나 안 가본 애들 무시하는 그런 경향 없었는데 요즘엔 SNS때문인지 비교질 하는 게 아주 생활화 된 것도 있는 것 같아요
2025-07-05 12:43

부모는 자신만의 교육관이 있어야 함.
아니면 주변 분위기에 휘둘리다가 빚지고 가난해지지.
보급폰 사용하는 아이들 많아. 그냥 저 아이와 부모가 좀 그렇네.
2025-07-05 11:32

나중에 나이먹고 고등학교 대학교 가서도
꼭 학기중에 여행가고 해라 사회생활에서 출결이 얼마나 중요한지 느끼게 될테니깐
2025-07-05 11:25

커뮤말임 애들이 커뮤 봐서 그럼
2025-07-05 11:22

의미가 놀랍지 ~
가난이 죄라는거지
가난하면 무시 해도되고
가난하면 기회도 안주고
가난을 개인의 안일함과
게으름 무책임한것으로
고착화시키고 개인의 잘못
으로 만들고있음
평등과 공평이 자본잠식으로
변질되고 있는자는 투표권을
더주고 기회를 더주는 민주주
의를 역행함
돈을 더내고 누리는것이랑
돈을 더내고 특혜나 권리를
부여 받는건 잘못된것
부자가 세금의 99프로를 낸다
한들 그 부자를 만들어주는건
국민들임을 명심하자
국민이 깨어야 나라가 바로선다!
2025-07-05 11:20

초딩부터 허영심 ㅋㅋㅋㅋㅋㄱ 이야 ㅅㅂ 멋지다
2025-07-05 11:02

경상도나 부산쪽일거 같은대.
2025-07-05 10:53

예전에는 위대한 어머니였던존재가 요즘은 한국을망치는 1번이 엄마라는존재임 2번이 정치인이고
2025-07-05 08:11

딸 둘있는데 체험학습 야기나오길래 2번이나 외국 같다옴 남들에게 놀림받지 말라구 부담되두 보냈내요
2025-07-05 07:35

실제로 안쓰는데 누가 한두명 쓰면 이런 유튭서 다루면서 더 퍼지게 하는 꼴
2025-07-05 06:55

방학때가 더 비싼데. 결석까지 하고 왜 놀러감? 거지들인가?
2025-07-05 06:47

.... 어린이집도 맞벌이하느라 애 아플때 빼고 계속보내니까 걷돌아요 ㅎㅎㅎㅎ
선생님이 애들앞에서 주말에 뭐했냐고 말하는 시간을 갖는데요...
아... 주말에 영혼을 다해서 놀아주는데 해외여행다녀온 친구들에 다격지심 느껴짐 ㅎㅎㅎ
남편 육휴 신청하는데 일본이라도 갔다올까봐요...
2025-07-05 06:15

우리애들은 모르는 얘기! 드라마에서봤음
2025-07-05 05:27

학생이 공부 잘하면 그만이지 별걸 다 신경쓴다.
2025-07-05 04:56

허영심 있는 애들은 인성이 쓰레기지
2025-07-05 03:59

저런건 죄다 일도 안하는 애엄마들이 부추김
2025-07-05 03:41

진짜 부자는 방학때 갑니다. 그때가 젤 비싸거든요. 학기중 여행가는개 거지입니다. 일명 학거
2025-07-05 01:23

개근거지라 하지는 않고 아이가 집에와서 아이들 누구누구는 체험내고 해외 어디어디 갔어라는 얘기를 함...그러면서 부러워 함.. 그 얘기를 듣는 부모 맘은 속상함
2025-07-05 00:16

애는 안 낳는걸로
출생 0.1되도 안낳는다
맞벌이 800넘어도 안낳는걸로
머 맞벌이 2천 이상되는사람들보고 낳으라해ㅋㅋㅋ
2025-07-04 23:52

왜 놀리냐고 받아 칠줄 알아야지 남 생각데로 어떻게 사나요...
2025-07-04 23:47

왜 벌이면 엄마가 좀 신경 쓰면 되는데 왜 안 했지.
신기하네 그냥 근처 동물원 식 물 원. 그런 곳 가면 될탠 대.
2025-07-04 23:36

이게 실제 주위에서 일어나는 일들임 딸둘 아빠임..
2025-07-04 23:09

부모 동의하에 알바를 시켜라 그게 체험학습이다 이왕이면 노가다판이나 생산직에 보내라 정신차릴거다. ㅋㅋㅋㅋ
2025-07-04 22:59

이렇게 여편네들이 허영에 쩔어 사니까 애 낳고 키우기가 힘들지. 여자들이 만든 세상인데 여자들이 불만이 제일 많음.
2025-07-04 22:20

학기중에 가는건 평일이라는건데 그때가 싸니깐 학교 빠지고 가는거임 진짜 돈있음 연휴에 비싼돈주고 가겠지 학교는 성실히 출석하고
2025-07-04 22:18

그냥 뇌가 우동사리임 ㅇㅇ 부모가 드럼통 행 ㅋ
2025-07-04 22:12

학교 빼고 놀러가는게 재정신인가 ㅋ 요새는 뱃속에 있을때 부터 해외여행 가는데 ㅋ해외여행이 무슨 대수라고 개근거지??
2025-07-04 21:52

결석 안하면 좋은거지...무슨..
2025-07-04 20:47

저게잘못됐다는걸 가르치는 부모가 찐이지
2025-07-04 20:40

어느지역이?
2025-07-04 20:29

실제로 애들한테 물어보면 그런말 처음 듣는다고 함...주말에 어디 놀러가자고 하면 평일에 학원다니느라 힘들었는지 그냥 집에서 맛있는거 먹으면서 게임하자고 함...;;;
2025-07-04 20:25

결혼 안하면 그만이야~
2025-07-04 19:37

실제 저런일이 있냐고?
너무많죠 ..너희 아파트어디사냐? 차가 몇대냐? 해외어디갔다왔냐? 등등 초딩부터
애들끼리 묻고 자랑하고
아이가 먼죄 부모들끼리 말하는거 그대로
따라하는거죠 세월이 참
2025-07-04 19:28

정작 저런말 쓰는 애들이 많지는 않다는데...
2025-07-04 19:23

개근거지 실제 쓰긴하나? 이것도 커뮤만 돌아다니는것 같은데
2025-07-04 19:19

저 애들도 다 부모들 보고 배우는 거임.
부모교육이 이래서 중요함.
2025-07-04 19:15

없는것들이 저런 문화 만들어요 ㅋㅋ 자격지심 있어서
2025-07-04 19:07

집도 비교함 개근거지 멀리함
2025-07-04 19:00

과연 쟤들이 사회 나가서 취업 전선에 뛰어들면 개근찍은 아이랑 체험학습(이라 쓰고 놀러다닌)한 아이 중 누가 유리할까? 결국 웃게 되는 건 성실하게 개근 달성한 애들이다.
2025-07-04 18:25

초딩 부모들 이라면 다알고있는 개근 거지 문화
2025-07-04 18:17

방학때 비행기가 더 비싼데 ㅋㅋ
2025-07-04 18:05

한국이 이렇게 잘사나!! 여행안가면 거지되는거야???
2025-07-04 18:01

체험학습이라는 제도가 주말에 일하고 평일에 쉬는 부모들 위해서 만든 제도인데 저렇게 흑화 될 줄이야
2025-07-04 17:46

저러다 나중에 대기업 갈려다가 생기부에서 짤리고 부모탓하겠지
니들이 개근거지라 하는 사람들이 대기업가고 니들은 ㅈ소 가게될꺼다
2025-07-04 17:45

방학 성수기에 놀러가는게 2배는 비싸지 않나? ㅋㅋㅋ
2025-07-04 17:41

허영심 개쩌네 ㅋㅋㅋ다들 뜯어보면 주담대 갚기 빡실텐데 ㅋㅋㅋㅋ비교문화 참 안타깝다
2025-07-04 17:37

부모가 문제다
2025-07-04 17:36

개근거지 저거 듣고 나도 놀랬는데~ 주위에보면 애들데리고 동남아라도 갔다온다하던데... 참
2025-07-04 17:34

개근상은 성실함의 척도 였는데 너무 변질되었네요
2025-07-04 17:27

ㅋㅋㅋㅋㅋㅋㅋㅋ
2025-07-04 17:26

너무 쪽당하고 무시받고 살필요는 없지만
아이에게 집안 환경을 이해시켜주고
무리해서 가는여행이 답이 아님을 알려줄필요가 있음
애키우는대 남들하는거 다 따라하려면 가랑이 찢어짐
2025-07-04 17:24

라떼는 국민학교때 6년개근한
학생이 5명인가 했었는데 ???
2025-07-06 20:47

애들끼리 빌거 이야기하는거 듣고 참 씁쓸하더만
2025-07-06 16:55

부모님 직업 연봉 차종 아파트브랜드 일주일 용돈 이런걸로 아이들끼리 급 나눔
이런 대화내용을 편의점에서 들었음
용돈 제일 많이받는 아이가 대화에 주도권이라 해야하나 아무튼 말도 많고 목소리도 큼
2025-07-06 14:33

옛날엔 방학만 되면 할아버지네 가서 사랑방 다락방 들어가서 놀고 다른집에도 놀러온 애둘이랑 친구 먹고 산 올라가서 곤충잡고 눈 오면 썰매타고 그랫는데 그게 바로 체험학습 아닌가
2025-07-06 13:35

성실이 거지취급받는 시대
2025-07-06 13:19

그냥 초딩때 개근거지로 살아라고 시키는게 맞지 시간이 지나면 더 심각한 허영심에 빠진다.
2025-07-06 11:51

드라마가 망쳐났네
2025-07-06 10:30

와 개근하는게 당연한거였는데 이제 거지 취급하는겨? 망했네
2025-07-06 10:25

참 잣같네ㅡㅡ
이러니 결혼 출산 안하지
2025-07-06 08:51

교육부 , 여가부를 없애야함.
2025-07-05 23:51

7~8년 전에도 유치원 방학기간에 어디로 해외여행 갔는지 어디 갔다 왔다 어디로 갔다 왔냐 얘기한다고 해서 놀랬음.
2025-07-05 22:39

교육부 학교가 만든 현실 ..
병가외 결석하면 내신에 반영 시켜야 저게 없어짐
오히려 개근거지라는걸 추려내라고 독려하는것도 아니고...
2025-07-05 22:37

저렇게 키워도 몇이나 잘되겠냐....본질은 부모가 얼마나 부유하냐 가 팩트아님?
2025-07-05 21:57

천박한 부모 밑에서 자라서 그런가 ㅋㅋ
2025-07-07 18:44

결국 아빠들은 죽어라 일함. 엄마들끼리 모여서 속닥속닥....맘카페 커뮤들이 사회악임.
2025-07-07 18:36

찐부자집 아이들은 한국으로 해외여행 옴. 서민들이나 외국으로 해외여행 가는거임.
2025-07-07 18:33

꼭 애매한 거지들이 자기보다 덜사는사람 무시하더라ㅋㅋ
남무시하면 본인이 더 나아보이나봐~
2025-07-07 18:11

우리땐 개근상 받으면 와~이랫는데ᆢ안그래도 저도 9월에 가족여행으로 일본 가기로했네요
먹고 살기도 빠듯한데ㅠㅠ
2025-07-07 16:54

문제는 저리 가면서 또 저 아이는 해외여행 안가본 애들 욕하고 까겠지 ㅉ
2025-07-07 16:08

한 10여년 전에는 휴거지가 인기더니 (휴먼시아 아파트 사는 거지)
이젠 개거지냐???? 썩은나라 ㅁㅈㅎ
2025-07-07 15:19

우리 마누라 집순이고 난 여행 좋아하는데 해외 가자고해도 안가더만 아들이 초3때 개거듣고 울면서 말하고 바로 ㄱㄱ ㅎㅎ
2025-07-07 13:25

이러니 먹고 살기 힘들다 그러지
2025-07-07 12:41

띠비어떤학교가저러냐 한학교에서만 저러겟지 애들은학교가서 그런애기도몰르던데
2025-07-07 06:41

우리 조카도 개근거지라고 놀림받았다고 정확히 1주일전에
방학때 영국간다 미국간다 휴양지로 괌간다 이러고있고 너는어디가냐 물어보고 놀림당하고 학교 등교 하교때 외제차로 데리로오고 데릴러가고 요새 삭막함 진짜루 어린이날때 가관도아님 애들이 너 뭐받앗냐 잘사는집은 컴퓨터랑 플스5 받았다 너는뭐받앗냐 가방받앗는게 가방이 프라다임 ㅋㅋ
2025-07-07 06:22

비교하고 카르텔만들어 서로를 물어뜯는것은 악이라고 하는거지 문화가아님
2025-07-07 05:38

조카들이 초딩인라 물어봤는데 저런말 모르던데?
2025-07-08 20:26

그것도 몇년 전 까지나 가능했던 얘기지 이젠 생기부 때문에 해외여행 체험 학습 학기 중에 잡는 애들 없음. 보통 해외여행은 제일 비싼 방학 때 가야 함.
2025-07-08 20:11

와 전에 아동센터 공익 할 때 방학 때도 개근하는 애들 보면셔 안타깝다 생각했는데 저걸 대놓고 얘기하나 보네 요즘 애들은... 안타깝네요
2025-07-08 14:56

개근상이 학교를 성실하게 다녔다는 지표 아닌가?? 성실하게 다닌거를 거지로 표현한다는 게...
2025-07-08 14:34

*부모의 가치관이 아이에게 전달되어 생기는 이러한 상황이 안타깝게 느껴지며, 모두가 서로의 도움이 필요하다는 사실을 잊지 말아야 할 것 같아요 특히 아이들이 서로를 자랑하며 비교하는 모습이 안타깝고, 그러한 사회 분위기가 바뀌어야 한다는 생각이 드네요*
2025-07-08 11:55

방학때 여행가는게 비싸다. 그래서 개학중에 가는거야..가난하니까. 개거 = 개학중 여행가지 거지.
2025-07-08 11:32

큰딸이 작년에 개근상을 받아왔어요. 같은 학년에서 11명만 받았데요. 전염성이 없이 아플때도 약 먹으면서 학교 갔습니다. 열심히 했다고 칭찬해 줬는데 이런 소리 들을까봐 속상하네요.
2025-07-08 09:08

그치 학기중 싸서 가지요... 성수기때 못감
.ㅜㅡ
2025-07-08 08:45

학기중 가는 친구들이 대부분 돈이 없는 사람들입니다.
돈 있는 사람들은 비싸더라도 방학 때 갑니다.
진짜 부자들은 이미 모든 과목을 학원에서 끝내기 때문에 아무 때나 가긴 가지만....
2025-07-08 00:13

부모가 생각거지인거지. 아이가 그렇게 말 한다고 비교당하기 싫어서 간다고? 그 아이가.커서 맨날비교하면서 sns 비교도축당하면서 애키울거 아냐. 부모가 생각이 짧은 생각거지인걸 이걸 사회문제가 되는게 참 아이러니하다. 이러니까 나라망한다는 소리나오는거지. 별 시덥잖은걸로 거지타령이냐.
2025-07-09 21:12

그말이 어디서 생겨낫겠냐? ㅋㅋ 아줌씨들 드럽게 할일없는가봐
2025-07-09 19:51

말도 안되는 무식한 단어네요.
실제 저렇게 생각하는 아이들 많지 않아요.
2025-07-09 18:06

돈이 없어서 학기중에 여행가는거 어니냐 ㅋㅋㅋ
오히려 수행활동거지로 바꿔야할듯
2025-07-09 12:25

애들이 다 어디서 저런말을 배웠겠나... 어느 모자란 부모입에서 듣고 말했겠지 에휴
2025-07-09 00:27

학기중에 애들데리고 해외여행을 왜감? 명절 연휴나 방학때 갔다오지.. 부모들이 좀 멍청한거 아닌가?
2025-07-08 23:39

집구석 여자들 비교질에 나오는 말이죠.
남자들은 저딴말 하지도, 아니 생각조차 못하죠.
2025-07-08 21:51

난 개근 거지를 그저 성실하게 학교다니는 애들한테 다른 애들이 자격지심 갖고 쓰는 말로만 알고 있었는데 학기 중에 체험학습?
내가 학기 중이라는 말에 꽃혀서 순간 뭐지했다.
그게 자랑이냐? 방학 때도 아니고 진짜.
나 때는 6년 개근상도 60퍼가 넘었었고 중고등학교 3년 개근상도 70퍼가 넘었었다.
학교도 제대로 안 다니는데 사회생활은 가능하겠냐?
2025-07-10 16:19

저런 내용 근데 대부분 아이들이 저런게 아니라 왕따 당하는 소수 애들이 막말 들은 거임
무슨 학교마다 친구끼리 저런 거 다 서열 정리하면서 살 거 같음?
그냥 괴롭히는 애 어떤 이유든지 더 만들어서 심하게 갈구는 거지
2025-07-10 15:40

솔직히 괌 하와이 간다 구라치고 시골(경상북도 청송) 이런 할매할매집 다녀올지 알바임? ㅋㅋ
2025-07-10 14:40

개근이 이득이되지 않는 집단에서 유행하는 병이네요
2025-07-10 14:00

그 체험학습 그건 출석 인정 해주는 거야??
2025-07-10 08:51

몇일전에 친구한테 요즘 진짜 이런말쓴다고해서 충격먹었는데 설마했는데 진짜 저말이있네..아 개근거지 이거 누가만든거야 세상이 썩어가는구나..
2025-07-11 19:56

개근상은 성실함과 건강함의 상징이였는데 ㅠ 초딩때 다쳐서 개근 못한게 참 아쉬웠는데 요즘은 이렇다니 ..
2025-07-11 13:11

없는 형편에 자격지심 쩔은 부모들이 만든 사회
2025-07-11 10:23

저는 가난해서 평일에 갑니다 평일에 여행이 겁나 싸거든요 방학때 여행가고 학기중에 학교가는애들이 겁나 부자임 ㅡㅡ
2025-07-11 07:11

게다가 사고나면 온전히 교사가 독박쓰기 때문에 체험학습이나 소풍 수학여행 등등 안가는 추세라고...
그래서 그런것들을 부모에게 넘기는 듯
2025-07-11 06:52

이런거 자꾸 유투브에서 논란드립하지마라 실지 애들잘모르다가 이런거 보고 알드라!!ㅡㅡ
2025-07-10 23:21

최고의 극찬을 받았네요 상대가 무례한 공격을한다? 정말 부럽고 짜증날정도로 잘하고있는거에요 학생?❤ 못된 녀석들 무시해요!!
2025-07-12 16:05

4050진짜...
2025-07-12 15:59

땡처리 특가 떠서 갔다왔어? 라고 하면됨 ㅋㅋ
2025-07-12 07:25

저도 저 단어 듣고 충격이었어요ㅠㅠ
2025-07-13 21:02

아니 진짜 예전에 개근상이 성실하게 학교 다녀서 주는 상이였는데
2025-07-13 18:30

중요한건 대학도 그렇고 사회에서도 출석보게 되면 그때부턴 개근거지가 아니라 그냥 거지됨.
2025-07-13 02:44

실제 애들 저런말 안쓴다는데 뭐지
2025-07-15 03:32

대체 외국으로 초등학생이 무슨 체험학습을 가는거지....ㅡㅡ???
2025-07-15 00:30

졸부들의 자녀
2025-07-14 04:25

언제부턴가 성실하면 호구라는 인식이 자리메김 한듯
참 슬프네
2025-07-16 11: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