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nk0u Search Engine

유머/밈/짤

2025.06.24 20:20

자식 알바비 뺏어가는 최악의 부모님

  • 킹쥐 오래 전 2025.06.24 20:20 인기
  • 3,243
    15
유머 #유머영상 #유머동영상 #웃긴 #웃긴영상 #웃긴동영상 #웃긴썰 #웃긴짤 #썰 #짤.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profile_image
    @당귀-w1s  오래 전

    저희집은 못 살아도 자식 돈은 절대 손 안댔음..
    오히려 더 퍼주시기만 했지..
    흔히 말하는 엄카 줬는대 30살 까지..한번도 사적으로 쓴적 없음..큰 지병이 있어서 병원비 결제 빼고는..

    2025-06-24 21:19

    profile_image
    @jjvj-o1b  오래 전

    아고.. 나도 우리 애 고등학교 졸업하고 용돈은 벌어 써라 했지만 그래도 필수로 들어가는 거는 기본적으로 해 줘야지 오히려 돈을 뺏어 가냐.
    돈 벌고 모으고 써 보고 하는 것도 배우라고 하라는 거지 애가 힘들게 번 돈을 어떻게 가져가..

    2025-06-24 21:12

    profile_image
    @waikikiwhisky  오래 전

    저거 인연 끊지 안으면 죽을 때까지 저러는거 우리 많이 봤잖아

    2025-06-24 21:12

    profile_image
    @굿티비-y6v  오래 전

    군대갔다가 독립하자

    2025-06-24 21:11

    profile_image
    @꾸르잼마스터  오래 전

    나는 첫 취직 했을때 부모님이 돈관리 해준다고 해서 그럼 그냥 취직 안하고 엄마아빠하고 평생 같이 산다고 하니까 그런소리안함 ㅋㅋ

    2025-06-24 21:08

    profile_image
    @미애김-l5d  오래 전

    정말 최악이네
    빨리 독립 하심이

    2025-06-24 21:05

    profile_image
    @kkm8585  오래 전

    배다른 자식인게 분명하다?

    2025-06-24 21:04

    profile_image
    @꽃포도-u7j  오래 전

    저거 부모아님 너 친자검사해봐라

    2025-06-24 21:00

    profile_image
    @kumakuma7969  오래 전

    댓글들 왜이래..
    다들 사이가 안좋나
    난 내 최저생계비 빼고 부모랑 거의 돈공유하는데 솔직히 나한테 꼭 필요한정도 빼고 부모가 다 써도 좋음.
    지금 한 450 버는데 요구하면 부모한테 300정도 드릴 의향도 있다

    2025-06-24 20:59

    profile_image
    @daekwonjeong76…  오래 전

    부모님 평생 드릴거 아니면 그냥 멀리 하는 것도 나쁘지 않음. 나쁘게 생각하는 것 같지만 가족끼리 칼부림 나는 가장 큰 이유가 돈 임

    2025-06-24 20:57

    profile_image
    @sshyun918  오래 전

    엄마가 아니라 사채업자네

    2025-06-24 20:51

    profile_image
    @준-d1k  오래 전

    연끊고 나가서 혼자 살라고 눈치주는건데 이걸 못알아먹네

    2025-06-24 20:47

    profile_image
    @Real_fake-lol  오래 전

    걍 죽이고 연금받자
    연금없으면 장기팔고

    2025-06-24 20:46

    profile_image
    @도준z79  오래 전

    자기주관도 없냐

    2025-06-24 20:44

    profile_image
    @김호드-p5h  오래 전

    연끊어라

    2025-06-24 20:40

    profile_image
    @이유미-q1q  오래 전

    손절아니절연이답

    2025-06-24 20:40

    profile_image
    @malzaya79  오래 전

    부모 거리두기~

    2025-06-24 20:37

    profile_image
    @suribian  오래 전

    난 번거 다 가져갔는데. 일하기 싫어지더라

    2025-06-24 20:34

    profile_image
    @GN-blatt  오래 전

    나이만 부모지..생각은 아직 애구만...ㅉ

    2025-06-24 20:33

    profile_image
    @sgp7845  오래 전

    그냥 빨리 독립해라

    2025-06-24 20:33

    profile_image
    @ilsungjung2482  오래 전

    군대가도 돈달라고 하겟네

    2025-06-24 20:30

    profile_image
    @지옥으로가-d7v  오래 전

    ㅋㅋㅋ 저런부모도 있구나

    2025-06-25 21:03

    profile_image
    @rmc4794  오래 전

    그래 그래야지 계속 비난하고 비판하고 억울해하면서 가정이 풍비박산 나야 되 잘하고 있어 계속 자신의 처지를 비판하고 살면 되는거야 의식할필요 없어 남의 시선따윈 신경쓰지마 자신이 계속 불행한 가정에서 살고 있다고 생각하며 사는거야 화이팅 너의 들의 미래는 암흑이야

    2025-06-25 19:08

    profile_image
    @sizz369  오래 전

    저게 굉장히 안좋은거임
    가난하더라도 저러면 성취감 없어져요
    돈벌면 저축도하고 투자도하고 하고싶은거 해야 일이 힘들고 귀찮아도 하는거죠

    2025-06-25 19:05

    profile_image
    @천상푸른별  오래 전

    집을 나오시죠....

    2025-06-25 18:05

    profile_image
    @한량-s2q  오래 전

    댓글 보면 정신 나간 부모들이 많군요…

    2025-06-25 17:14

    profile_image
    @김청탄  오래 전

    이게 부모님은 절대 모른다.
    뭐 저금 대신 해준다는 핑계로 가져가시는분들도 계시고 진짜 돈관리 해주려고 가져가시는 분들도 계실거임.

    하지만 왠만하면 사회초년생 애들 돈좀 그만가져가보셈.
    이 글을보는 예비부모님 여러분 본인 자식들 나중에 스무살먹고 돈관리해준답시고 가져가지 말라고 말하는거임.

    왜? 돈 처음에 100벌어서 70가져가고 그러면 그냥 허탈해짐.
    내가 왜 돈을 벌어야하나 싶을정도로 무기력도 오고 그럼.

    우리 부모님이 딱 그러심.
    가족이 별게 가족이냐 어려울때 서로 돕는게 가족이라며 월급의 반을 요구하심.
    내가 다른집처럼 70퍼 달라하드나 50퍼도 못주나 라면서 가스라이팅 하시고 안주면 자식취급도 안하심.

    자기가 가진게 없어 유산 물려주는건 없지만 빚을 물려주지 않겠다라고 입버릇처럼 얘기하시면서 본인 빚 같이 갚자고 제안하시는게 우리 부모님임.
    흙수저가 집에 물려줄 돈이 없어야 흙수저인줄 아나?
    아니 , 자식돈까지 가져가야 생활이 되는게 흙수저다.
    자식이란 내 안락한 노후생활을 위해 20년 투자하고 50년 뽑아먹는 훌륭한 인적자원으로 보는게 흙수저집안이란거임.

    그래서 이 꼴불견을 봐와서 그런가 자식돈 뺏어가는 부모님 있으면 괜히 조언하고 싶어짐.

    2025-06-25 15:37

    profile_image
    @인생한번-x4s  오래 전

    ㅋㅋㅋㅋㅋ ㅋㅋㅋㅋ 저축해 주시겠죠

    2025-06-25 15:21

    profile_image
    @user-vs2lk6gm8…  오래 전

    뭔 알바길래 100만원밖에 안줘..

    2025-06-25 15:17

    profile_image
    @qw9786  오래 전

    나는 부모님이 용돈 끊어서 알바로 100 벌었다니까 고생했다고 번만큼 용돈 주시던데 세상 참..

    2025-06-25 15:15

    profile_image
    @윤슬-f1t  오래 전

    부모랑 연을끊으세요 그게 맞습니다 자식이 잘되길바래야지 못된심보

    2025-06-25 15:15

    profile_image
    @다이어트-w3b  오래 전

    낳아준거는 자기들 선택. 애는 낳아달라고 안함. 당연히 키워줄 의무 있음. 알바비 주지말고 독립하고 연 끊으세요.

    2025-06-25 14:56

    profile_image
    @윤휘야  오래 전

    최대한 빠르게 집을 나오는게 우선일거 같네.

    2025-06-25 14:21

    profile_image
    @조영학-l6y  오래 전

    우리아버지네.... 부모님들 일하세요. 자식들 삥뜯지말고

    2025-06-25 13:57

    profile_image
    @hyukjaes  오래 전

    먹여주고 재워주잖아 성인인데. 그게 싫으면 독립하면 되지. 부모나 자식이나 그게 그거.

    2025-06-25 13:36

    profile_image
    @derreiche9211  오래 전

    줘도 무시하고 안줘도 무시하면 안줘도 되는거아님?

    2025-06-25 12:45

    profile_image
    @이만영-l7g  오래 전

    나가서 살면 됩니다. 간단한걸

    2025-06-25 12:35

    profile_image
    @weo7623  오래 전

    부모님에게 알바비 안뺏기고 싶으면 나가서 월세 내고 혼자 힘으로 살면 됩니다.
    그럼 알게 될거에요 혼자사면 모든게 돈이고 부모님이 얼마나 돈을 쓰고 있으신지.

    2025-06-25 12:04

    profile_image
    @sky-xf8mf  오래 전

    난 월급 타서 20년 다 드림 용돈 받아 살았음 나중에 퇴직후 5억 집 차 다 사 주 심

    2025-06-25 11:59

    profile_image
    @kuncheolyoon79…  오래 전

    그거는 야박...이 아니라 악덕~!!!...이지..!!!

    2025-06-25 11:56

    profile_image
    @치치-t6q  오래 전

    부모님도 자식 성인되면 지원 끊고 자식도 졸업하면 부모님한테 손 벌리지 말고 각자 벌어서 각자 모아야됨 독립도 가급적이면 빨리하고 나는 어릴떄부터 용돈 없이 살았는데 취직하니 월급 내놓길 바라시더라 첫달 월급 나오기 전까진 내가 좋아하는 음식도 해주다가 월급 안드리니 바로 태도 변하고 나만보면 한숨 쉬고 눈치줘도 모르는척 하고 안줬음 나중에 생활비 달라고 하셔서 어쩃건 부모님 집에 얹혀사니 매달 생활비는 드렸고 그외엔 일체 안드렸음 독립하고 아예 안드림 아직 아픈곳 없으시고 일도 하시는데 드릴 이유 없다고 봄 대신 나도 성인된후 부모님한테 10원도 받아본적 없음

    2025-06-25 11:17

    profile_image
    @songanyong  오래 전

    이건 부모가 잘못하는게 맞습니다. 결혼할때 한4억 지원해주는거 아닐꺼면 자식들한테 돈요구하면 안됩니다.

    2025-06-25 11:12

    profile_image
    @fsdr-py7og  오래 전

    빨리 독리하는게 답일듯

    2025-06-25 10:57

    profile_image
    @Pechka-piotota…  오래 전

    저런거 보면 나의 부모님은 진정으로 나를 사랑한다는걸 깨닫는다.
    사랑합니다. 부모님...

    2025-06-25 10:45

    profile_image
    @부들-e5l  오래 전

    그냥 집나와라 20살부터 저질알이면 평생빨대꽂겠네

    2025-06-25 10:06

    profile_image
    @이브-j7k  오래 전

    연 끊으몀 그만임 사람관계에 기대를안하고 그냥 안맞으면 끊어버리면 편함
    그럼 만나는 사람마다 맞는사람만 남아서 만날때마다 좋음

    2025-06-25 09:06

    profile_image
    @sniperparkcc  오래 전

    저거 부모입장도 들어봐야한다 용돈받을때 얼마나 돈 낭비가 심했으면 조금이라도 모으라고 절반 때서 통장만들어주시는 분들도있다 그러니 한쪽만 들어서는 모르는거다 양쪽 다 들어봐라

    2025-06-25 08:45

    profile_image
    @박병용-w9t  오래 전

    그 오십 절대주지말고 모아서 나가서 사셈
    안그럼 정신병 걸릴듯

    2025-06-25 08:41

    profile_image
    @해피소울-l7l  오래 전

    음..아직 어른이 아니지만 아이 받은돈은 전부 50프로 받고 있습니다 제가 쓰는건 아니고 모아놓고 있어요 아이가 성인되서 돈 필요할 일 있을때 줄 예정입니다 그 엄마도 갓 성인된 아이가 돈 펑펑 쓸까봐 모아놓는 것 일수도 있어요

    2025-06-25 07:20

    profile_image
    @FFANNEY  오래 전

    남동생은 원하지도 않는 학원, 학습지 다 시키더니 나한테는 여자는 시집 가면 그만이지 않냐며 학원 하나 안 보내줬던, 같은 여자인 '엄마' ㅎㅎㅎㅎㅎ 알바 시작하자마자 월급 내놓으라길래 쌩까고 안줌. 그랬더니 혀를 차더라

    2025-06-25 07:01

    profile_image
    @OKP-y9q  오래 전

    ㅋㅋㅋㅋ ㅋㅋㅋㅋ 월급날까진 타인으로 대한다고해서 월급날엔 잘해주면서 돈 가져간줄알았는데 그것도 아니야?
    그정도면 너도 엄마 밥 그만 먹고 나와살아라
    고시원 20만원짜리 살면서
    30씩저축하고 50니 맘대로 써

    2025-06-25 06:52

    profile_image
    @terrybossman36…  오래 전

    떡은 치고싶고 책임은 싫고?

    2025-06-25 06:13

    profile_image
    @kicopjc8188  오래 전

    그냥 부모님 마인드가 애는 고등학교까지 대학교가면 대학교까지만 돈을 대줄 작정이였나봄

    2025-06-25 05:44

    profile_image
    @김효성-n6q  오래 전

    생각하는 꼬라지 하고는 '자식으로 키워준게 고맙긴 한데?' 부모가 니놈들처럼 똑같이 한다고 생각해봐 얼마나 끔찍한지 '태어나준건 뭔가 신기한데 내다 버려줄께 알아서 빌어먹고 20살까지 교육받고 커서 와주렴'

    2025-06-25 05:42

    profile_image
    @darkcircle-d8h  오래 전

    내아는 동생이랑 마찬가지  월급  전체 다가져감 10원도  못슴

    2025-06-25 05:24

    profile_image
    @태정태세문단.속잘하  오래 전

    난 저거 10년 당하고 마지막에 청약깨고 대출까지 받아서 큰 돈 해드림.
    그러고도 본인 사업하는데 나보고 명의 빌려달라길래 안된다했더니 본인이 연락끊으시던데 차라리 감사할지경임

    2025-06-25 04:04

    profile_image
    @서은실-l5x  오래 전

    말안하고  적금들어서
    목돈줄라하나

    2025-06-25 03:53

    profile_image
    @maximus-as  오래 전

    가난이 대물림이라는건 금전적인거보다 마인드를 거지마인드 심어놓음..

    2025-06-25 03:45

    profile_image
    @푸른하늘-n8h  오래 전

    저는 아니고, 주위에 가난했던 친구집부모가 저랬습니다. 대학 다닐 때 그 친구 알바하면서 번 돈 쓰지도 못하고, 저희끼리 어디 놀러갈 때 눈치보고 다음에 가겠다던 그 친구
    왜 그러냐 물어보니 돈 없답니다. 너 알바 많이 하는데 왜 없냐하니 부모님에게 생활비 드린다고 45만원 가져가더라고요

    2025-06-25 01:06

    profile_image
    @윤크루-f7v  오래 전

    우리나라부모들 보상심리 장난아님. 내 부모는
    취업하니 이자나가는돈 120만원을 내라더라
    ㅈ같지만 부모니까 일단 내줌. 8개월후 독립.
    나한테 요구는 못하고 끙끙댐. 그게 20년전임.
    아직도 땅 못팔아서 이자만 내는중. 한심하다.
    빚도 능력것내는거지 자식도 싸지르고 빚도
    싸지르고 어쩔건데?

    2025-06-25 00:56

    profile_image
    @bambi967  오래 전

    한번주면 평생 줘야됨 아무것도 못하고 예쁜날 다가지.. 그냥 나가서 살어

    2025-06-25 00:54

    profile_image
    @진격의승부사  오래 전

    친부모 아니야. 확인해봐.

    2025-06-25 00:42

    profile_image
    @lalalatica88  오래 전

    부모라는 인간들이 자식 삥뜯는거보면 진짜한심함. 자식키워준건 고맙긴한데 20살되면 자기 여행도다니고 먹고싶은것도 많을텐데 코묻은돈 떼억는건 진짜 인간이아니네
    걍 독립시켜라

    2025-06-25 00:32

    profile_image
    @푸딩-n1o  오래 전

    우리 부모님은 용돈을 달라고는 안 하지만 저희가 용돈으로 드리면 그걸 모아서 저희 필요할때 주려고 저금하고 계시더라구요. 결혼 이야기하면서 알게 되었어요. 저런 못된 부모가 있다는게 너무 슬퍼요

    2025-06-25 00:23

    profile_image
    @Royal-gv4mp  오래 전

    사교육에 ㅈㄴ게 써재끼니까 난주 나이묵고 돈없는겨 살림에 맞게 적당히 시켜 사교육 ㅈㄴ게 한다해서 성공하는 자식들 10에 하나 될까말까다.

    2025-06-25 00:02

    profile_image
    @TheThirdEYE637…  오래 전

    부모가 저런다?? 빠르게 독립해서 부모와 관계를 끓어 팽생 노예가 되지 않을려면...

    2025-06-25 00:00

    profile_image
    @여채린-y3h  오래 전

    형편이 안좋아서 20살때 첫 알바비 75만원 받아서 5만원 교통비 빼고 70만원 드렸더니 그거받은 아버지 한달동안 일안하고 놀더이다..
    그 다음달 월급날 다가오니까  말없이 침대 머리맡에 빈 월급봉투 놓고 나갔던데 '이번달도 내노으렴' 이라는 무언의 표식 같아서 울화가 치밀어 올라 무시하고. 그 다음부터 단돈 1원도 안 드렸음. 자식한테 기대서 평생 놀고 먹을까봐..
    평생을 무능력으로 무의지로 살아온 양반인데 거기에 게으르기까지 한 분이셨음.
    그런게 쌓이고 쌓이니 이젠 사람으로도 안보임.
    맘같아선 고려장 시켜버리고 싶은데
    걍. 연끊은 거에서 만족하고 삽니다.

    2025-06-24 23:55

    profile_image
    @리세해라애송이  오래 전

    낳아달라고 한 적 없음/낳을거면 상위 10프로/남자라면 탈모 없는 집안 여자라면 가슴이 크거나 아름다운 집안도 아닌 어정쩡한 집안에서 태어난 것도 아님/ 

    내가 아이를 낳지 않는 이유와도 같음

    2025-06-24 23:52

    profile_image
    @jaehong-h8u  오래 전

    사실 부모가 문제지만
    저런경우 부모한테 한소리 듣더라도 강하게 나가야 만만하게 안봄

    2025-06-24 23:21

    profile_image
    @유나-k4x  오래 전

    진짜 우리부모님도 저런 유형
    알바 안하면 맨날 노냐고 엄청 눈치주고
    알바월급받으면 가족생활비에 안보태고 나혼자 다 쓰겠다 하면 차마 뺐지는 못하고 표정 개썩어서 하루종일 시비걸고 트집잡고 사람취급도 안해줌..
    빨리 돈모아서 고시원이라도 구하던 독립하는 수밖에 없음..

    2025-06-24 23:08

    profile_image
    @우주먼지-w5z  오래 전

    나도 군대 가기전에 노가다 알바해서 번돈 바로 뺏어가던데 은근 저런 부모 많음

    2025-06-24 22:56

    profile_image
    @오월의햇살-y6l  오래 전

    부모가 어른이 아니네~

    2025-06-24 22:28

    profile_image
    @힘낸다  오래 전

    저런부모는 빨리 손절하는게 답임 같은 핏줄이라고 가족아님 저런 부모는

    2025-06-24 22:25

    profile_image
    @호호-n7p  오래 전

    있을때 잘해 ㅂㅅ아 나도 어릴때 그랬는데 5년도 못사셨어 후회한다 내돈 쓴다고 화낸걸

    2025-06-24 22:18

    profile_image
    @wjl4108  오래 전

    자식을 키운게 아니라 소를 키우셨네...

    2025-06-24 22:02

    profile_image
    @blavla-z1x  오래 전

    나도 초년생때 월100씩 적금했는데 1년지나니 이자 + 원금 절반 떼고 주더라 ㅋㅋㅋㅋㅋ
    그해 집 나와서 거의 나라 정반대지역으로 이직함

    2025-06-24 21:54

    profile_image
    @교-n4e  오래 전

    저건  자식으로 안보는거다

    2025-06-24 21:53

    profile_image
    @sillee9904  오래 전

    다쓸까봐 적금하시는건 아닐까?

    2025-06-24 21:48

    profile_image
    @kimpsss591  오래 전

    낳아줬다고 다 부모가 아님

    2025-06-24 21:45

    profile_image
    @얘야정신챙겨라  오래 전

    100만원 벌어왔는데 50만원을???
    너무하다....

    2025-06-24 21:43

    profile_image
    @냐냐냐-x9h  오래 전

    생각보다 부모 의 자격이 없는 사람이 꽤 많다.......자식의 미래는 단 1도 생각안하고 오로지 본인만 생각한다

    2025-06-24 21:30

    profile_image
    @김원-k9t  오래 전

    저거 일부러 알바도 안하고 자발적으로 니트족 히키코모리 짓하면 부모가 나가라고 할 듯......그때 나가면 된다.

    2025-06-26 19:46

    profile_image
    @빵디푸딩  오래 전

    돈 2500만원 모았는데 퇴사하니까 퇴직금이고 적금이고 다 가져가더라 용돈받으면서 살라니까 물건살때 마다 눈치보고 허락 맡는게 빡침 .. 다시 취업하고 연락 끊음

    2025-06-26 18:13

    profile_image
    @동동-u5q  오래 전

    음...일단 100에50은 너무한데..20살까지는 용돈을 주셨으니 완전 나쁜건 아니신거 같아요
    아들입장일수도 있어서 부모님입장을 들어보고싶네요..대부분 알바비보다 더 많이 쓰고 더 요구하는 자식들도 있고...돈을 너무 생각없이 써서 부모가 관리차원에서 하는거일수도...세상에 나쁜부모도 많지만..나쁜자식들도 많아서요

    2025-06-26 17:18

    profile_image
    @프로딥빡러  오래 전

    그냥 드리면 좀 어때서 너키울동안 얼마나 쓰셨는지 생각좀해봐라 본인들이 그냥혼자 컸나생각하는데 어이가없네 부모님의 값어치가 50만원 밖에 안되냐 ㅋㅋ 다드려도 부족한걸 잊고사네

    2025-06-26 16:17

    profile_image
    @병국김-z1i  오래 전

    부모 용돈으로 100중에서 10정도는 드릴 수 있는데  절반이나요 ? ,,, 댓글중에서 아버지가 무능력하니 뭐니 일도 안한다고 꼴랑 한번 돈 70 드리고 고려장에 인연끊는다는 놈,,, 네놈이 받아처먹은 분유값은 드리고 그런 말 해라 .. 독립해서 월세로 70 나가봐도 정신줄 못차릴 놈일세..

    2025-06-26 12:39

    profile_image
    @A1B8B4B8B3  오래 전

    알바 그만뒀다고 하세요 공부할거라고 하시고 알바하는 곳 왠만하면 옮기시고 그렇게 안하면 본인 돈 못 지켜요 제 친구가 그렇게 알바비부터 회사에서 받은 월급까지 결혼했는데 아직까지도 뺏기고 있어요 가스라이팅 당해서 안 주면 엄마 죽는 줄 아는 애예요... 남편도 포기한 상태로 돈 관리 따로한대요

    2025-06-26 10:34

    profile_image
    @우느님  오래 전

    울엄마도 월급받을적마다 절반 내놓으라고하시더니 21살 생일날 통장보여주시면서 이거봐 너 천만원있어.하심.이거아님 도망쳐!!!

    2025-06-26 10:04

    profile_image
    @드라고노비  오래 전

    안받아주면 그만임 무시하든지 말든지요

    2025-06-26 09:58

    profile_image
    @amazingrapunze…  오래 전

    나는 어른들이 용돈준거 엄마가 살면서 한번도 뺐은적 없는데 유책배우자로 이혼당해도 위자료 재산분할 해달라고 하는 부모도 있어요 자식한테 할짓인가싶음

    2025-06-26 08:41

    profile_image
    @가비-n9f  오래 전

    유전자 검사 ㄱㄱ

    2025-06-26 07:30

    profile_image
    @Fmfjgdlddk  오래 전

    돈 너무 좋아하는 우리엄마..용돈안주면 나는 쓸모없는 딸이 된듯한 느낌..그래서 엄마랑 많이 어색하네요

    2025-06-26 06:11

    profile_image
    @JUNEKIM-n8d  오래 전

    자식 키운 건 은혜가 아니라 부모 의무에요. 안 키우면 범죄죠. 받아낼 생각하지 마세요.

    2025-06-26 06:08

    profile_image
    @미뇽-i4e  오래 전

    삥뜯기지말고
     걍 50월세 낸다 생각하고
    나가 살아라..
    그게 서로한테 좋음..

    2025-06-26 05:11

    profile_image
    @dnej9498  오래 전

    너도 부모 노후 신경 쓰지마..... 뭐 요즘에는 그게 대세기는 하지만

    2025-06-26 04:43

    profile_image
    @김대현-f9d  오래 전

    친모가 아니겠지 내가 봤을땐 걍 분가 해야됨

    2025-06-26 03:40

    profile_image
    @inpark6731  오래 전

    국민연금(흙수저 집안.ver)

    2025-06-25 23:43

    profile_image
    @모모-u7w2g  오래 전

    혹시... 저금해주시는거 아닐까요

    2025-06-25 23:27

    profile_image
    @sjadh1243  오래 전

    월세 낸다고 생각해

    2025-06-25 22:47

    profile_image
    @최석환-x8v  오래 전

    독립해~그러면 둘중하나지 금방 기어들어 오거나 혼자 잘 살거나

    2025-06-25 22:42

    profile_image
    @mid327076  오래 전

    나르부모는 최대한빨리 손절하고 독립해라

    2025-06-27 17:13

    profile_image
    @hoj-w9t  오래 전

    부모가 타노스인가봄

    2025-06-27 16:54

    profile_image
    @룡-h6u  오래 전

    독립하세요 저도 그래서 10년동안 넘게 그렇게 행동했는데 도움이 안됩니다 부모가 부모가 아닙니다 ! 내인생부터 망가집니다 20대 추억 이런거 없이 돈도 못모아놨습니다

    2025-06-27 14:48

    profile_image
    @user-mo3bk6wv6…  오래 전

    공감 된다는 댓글들 …. 그렇게 남 처럼 대할꺼면 왜 낳음? 낳음 당한 애는 생각 안함? 애를 그냥 게임 또는 보험 마냥 키워두면 나 나이들때 부양하겠지 마인드임? 20살 부터 돈 안주면 너 늙었을때 못본척 부양 안해도 되겠네? 근데 또 그러면 불효자식이라고 욕하겠지. 노인네들 양심이 없어.

    내 부모님은 댁같이 생각 없이 안키우고 책임감과 사랑을 가지고 키우셨어요. 나도 너무 고마워서 부모님이 하늘 나라 가실때까지 내 힘을 총 동원해서라도 어디서 꿀리지 않게 좋은 삶 드릴껍니다.

    근데 주변 친구들 부모님 중에 댁같은 사람이 너무 많아서 짜증나네요 . 친구들이 너무 불쌍해서.

    2025-06-27 04:48

    profile_image
    @해양과학-t5y  오래 전

    부모입장에서 가져가야지 자식한테 투자 한게 있는제

    2025-06-27 04:32

    profile_image
    @JIN-E9  오래 전

    독립하고 연끊어야지ㅋ 저거버릇들면 점점요구치 급상승함ㅋ

    2025-06-26 22:28

    profile_image
    @토비알더베이럴트  오래 전

    보상심리 좆되네ㅋㅋ나도 어릴때 월급 가져오라길래 일 그만두고 그냥 집에서 기생충 마냥 지냄
    일할 이유가 없는데 내가 왜 일 하냐고..

    2025-06-26 22:27

    profile_image
    @이은-o1c  오래 전

    부모님 집에살면 줘야지 아니면 100으로나와살아

    2025-06-28 18:38

    profile_image
    @복경김-y5d  오래 전

    그러지마소...에후..?

    2025-06-28 09:36

    profile_image
    @강제니-m5o  오래 전

    어머님이 모으시겠죠

    2025-06-28 09:13

    profile_image
    @박민용-t1b  오래 전

    말을 걸어..? 안보고 얘기안하면 그만이지.. 보단 애당초 잘안걸어말을 ㅋㅋ

    2025-06-28 08:17

    profile_image
    @이강-u5x  오래 전

    이런 부모 수두룩함 어렸을때 생각 하면 부모가 헤준게 없음

    2025-06-28 08:02

    profile_image
    @jin.salvanos  오래 전

    이거 한쪽말만 들으면 안되는 거다.

    2025-06-28 07:07

    profile_image
    @고독한승부사장필우a  오래 전

    낳아줬다고 다부모냐? 놉

    2025-06-28 05:29

    profile_image
    @아이야-x9d  오래 전

    그정도면 손절하고 각자 도생하심이

    2025-06-28 05:24

    profile_image
    @user-lp7ez1lw4…  오래 전

    잘 모르겠는데
    이번에 50을 요구 했다는건 전에는 다르다는 건데 뭔가 돈을 써서 요구하는 걸 수도 있고 정확한 내용을 알아야 뭐라 할 수 있을 듯 돈을 썻다는건 핸드폰비를 부모님이 내는데 핸드폰비가 많이 나왔다던지 그런 쪽 일듯 달마다 다른거면 이럴 확률이 있음

    심지어 돈을 주던 안주던 별 다를게 없는데
    월급날까지 관심도 주지 않는다
    얼굴 썩어서 말 무시한다

    글에 수상한 부분이 많음

    2025-06-28 02:13

    profile_image
    @sweet_bear712  오래 전

    너무 좋은 상황인데... 부모라고 다 같은 부모도 아니고, 가족이라고 다 내가 힘들 때 챙겨주는 것도 아니고... 딱 지금이 인생에서 젤 중요한 때네... 가족과 연 끊기 좋네... 앞으로는 더 하겠네...

    2025-06-28 01:56

    profile_image
    @jongseokkoh407…  오래 전

    외국이면 당연한건데 ㄷ ㄷ  뭐가 허무하다라.. 성인이 된 아이에게 생활비 받는건 당연함 뭐.. 내가 해외생활을 오래해서 당연한걸 ㄷㄷㄷ 억울하면 집을 나가서 독립하는게 당연...

    2025-06-28 01:36

    profile_image
    @뭐라고-u1p  오래 전

    제 새어머니는 제가 22살 에 일 시작 하자 마자 본인 카드값 매달 150씩 갚으라고 하시던대....

    2025-06-27 23:53

    profile_image
    @BL좋아-p6r  오래 전

    걍 알바 안하는척 하세요..

    2025-06-27 21:23

    profile_image
    @최진숙-y1y  오래 전

    난중1때부터알바했는데
    중3때까지 돈번다고용돈없었고
    고1때부터20살까지 집에돈60만원씩내고살았음

    2025-06-29 16:53

    profile_image
    @룰루랄라-m4i  오래 전

    집을 나가면 50만원이 존나 싼거였구나 하겠지 ㅋㅋㅋㅋ
    성인되었으면 그만좀 손벌리고살아

    2025-06-29 16:42

    profile_image
    @lana0100  오래 전

    가난한 부모가 자식을 착취의 대상으로 여기더라. 내가 키워줬으니 이제 갚아라 이런거. 자식이 성인이 되면 자기 인생 자기가 책임지는 것이기는 한데 보통의 부모는 낳아놓은 책임감이 있어서 자식이 힘들게 살까봐 노후준비가 괜찮고 여유 있으면  지원을 해줌. 여유가 없어서 못해주는 건 어쩔 수 없지만 최소 자식한테서 뜯어내려고는 안함.

    2025-06-29 16:00

    profile_image
    @Defy-0630  오래 전

    나도 용돈은 쬐고리만하게주면서 첫직장때부터 월급 싹다 강탈해가서 일하기 ㅈㄴ싫었음 그래서 재취업되면 월급 안줄러고

    2025-06-29 15:30

    profile_image
    @아나이-y4b  오래 전

    월급 80-90%가 월세 공과금 외식비로 나가는데 부모가 받아주는애들은 감사할줄 알아라 좀 ㅅㅂ별 사이코들 다보네

    2025-06-29 09:27

    profile_image
    @fc2ppv4514  오래 전

    거지집들이 저럼 고려장하거나 인도가서 갖다버리고 와야함

    2025-06-28 23:50

    profile_image
    @JOOKCHANG  오래 전

    가난한집 디폴트지

    2025-06-28 23:32

    profile_image
    @조조-o1f  오래 전

    이런부모 생각보다 많음..

    2025-06-30 20:56

    profile_image
    @창영황  오래 전

    부모맞냐?

    2025-06-30 19:39

    profile_image
    @주필숙-p1t  오래 전

    자식  월급 저금해 주려는 깊은 마음이겠죠.
    있음 다 써버려서 그런거 아닐까하는 생각 살짝해봅니다.
    설마 자식이 번  돈 부모가 사용하려고 그럴까ㅠ

    2025-06-30 18:05

    profile_image
    @후아유-e4s  오래 전

    20살때부터 항해사였는데 부모님이 통장을 가져감...
    "넌 배에서 밥도주고 재워주고 배에서 돈어디 쓸때가 있냐고" 하면서..

    2025-06-30 16:11

    profile_image
    @Parknorae  오래 전

    요샌 가족이 남보다 못 한 경우가 많습니다. 갈수록 더 그럴겁니다..

    2025-06-30 15:49

    profile_image
    @엘리트북  오래 전

    부모님께 100만원 다 드려도 부족한거 아님?
    20살 될때까지 키워주신은혜는 갚는게 도리아닌가!

    2025-06-30 05:46

    profile_image
    @원소-w6y  오래 전

    저거보니 이숙캠에 나온 축구선수 부모님 생각나네 .. 명복을..

    2025-06-30 01:31

    profile_image
    @Macplay2  오래 전

    성인 되자마자 알바비부터 뺏기기 시작하면
    앞으로 평생을 줘야한다
    빨리 돈모아서 독립하고 손절해라
    돈 더벌면 더 달라한다

    2025-07-01 20:47

    profile_image
    @PUTEELUDSvILWZ…  오래 전

    결혼하면 70만원 뺏긴다

    2025-07-01 18:38

    profile_image
    @중증외상값센터  오래 전

    나중에 세월이 흐르면 조용히 불러서 통장 내놓는다.
    그게 부모다.

    2025-07-01 15:51

    profile_image
    @prettywhitefro…  오래 전

    내 전여친이 저럼... 점심도 못먹길래 내가 사먹으라고 카드줌

    2025-07-01 04:07

    profile_image
    @로로-u5g  오래 전

    얼른 독립해라 계속 뽑아먹을거다 아주심각한거다 최대한 빨리독립하고 계속 요구하면 인연을 끊어야한다

    2025-07-01 01:55

    profile_image
    @fndltldkable  오래 전

    돈준다 = 그냥무시
    안준다 = 썪은표정으로무시
    돈뺏기는거말곤 뭐가다르지?
    어차피무시당하는거 안주면되지

    2025-06-30 21:23

    profile_image
    @영우-i4d  오래 전

    저정도면걍 나가살아야지 ㅋ

    2025-07-02 19:05

    profile_image
    @silll3132  오래 전

    돈없으면 애를 낳지마좀

    2025-07-02 01:26

    profile_image
    @고백해서혼내주자  오래 전

    알아서 나가 살라는거 아닐까?

    2025-07-02 23:52

    profile_image
    @김현준-g5w  오래 전

    결혼하연 90프로정도 가져가요?

    2025-07-04 17:17

    profile_image
    @Resolve86  오래 전

    계모 아니냨ㅋㅋㅋ

    2025-07-04 10:54

    profile_image
    @노연나르  오래 전

    저도 알바했을때 첫월급 받았는데 근무일수적어서 40인가받았었는데 아빠 폰요금내야한다고 제월급으로 폰요금 내달라하시더라구요.

    아빠 폰요금이 14만원인가 ? 그랬었는데

    제가 2년후에 편도에 고름이 차가지고 입원해서 돈도못벌고 폰요금 정지직전일때 아버지가 다 내주셨어요..

    아버지... 사랑합니다!

    2025-07-04 09:50

    profile_image
    @무니-r7l  오래 전

    자식을 낳은게 아니라 본인을 위한 노동자를 생산하셨나보네요... 어떻게 부모가 되서 자식 돈 가져갈 궁리만 하는지..

    2025-07-04 08:55

    profile_image
    @minethrower203…  오래 전

    저희 어머니는 좋으신분인데.. 부가... 하...

    2025-07-03 23:51

    profile_image
    @blacklabel988  오래 전

    낳는다고 다 부모가 아니지

    2025-07-05 19:05

    profile_image
    @펩쉬중독자  오래 전

    렌즈삽입수술이 800만원했는데 그돈 빌려준거야 하면서 다받아낼때 흠.... 서운하더라 ㅋㅋㅋㅋㅋ

    2025-07-05 19:02

    profile_image
    @백신-s1g  오래 전

    독립을 하셈

    2025-07-05 13:32

    profile_image
    @cawai-o6o  오래 전

    용돈을 언제부터 얼마씩 받았는데? 그런거도 적어라;;;
    학생때 학교성적, 고등학교가 사립인지, 학원은 얼마짜리 다녔는지.

    본인은 최악의 자식이 아니였는지 생각해보세요.

    2025-07-05 13:31

    profile_image
    @logic_king-ele…  오래 전

    나였으면 나가서 바로 연 끊어버렸다

    2025-07-05 07:57

    profile_image
    @달콤살벌지니소식  오래 전

    우와~ 난 드려도 못 쓰시고 모아놓으시고 결혼할 때 도로 주시던데... 진짜 케바케고, 우리 부모님 새삼 고맙네~

    2025-07-04 21:34

    profile_image
    @repeat-m2u  오래 전

    에휴..애들 명절에 받는 용돈도 안가져가는데..일해서 번돈을..슬프다.

    2025-07-06 09:57

    profile_image
    @COKE-07  오래 전

    살집 구하고 인연 끊고 살어

    2025-07-06 07:37

    profile_image
    @lololol-mv  오래 전

    또 콘돔광고네 ㅋㅋ

    2025-07-06 06:43

    profile_image
    @drunkAong  오래 전

    진짜로 진지하게 인생 망하기 싫으면 아무리 부모라도 따로사는게 맞는거 같네요 제가 300벌어서 200씩 가져가니깐 나이 30후반 됬는데 아무것도 이룬게 없어요

    2025-07-06 03:50

    profile_image
    @라이브황태자-i8r  오래 전

    난 20살되자마자 일해서 부모님 용돈드렷는데 80받고 30 드렷음 매달 왜냐면 태어나서부터 20살까지 키워준 비용이 큰거알거든

    2025-07-06 03:15

    profile_image
    @CAMP91  오래 전

    그냥 빨리 독립해야겠구만, 남으로 사는게 나을듯

    2025-07-06 00:51

    profile_image
    @user-pyrr40ima…  오래 전

    잘 알아봐 친부모 아닐 수도 있어

    2025-07-07 21:19

    profile_image
    @이민규-h9v  오래 전

    가난한 사람들은 다 이유가 있네 ㅋㅋ

    2025-07-07 18:28

    profile_image
    @닭가슴살-p3v  오래 전

    와 얼마나 못배웠으면 부모가 자식돈을 하 참나 그냥 독립을 시키지 자식이 고생해서 받은 알바 월급을 달라고 요구을하냐

    2025-07-06 23:49

    profile_image
    @기준좌  오래 전

    댓글읽어보는데
    여기에 있는 사람들은
    자립이란 개념이 없는듯함
    성인이면 스스로 책임저야하자나??
    왜 부모가 성인된 자식까지 책임저야하는거임??

    스무살전까지 책임을다했는데??

    당연하다 여기는게 이해가안가네

    부모가 독립한 자식한테 저러면 문제가있음
    근데 그건 아닌데??

    최악이라 말하는 자식은 양심이없는거임

    각자도생해라

    스무살짜리 애라고 하는것도 웃기네ㅋㅋㅋ
    철이 너무없다들
    이걸 당연하다 여기는 사회적분위기도 노답이고

    2025-07-06 22:38

    profile_image
    @기준좌  오래 전

    성인될때까지 교육비 용돈을줬음

    나가살란 의미임

    니갈길가라

    서로 좋은선택임

    2025-07-06 22:33

    profile_image
    @훗-s4s  오래 전

    와....
    양심빠앟네ㅡㅡ
    삥뜯을꺼면 잘챙겨주는 노력이라도
    하던가ㅡㅡ

    2025-07-08 21:09

    profile_image
    @TV-cg4ru  오래 전

    주변에 졸라 비슷한사람 있는대 부모가 자식을 스타 일꾼 취급하고 매달 150이상 요구함

    근대 평생그렇게 살아와서 그런지 그냥 그돈주고 투잡 수당이나 기타수당 더 가져가면 된다며 그냥 무기력하게 부모한테 맞추고 살더라

    2025-07-08 17:39

    profile_image
    @Tae_Yangs  오래 전

    정부랑 다를게없네 특히나 좌측이랑

    2025-07-08 08:03

    profile_image
    @신-w2p  오래 전

    가난한집은 경제관념 마인드가 잘못된 집이 있음.

    2025-07-08 03:52

    profile_image
    @TV-bu9tu  오래 전

    결혼하면 부인이 가져간다 남자로 태어나면 죽을때까지 노비임

    2025-07-07 21:49

    profile_image
    @사남매아빠다  오래 전

    50프로 저축해 주는걸수도

    2025-07-09 12:07

    profile_image
    @보코보  오래 전

    인생선배로서 조언하자면 부모님. 특히 어머니가 맡아준다, 가지고 있으면 돈관리 안되니 맡기는게 낫다는 말 나오면 집 나갈 준비하는 장기적으로 계획 세워야합니다. 성인되서 집에 있을때마다 생활비 따로, 맡기는거 따로 드렸는데 나중가니 전부 생활비로 써버렸다고 없다고 들었습니다. 그뒤 지금은 와이프인 여자친구 집으로 거처 옮기고 다시 돈 모았죠. 진짜 말로만 듣던 딱 몸만 왔는데 받아줘서 겨울에 얼어죽을뻔한거 구해줬다고 감사한 마음으로 살고 있습니다.

    2025-07-09 02:41

    profile_image
    @remiel4885  오래 전

    저런 인간들이 국민연금 개혁하고 좋아했겠구나

    2025-07-11 16:24

    profile_image
    @두목형  오래 전

    잘하고있네 부모가

    2025-07-10 22:38

    profile_image
    @한양대05학번  오래 전

    20살이면 나이로 성인이다.
    독립을 해야 하는 때고 자신이 번 돈은 자신이 관리하는 게 맞다.
    진지하게 부모한테 얘기해보고 안 된다면 절연해라.

    2025-07-10 18:18

    profile_image
    @4yourseasons  오래 전

    돈 주지말고 무시하라고 그래.. 그 돈 모으고 모아서 차리리 자취방 구하고 집 나와서 연락 끊고 지내세요

    2025-07-10 16:53

    profile_image
    @FUFU_0812  오래 전

    50이면 나가 살아도 되잖아 호화집이면 걍 살고

    2025-07-10 13:40

    profile_image
    @trax0326  오래 전

    꼭 해준것도 없는 가난한 부모가
    키워준 값 내놓으라고 하더라.
    자식이 무슨 투자상품도 아니고..
    그렇게 투자원금 뽑아내고 싶으면
    그만큼이라도 해주던가..
    쥐뿔 해준것도 없으면서 낳아준게
    대단한것처럼 떠들더라.
    자식을 낳았으면 성인이 될때까지
    잘 클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는건
    부모의 의무이자 책임이지.

    2025-07-10 01:20

    profile_image
    @푸코-c5w3o  오래 전

    ㅋㅋㅋ집값에 식비에 50이면 싸긴하지만 너무하긴하고 싫으면 나가야지 어떻게

    2025-07-09 21:52

    profile_image
    @일본킨키직딩  오래 전

    밖에 나와 혼자 살게되면 집세 + 식비 생각하면 50으론 커버가 안될거임

    금액을 쇼부쳐서 줄이던가, 아니면 표정이 썩든 말든 생까고 진짜 타인인척하고 식사만 따로 해결하셈

    잘수있는 장소가 있고없고는 존나 큼

    2025-07-13 17:16

    profile_image
    @두부맘-l8g  오래 전

    인연을 끊어야...

    2025-07-13 15:54

    profile_image
    @bibidibab  오래 전

    부모님 주변에서 자식들이 명품가방사줬다 여행보내줬다 자랑할때 내가 능력부족이라 못해줘서 미안해..라고 말씀드리면 울 부모님은 자신이 받는거보다 줄 수 있는 능력이되어서 다행이라 말해주신다.

    모든 부모가 이런 상황이 안될수도 있지만
    내가 내 자식한테 더 해주고 싶고 그런 마음이 드는게 부모 마음 아닐까..

    2025-07-13 09:18

    profile_image
    @YoteamoLOVE1  오래 전

    나가살아라 부모가
    아니다 연락처도 바꾸고
    그냥 그렇게 살아

    2025-07-12 22:54

    profile_image
    @redsh8832  오래 전

    50이면 걍 나와살아라

    2025-07-12 21: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