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Link0u Search Engine

유머/밈/짤

2025.06.21 17:24

요즘 심각하다는 40대 50대 상황

  • 킹쥐 오래 전 2025.06.21 17:24 인기
  • 10,136
    27
취업 #유머 #유머영상 #유머동영상 #웃긴 #웃긴영상 #웃긴동영상 #웃긴썰 #웃긴짤 #썰 #짤.
  • 공유링크 복사

    댓글목록

    profile_image
    @쫀득-z6x  오래 전

    눈을 더 낮춰야지..

    2025-06-21 20:50

    profile_image
    @김정은-g8r  오래 전

    노오오력이 부족하네요 노오오오오력 하세요

    2025-06-21 20:15

    profile_image
    @드라카리스-q1m  오래 전

    40~60대 덕에 인생 편하게 살아온 것들이 댓글 많이 달았네.
    어쩌겠냐, 그 40~60대가 니들을 잘못 키워서 그런걸...

    2025-06-21 18:42

    profile_image
    @omogarikimchi8…  오래 전

    4050 느그들이 원하는 대통령 됐으니 재난지원금으로 가족부양해 ㅋㅋ

    2025-06-21 18:30

    profile_image
    @후아유-d2y  오래 전

    지들이 민주당 몰표줘서 만든세상아님?

    2025-06-21 18:25

    profile_image
    @뇌-r8o  오래 전

    돈버는데 체질 찾누

    2025-06-21 18:16

    profile_image
    @latteegoo  오래 전

    40~50대가 원하는 공정한세상이 되었는데 뭐가 심각해요..지원금받으면서 잘살면되져ㅋㅋ코스피도 3000천돌파하고 경제좋아지는중이라구요~

    2025-06-21 18:11

    profile_image
    @Lllilm  오래 전

    그럼 자영업 할래?

    2025-06-21 18:01

    profile_image
    @Jay-kk8yd  오래 전

    요즘 4050들은 노오력이 부족하다
    해보지도 않고 쉬운 거만, 편한 거만 찾아서 징징징
    기업이 자기들을 뽑을 수밖에 없게 노력은 해봤나?
    망한 건 나라가 아니라 그 나이 먹고 아무것도 못 이뤄낸 본인 인생 아닐까?

    2025-06-21 17:44

    profile_image
    @tahmkench9494  오래 전

    주4일에 파업이나 ㅈㄴ게해서 기업들 다 외국으로 떠나라~ 더 지옥으로가자 니들이 많든세상~

    2025-06-21 17:42

    profile_image
    @정제형-f5g  오래 전

    문제는 열심히 일하는 분들은 가볍게 보지만 실업급여이용사는분들 의외로 많음. 언제부턴가 조선족 놀이터도

    2025-06-21 17:37

    profile_image
    @애인핑-h9y  오래 전

    나도40대인데 요샌 룸빵갈 돈도없다

    2025-06-21 17:29

    profile_image
    @Wish-hiz  오래 전

    50~60대 아빠뻘 되는 사람들 코로나 시기로 되던 사업도 망하고 일자리 없다고 쉬고있는 무직 청년 실업자 못지않게 쉬고 있는 사람들 ㄹㅇ 많은듯 자식 결혼해도 해줄게 없으니까 애는 안낳아도 된다고함

    2025-06-22 08:09

    profile_image
    @라이브황태자-i8r  오래 전

    저것도 일부지 ㅋㅋ 공부해서 자격증 따면 할거많아 공인중개사 노무사 변리사 등등 그냥노는거보다 2년 죽어라해서 따면 50대때 자격증 하나들고가면 바로 취직임 저건 그냥 머리는 쓰기싫고 취업하고싶은사람 넋두리임

    2025-06-22 08:00

    profile_image
    @factorynoree67  오래 전

    그래서 2030은 유튜브하잖아 ㅋㅋ 그냥 아무것도 없는거야 ㅋㅋ

    2025-06-22 07:01

    profile_image
    @suwon5424  오래 전

    댓글들 보니 일부 2030 vs 4050 싸우냐? ㅎㅎ
    2030도 똑같이 4050이 될텐데.. 그 때 되면 나아질거 같아? 100세 시대라고 요즘은 적어도 70까지는 벌어야지. 70 넘어서까지 벌어야 할 수도 있고.
    지금 회사 잘 다닌다해도 60에 퇴직하고 10~20년 동안은 어쩔꺼? 일찍 퇴직한 사람들은 조금 일찍 겪고 있는거 뿐 대부분 거쳐야 할 과정이지. 나도 똑같은 처지지만, 다들 미래설계 잘 하고 잘 준비들 혀.

    2025-06-22 06:50

    profile_image
    @로스트라다무스-h4y  오래 전

    기술도  지식이 뒷받치하는 기술을 배워야 효용가치가 있습니다.  도배,미장...등  건축기술은 그냥  기능직이지 기술직이 아닙니다.

    2025-06-22 06:43

    profile_image
    @user-gn7wx4jo7…  오래 전

    웃을일 아님 평생직장 없음 진심 기술은 어릴때 체력이 될때 배우는게 나음 40후반부턴 아무곳도 안받아줌

    2025-06-22 05:32

    profile_image
    @김미야-h8u  오래 전

    40대면 그나마 나음 50접어들면 진짜 나이 제한있는데 많음 친구네 아이둘이 대학교다니는데 맞벌이해도 엄청 힘들다고함

    2025-06-22 05:28

    profile_image
    @찾았다별이  오래 전

    일자리가 체질에맞는사람도잇나? 다맞춰서하는거지

    2025-06-22 05:13

    profile_image
    @닉네임-u3x  오래 전

    공부안하고 뭐했냐 40이면 나랑 5살 차이인데 부모님 지원 하나도 안받고 만학도로 8시간일하고 6시간 공부하고 4시간자고 출근하면서 20대 전체를 보냈더니 공기업 들어와서 적당하게 산다 뭐 아쉬운거 있는애들은 그냥 노력안한거야

    2025-06-22 04:40

    profile_image
    @choongholee259…  오래 전

    40.50대 리죄명 찍은것들... 쯧쯧

    2025-06-22 03:35

    profile_image
    @budnamup  오래 전

    그러니깐 투자를 해야지
    2030이나 4050이나
    다 똑같지 ??

    2025-06-22 01:40

    profile_image
    @아기드래곤-g8h  오래 전

    20대 30대는 잘되는지알아요??

    2025-06-22 00:46

    profile_image
    @하하하-f7q  오래 전

    체질에 맞아서 일하는 사람이 어디있냐??
    다들 먹고 살려고 하는거지
    요양보호사, 경비 자리라도 있는게 어디냐

    2025-06-22 00:43

    profile_image
    @김환조-w2y  오래 전

    20 30이 뭔가 고소한가보네 ㅋㅋㅋㅋ 욕봐라 ㅋㅋㅋㅋ

    2025-06-22 00:38

    profile_image
    @김태훈-i4p  오래 전

    40대초반인데... nc선반하는데 맨날 그만둘생각뿐신데 왜냐구?  그냥 일하기싫어서 근대 웃긴건 회사에서 그만두지말라고 말린다.

    2025-06-22 00:07

    profile_image
    @hedlandport634…  오래 전

    그러니까 운동하자 단순 노무라도 할려면

    2025-06-21 23:44

    profile_image
    @사랑한다-k3x  오래 전

    이도저도아닌거같으면 기술배워

    2025-06-21 23:28

    profile_image
    @MBCCOMIDE  오래 전

    솔찍히 기술없으면 아무것도못해...

    2025-06-21 22:29

    profile_image
    @user-vg8fm6sy2…  오래 전

    왜냐하면 요즘은 제조업에 창업이란게 없음. 기껏해야 IT기반 스타트업이나 있지 그건 솔직히 40대이상이 따라가기 어려운 부분이기도 하고.. 제조업쪽은 있는회사가 더 커져서 채용을 하면 모를까 신규가 없음. 안망하면 다행임..

    2025-06-21 22:12

    profile_image
    @여행자유-t9y  오래 전

    그거아닌 40 50이 우리 대한민국을 망치고있으니깐 심각해도된다

    2025-06-21 22:11

    profile_image
    @대한의군  오래 전

    20대에 기술직에 입문
    회사생활 20년 넘게 하고 현재 개인사업중
    그때는 그돈 받고 그걸 왜하냐/다른일해라
    이런 소리 들어가며 힘들었는데
    (출퇴근 루트에 광화문/여의도가 있어
    그때 깔끔한 수트입고 출근하는 그들이
    작업복에 고물 스쿠터타고 출근하는 내모습과 비교되며 스스로 참 초라하게 느꼈었음)
    암튼 현재 있는 사람들이 보면 가소로울테지만 외벌이로 애들 셋키우며 와이프한테 생활비로
    매달 천만원 넘게 꽂아주는 지금에 와서 생각해보면 다행이다 싶음

    2025-06-21 22:08

    profile_image
    @hakgonkim  오래 전

    자격증 있어도 40대 힘들어요... 특히 저처럼 원래 하던 직종과 달라지면 이력서 죽으라 넣어도 면접 오라는 곳도 거의 없습니다.

    2025-06-22 20:33

    profile_image
    @kimkwang00  오래 전

    자격증 있으면 50  60  70  다 일할수있음

    2025-06-22 20:08

    profile_image
    @퉤엣-p9l  오래 전

    시급높아저선 편의점좋잖아 나이않보든데

    2025-06-22 20:04

    profile_image
    @대디윤호  오래 전

    왜.. 내주위에는 저런 4~50대가 하나도 없는가..
    다들 좋은 자리에서 성실히 살았고, 지금도 그러고 있나봄..ㅎㅎㅎ

    2025-06-22 19:46

    profile_image
    @방준호-w2t  오래 전

    니들이 선택한 찢재명 세상인데 경제 꼬라박는건 항상 민주당인데 니들이 원한 세상아님?
    이번투표보니 40,50대 4명중 3명이 찢 뽑아드만

    2025-06-22 19:32

    profile_image
    @김동환-p9f  오래 전

    노가다 알바앱 있어서 굳이 새벽에 인력사무소 안가고 앱으로 알바 구하면 되는대. 가끔 노가다 알바가면 현장 정리 청소라서 개꿀.

    2025-06-22 19:15

    profile_image
    @peterchoi6598  오래 전

    현장일 하려고 한다면 그냥 가지 말고 직업훈련소를 가서 용접이면 용접일 좀 배워 자격증이라도 따고 알아봐야 하지 않을까?
    생소한 일을 하려니 용기가 안나서 그렇겠지만 산업인력공단에서 시험쳐 딸 수 있는 자격증 종류가 어마무시하게 많은데 자격증이 곧 취업은 아니지만 사람이 필요한 분야가 분명 많을거임.
    나는 문화재 계통만 좀 아는데 그쪽만도 자격증 분야가 100개 정도는 있고 예를 들어 초가집 지붕 고치는 일만 배워도 전국에 만들어놓은 초가집들 고치며 일감 떨어질 일이 없음.
    몸쓰는 일이라고 건설현장 노가다 이런것만 생각하지 말고 조금 전문적으로 가보면 길이 좀 보일듯.
    이건 젊은 사람들도 마찬가지.

    2025-06-22 18:36

    profile_image
    @숯가락  오래 전

    50대면 그게 맞는거 아녀? 언제까지 일하기 좋은데 다닐려고 한거야

    2025-06-22 18:16

    profile_image
    @sws-dl8ki  오래 전

    재매이햄이 서윗한 똥포티~70년대생들 살려주것지 뭐 ㅋㅋㅋㅋ 본인들 원하는 세상 됐자늠?

    2025-06-22 16:25

    profile_image
    @user-hs7eu9vl2…  오래 전

    2030 남자들한테 공장가고 조선소
    가라며? 니들이 가면 되겠네 ㅋㅋ

    2025-06-22 16:16

    profile_image
    @苏彦  오래 전

    굥이 나라 망침 ㅠ

    2025-06-22 16:15

    profile_image
    @준-d1k  오래 전

    공정한 나라가 됐으니 그만 찡찡대시길

    2025-06-22 15:49

    profile_image
    @bowWowBowWow-c…  오래 전

    4050들 너무 불만만많음 눈만높고 ㅋㅋㅋㅋ 눈좀낮춰서 공장좀 들어가라 공장은 다외국인쓰는데 왜안함? 어휴

    2025-06-22 15:36

    profile_image
    @ehl8142  오래 전

    아는분 회사가 정년이 50살되면 끝장이라함. 회장빼고 밑의 임원직 진원들도 60이상이없고 50살되면 나가라는식.. 안나가면 좌천시키고 따시키고 월급 인상없고 오히려 다운.. 개무시하고..못버티게 한다함 이런취급하다가 퇴직금+급여 몇달치 줄테니 나가라하면 거의 다 나간다하네요 왜 사람을 그런식으로 취급하는지.. 민주주의 사회의 나라에서 작은 공산주의를 보는듯하더군요
    강제로 돈나가야할일도 많고 회사내에서 업무도힘든데 강제로 조깅같은 여러 부활동도시켜..회장이부르면 별장도 치워줘 보트도청소해줘 회장친구들 구경하라고 전직원 주말반납하고가서 쇼도해 경기식으로 볼거리 만들어줘..이런데도 그만둘수가 없음..먹고살아야하니깐..근데 나이들면 나이많다고 내쫒고 젊은애들은또 안뽑음 꼭 중간 3,40대(경력있는) 뽑다가 50대 되면 버리는 회사..

    2025-06-22 15:28

    profile_image
    @강백호-j8v  오래 전

    그 세대는 몰라. 왜 삶이 점점 더 팍팍해지는지. 계속 모를 거고, 앞으로도 모르고, 아마 죽을 때까지 모를 걸??

    2025-06-22 14:57

    profile_image
    @헨티나아르  오래 전

    오버스펙ㅋㅋㅋㅋㅋ
    본인들 기준이지 오바스펙은
    내가 기억나는 이력서중에
    삼정 구조기술분야 겸업
    이글귀가 이상해서
    삼정씩이나 다닌분이
    왜 이런 중소에 서류내지?
    물어보면 거의 자재,구매부
    기술인력,특허관련
    별 ㅈ같은일만함
    이거 이름만 그럴듯사하지
    실상은 전부 외부업체가 일다하고
    본인들은 말그대로 감사,업체선정하는거임
    오버스펙은 30대나 가능한얘기고
    대기업에서 10년넘도록 자리못잡은순간
    그냥 본인이 하나의 톱니바퀴인거 인정하고
    시키는거하고살아야함
    40대접어드니까
    대기업다니는애들 지금 몸사리는거보면서
    생각이많아짐
    나와서 그거?할만하냐 먹고살수있냐
    물어보는데
    해줄말이없다..
    이것도 젊을때 굴러먹어야지
    40넘어서 바닥부터 굴러먹기힘듬

    2025-06-22 14:35

    profile_image
    @간장군  오래 전

    40중반 17년차 현장기술직입니다. 정년 넘겨서도 일하는 기술자들 많아요. 사람없어서 퇴직도 맘대로 못함 ㅋㅋㅋ 사장들이 울고불고 매달리는 상황임. 말이 심각하다하지 저런 사람들 솔직히 자업자득이라고 봅니다. 4050 뭉뚱그려서 욕하고 한심하게 보는 젊은분들도 나이는 먹어요. 본인이 욕하던 저런 사람들 되지않도록 노오력들 하면서 사시길 바랍니다

    2025-06-22 14:05

    profile_image
    @해맑음-w5w  오래 전

    평균수명 50대여야 하는데 왜이리 긴겨?

    2025-06-22 13:47

    profile_image
    @Maneasy-eq8xs  오래 전

    나이가 있으니 스펙은 좋은데 눈을 낮춰야지.

    2025-06-22 13:35

    profile_image
    @소라-h1s7z  오래 전

    나도 20대때부터 서비스업직종에 일했음. 가족들 멸시와 무시속에서도 그냥 살았음. 결혼했고 아이들 적당히 키우고 이제 내 여유가 생겨 배웠던 기술로 작은 가게 차림.
    팩트는 그렇게 무시하던 언니와 동생은 출산 후 어설픈 스펙에 취업도 안됌.

    2025-06-22 13:26

    profile_image
    @user-dw3he5vp9…  오래 전

    택배라도 해라 4050대면 쌩쌩할때구만

    2025-06-22 11:55

    profile_image
    @jerrykim2768  오래 전

    정년 퇴직 까지 9년 남았다

    잘 버텨보자

    그전에 짤리면 희망퇴직금 2년치 받고 : 잠깐 쉬다가 재취업 하는 거지 뭐 ( 연봉은 반 또는 1/3로 줄겠지만 : 뭐 어쩌겠나, 그게 인생이란다 ! ❤ )

    2025-06-22 11:08

    profile_image
    @오타주잇  오래 전

    이래서 이재명안테 붙어서 25만원 타려고 범죄자를 대통령 시킨건가

    열심히 했으면 계속 데리고 있는다
    현장직 70다되어가는 선배님 아직도 열심히 하셔서 평가좋고 본인의지로 그만두기 전까지 같이가자며 하고있다

    정년끝나면 칼같이 손절하는사람 많은데 다들 나이먹고 일 빼려고하고 안하려고하고 평가도 안좋다 뒤늦게 하려고 하더라도 누가 믿을까? 본인역량이지

    2025-06-22 10:46

    profile_image
    @storyrsh2145  오래 전

    직업군마다 수명이란게 있음.
    본인 해왔던 일이 많은 나이까지 오래할 수 있는 일이었다면 재취업 걱정은 안했겠지.

    2025-06-22 10:30

    profile_image
    @uunvoid  오래 전

    그래도 50대들은 최저시급 일이라도 하는데(일해온 관성 있는 사람들은 노는걸 오히려 못참아함)
    2030애들은 ㅈ소 힘들다 찡찡. 그것조차 10년 전보다 좋아진건데.. 부모 노후자금 아니면 지원금으로 장기백수. 메이플 평일에 무슨 서버가 다 찼다고 하더라?

    2025-06-22 10:15

    profile_image
    @SOLIN-e4j  오래 전

    50대는 공공근로 있어서 200벌기는 쉽습니다
    40대가 진짜 힘들죠

    2025-06-22 10:11

    profile_image
    @RJkim-bm3oc  오래 전

    이거 레알임. ㅈ소애 다니고 있는데 결원 생겨 구인 광고 내면 젊은 사람은 안 오고 죄다 5~60대임. 그래도 지식과 체력만 있으면 고용하는 편인데, 너무 고스펙은 부담도 부담이지만 내가 이런데 일할 짬밥이 아닌데 하는 오라를 풍겨대서 잘 안 뽑음.

    2025-06-22 09:46

    profile_image
    @냥아띠  오래 전

    예전에 코미디에 빠지다에서 두 이방인 이라는 개그 코너에서 박사 3d 업종에서 일하는 그런 개그 쳤었는데 그게 현실이군아!

    2025-06-23 20:11

    profile_image
    @치러왔다쉴드로  오래 전

    아니 2030 애들이 왜이렇게 멍청해졌지?
    싫든 좋든 4050은 경제적 기득권 세대임.
    지금 6070대도 40세 50세때 그랬고 나중에 우리가 40세 50세 되도 똑같아 이건 전세계 공통이야.
    근데 지금 4050이 일자리를 잃어간다?
    이게 니네 눈에는 세대교체로 보이냐?
    여전히 2030은 일자리 없어 허덕이고 자영업자 폐업률은 70에서 80을 왔다갔다하는데 경제적으로 가장 활발할 세대인 4050이 경제적 기반을 잃어간다는건 나라 경제 자체가 무너지고 있다는 증거야 ㅋ
    지금 온 마을 불타고있는데 평소 얄밉다고 생각한 촌장집에 불났다고 좋아하고있냐

    2025-06-23 19:50

    profile_image
    @user-oh9hb8uc9…  오래 전

    경비업 하는데 오버스팩 안뽑음.. 서비스 업종에 고학력자 뽑아놔봐야 분란만 생김

    2025-06-23 19:46

    profile_image
    @freedomwave93  오래 전

    니들이 만든 헬조선이다

    2025-06-23 19:17

    profile_image
    @zoozoo6256  오래 전

    결혼 못 해서 정말 정말 정말 다행이다.

    2025-06-23 19:06

    profile_image
    @Pgia25  오래 전

    니들이 만든 세상인데 징징거리지 마라 기분나빠질려고한다

    2025-06-23 18:11

    profile_image
    @역사탈탈  오래 전

    그러니까 젊었을 때부터 노후에 대한 대비를 했어야죠. 50대 이상이 되어 갈 데가 없다는 사람들은 국민연금도 얼마되지 않더군요

    2025-06-23 17:20

    profile_image
    @kkm8585  오래 전

    어쩔수 없어요 지금은 온라인,자동화 시대의 격변기라 인구도 3천만 깨질거임 소도시는 소멸할거고 그래도 나라는 굴러가니까..
    변화의시대임

    2025-06-23 15:11

    profile_image
    @Hoya-i2b  오래 전

    50대에 짤렸으면 얼마나 무능하고 일을 안했으면 짤렸을까? 그런생각은 안해봄? 그렇게 오래일했으면 웬만해선 회사에서 안짜를텐데 글쓰는거 보면  회사에선 어떨지 알만하다

    2025-06-23 14:39

    profile_image
    @푸른고등어-w4l  오래 전

    30대중반 제조업 개인사업자임

    40 50대 뽑으면 나이가 벼슬인줄 알고 자기가 사장인줄 앎

    몇마디 삐약삐약 하면 지가 분해서 퇴사하고

    참 안타까운 사람들임

    2025-06-23 14:34

    profile_image
    @한홍석-f6j  오래 전

    찢에게 기본법카달라고 해라. 너희가 만든 통찢이잔아

    2025-06-23 14:03

    profile_image
    @절레절레-v3q  오래 전

    애를 늦게 낳아서 교육비 들어가야지...대학자금 대줘야지...방에 갇혀있는 캥거루 챙겨줘야지...늙은 부모는 웁니다.

    2025-06-23 13:03

    profile_image
    @sjy269  오래 전

    문재인 뽑고 이재명 뽑은 그 세대잖어 ㅋㅋ 본인들이 원하는 세상 왔으니까 한잔해!

    2025-06-23 12:36

    profile_image
    @JYL-b4s  오래 전

    지금 시골엔 시간당 20000원 준다고 해도 일할사람 없음..에어컨 수리기사70대..후임이 없어서 때려치고 싶은데 못 때려침..전기쪽?일당 엄청난데도 2030  자격증 없어도 가르치고 싶은데 싫다고함..

    2025-06-23 12:20

    profile_image
    @멋찜-r8o  오래 전

    돈많은 여자 물어서  장가를 잘가면 됨

    2025-06-23 12:03

    profile_image
    @user-zr1wc4gi5…  오래 전

    1억이상 있으면 택시하고 없으면 버스운전이라도 해야지 뭐

    2025-06-23 11:53

    profile_image
    @에몽이-v8d  오래 전

    4050 대부분이 찢 지지자 많음 ㅇㅇ 인구수도 제일 많고 그러니 국민연금도 그쪽으로 유리하게 돌리는거 아니겟음? 그리고 지원금은 있고 연금 채울 돈없어서 세금 올리냐

    2025-06-23 10:55

    profile_image
    @ADAMOTHER  오래 전

    올해 44  자영업접고 공장취업함 아직 일배우는중이고 해서 주간만 해서 300정도 받음. 집구석에서 이력서만 클릭하지 말고 여기저기 시에서 주관하거나 고용센터서 하는 채용행사에 이력서들고 열심히 다니세요. 눈 낮추면 일자리는 많음

    2025-06-23 10:31

    profile_image
    @mo3882v4vdi  오래 전

    작은회사 대표인데 주5일 하루7시간 신입 300  구해도 사람을 구하기 힘들어요. 막상 2030 구해도 회사에서 뭐 시키거나 지시하면 제대로 일하는사람이 없어요.. 왜 시킨거 다안해놨냐?? 물으면 책임감이 없어서 잘 몰라서요?? 못하겠어서요!!  요새 신입 직장인들 현실입니다. 시간 지나면 퇴근이고 책임제가 아니라는 인식이 커져서 업무를 맏겨도 그냥 시간만보내고 완수할 의지 자체가 없어요.

    2025-06-23 10:23

    profile_image
    @happiness2570  오래 전

    윤깡통과 문어벙이 망쳐놓은 경제를 이재명이 취임한지 이제 2주도 안됐는데 어떻게 살려내냐? ㅋㅋ
    지금 이상황이 이재명 때문이냐?
    문어벙이 망쳐놓은 경제를 윤깡통과 쥴리가 불난 집에 부채질 했잖아.

    2025-06-23 09:41

    profile_image
    @마이츄-b9r  오래 전

    눈을 낮춰 ^^

    2025-06-23 07:06

    profile_image
    @갓갓갓갓갓-m7o  오래 전

    그런스펙으로 자기회사를 만들어야지..

    2025-06-23 06:42

    profile_image
    @Bluewings-g5e  오래 전

    경비 해라.

    2025-06-23 05:35

    profile_image
    @리스펙-y3h  오래 전

    지금 4050세대욕하는 2030세대들에게 한마디
     "우리들의 현실이 앞으로 너희들의 미래다" 라고 말하고싶네요

    2025-06-23 04:37

    profile_image
    @태정태세문어회  오래 전

    4050 니들 원하는 세상 되었는데 뭔 불만이여? 우리 위대한 수령동지 이재명이 있잔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화이팅하자 4050화이팅!

    2025-06-23 02:01

    profile_image
    @saibjw  오래 전

    저렇게 뭐라도 할려고 문 두드리는 가장 여러분.. 힘내십쇼!

    2025-06-22 23:31

    profile_image
    @realshabushabu  오래 전

    남녀 실컷 갈라치고 나서 마침내 연령대별 갈라치기로 2, 30대와 4, 50대를 갈라치는 지점에 왔구나.

    2025-06-22 22:58

    profile_image
    @까비-6  오래 전

    처읽기만하노ㅋㅋ?

    2025-06-22 22:43

    profile_image
    @hyenasky1  오래 전

    사람 없어서 굴러가기 힘든곳이 얼마나 많은데.... TV가 사람을 망쳐서 이런분들이 늘어나지...저도 낼모레 50인데 일자리 넘쳐납니다.. 많아요. 아주 많아요.. 오죽하면 외국인애들 쓰겠습니까? 젊은애들은 말할것도 없이 훨씬 일할거 많습니다. 핑계대지 말고 일합시다

    2025-06-22 22:43

    profile_image
    @니오꿀꿀  오래 전

    이와중에 마트 휴업 ㄹㅇ 경제 일자리 다찢는 능력은 독보적이다

    2025-06-22 22:40

    profile_image
    @일찐량이  오래 전

    그냥 기술배워라

    2025-06-24 19:58

    profile_image
    @rudrms4  오래 전

    2030도 안되고 4050도 안되고 ㅋㅋㅋㅋ
    4050들이 맨날 하는말이 눈 낮춰라 아닌가?? 생산직들은 널리고널렸는데

    2025-06-24 19:01

    profile_image
    @지훈-e3f  오래 전

    혼자 살고 말지..

    2025-06-24 18:47

    profile_image
    @지제지게차  오래 전

    주유소도 있고, 충전소도 있고...
    조그만곳은 알바생보다 진득하게 일하는 50~60대를 더 원합니다
    잘 알아보면 나이드신분이나 장애인 채용하면 일정부분 월급 지원하는 제도도 있으니
    큰 주유소나 충전소도 다녀볼만 합니다

    2025-06-24 18:21

    profile_image
    @Yuri10478  오래 전

    할말은 많으나...

    2025-06-24 18:21

    profile_image
    @하헌규-u9w  오래 전

    오버스팩을 안뽑는 이유
    1,스팩이 좋아서 다른곳에서 콜이오면
    바로 이직할것 같아서
    2,연봉협상이 어려움
    3,개인의 생각으로 지시불이행?등??

    2025-06-24 18:17

    profile_image
    @JinwooSeong-m1…  오래 전

    40 50대는 생산직에 일자리 많은데 20대는 자기 입맛에 맞는 일자리만 찾는거라 일자리가 없는거라 하지 않았나??

    2025-06-24 17:24

    profile_image
    @서산-g4x  오래 전

    40대 60대 자살이 느는 이유죠......

    2025-06-24 16:23

    profile_image
    @Enter_H  오래 전

    저게 곧 다음세대인 2~30대 그리고 전세대로 퍼질 상황인건데 댓글들 꼬라지봐라..

    2025-06-24 15:14

    profile_image
    @astrohipo  오래 전

    본인들이 만든 세상 본인들이 책임지세요;; 미래는 다 갖다버리고 없어질 세대들만 먹고살기 좋게 만들면서 뭘 맨날 젊은이들 mz들 이러고있음?

    2025-06-24 11:48

    profile_image
    @Dark-Nebula  오래 전

    50대 자격증 뭐있냐고 물어보면 기능사 꼴랑 하나 들고 있더라 무슨 기술사, 기능장 쯤 따고 자격증 쓸모없다고 하는줄

    2025-06-24 11:12

    profile_image
    @갤럭시쓰자  오래 전

    1찍들 ㅗㅗㅗㅗㅗㅗ

    2025-06-24 09:11

    profile_image
    @sjy269  오래 전

    4050들아 불평좀 하지 마라. 원렌 버핏 형님도 90 넘었는데 출근했다. 어디서 감히 놀 생각을?

    2025-06-24 08:48

    profile_image
    @2분과학3분과학  오래 전

    내가 그래서 요새 막나감 나 그만두면 60대 뽑아야 함 ㅋㅋ

    2025-06-24 08:47

    profile_image
    @beenbae  오래 전

    1찍이들이잖아...ㅋㅋㅋ .. 자기들이 만든 세상인데 불쌍하지도 않아. 자신들이 뭘 잘못했는지도 모르는 멍청이들..... 촛불이나 들고 민주민주거리면서 배급이나 타먹어~~

    2025-06-24 08:30

    profile_image
    @호호-n7p  오래 전

    내가 말했잖아 40~50대를 군대로 보내라고
    20대 가기도 싫다는애들 월급 200씩 주고 뭐하냐고
    직업없어서 노는 백수 많다니까

    2025-06-24 07:44

    profile_image
    @Grace-No.2  오래 전

    4050은 먹고 대학생 생활하면서 사람이 부족할 시기라 기업에서 돈주고 대려갈만큼 취직을 엄청 편하게 했지. 그래서 직업이 아니고 직장만 있는 애들이라 짤리면 갈대가 없음 ㅋㅋㅋㅋ 개무능한 세대라서 공산주의 찬양하면서 아래세대가 벌어주는 돈 먹고 살려고 민주당 지지함 팩트임 근데 그 아래세대에 지 자식들 포함 되는건 모르는 모지리들임

    2025-06-24 01:54

    profile_image
    @악마의스프-r3i  오래 전

    7080 되면 존엄사 법으로 만들어줘야 그냥 50대에 은퇴해도 20~30년 어떻게든 재산까먹으며 버티다가 행복하게 갈 수있음

    2025-06-24 00:22

    profile_image
    @동선-p5e  오래 전

    4050 좌파들
    잘살고있을텐데 와그라노

    2025-06-23 23:19

    profile_image
    @최혜림-x1t  오래 전

    몇몇 댓글..눈살 찌푸리게하네.. 2~30대에게 눈을 낮추라는건 부모등에 빨대꼽고 캥거루로 살면서 내가 이스펙인데 이런일은 못하지 이월급받곤 일못하지라는 인간들한테 하는 말인거임 4~50대분들은 가장으로 부양할가족들생각에 쿠팡이고 대리고 열심히 뛰는분들이야기이고 차이가 뭔지 알란가..?용접해보지않은 분들이 사람구하냐고 물어볼만큼 열정적인데 그만큼해봣냐고도 물어보고싶다.삶이 그만큼 치열하기에.. 신입뽑아 속터지느니 있는인원 잘 유지하자하는곳도 정말 많음 일이많고 힘들어 인원보충할라해도 몇일왓다 잠수사직하는애들에 말귀못알아듣거나 회사분위기 흐리는애들에 이기주의 개인주의쩔면서 남에게 피해주는건 아무렇지않게 생각하는 일부 mz들.. 안격어보면 왜 환장한다는지 모른다..한국에서 가장으로 사는거 힘들다 그게 나이를 먹을수록 애들이 커갈수록 무게감이 증가된다는거..본인들도 나이먹어가면 알꺼다.부모님도그렇게 사셧다 비아냥거리지마라 좀.

    2025-06-25 20:26

    profile_image
    @CaptainPark2.0  오래 전

    4050 지적장애인들은 좋겠네
    재명이가 니들 퇴직금도 가지고 놀겠대 ㅋㅋㅋㅋㅋㅋ 그래도 계속 찬양해야돼!! 전향하면 죽여버린다 ㅋㅋㅋ

    2025-06-25 18:28

    profile_image
    @yureee7772  오래 전

    기술직은 상관없어요
    쌔가빠지게 공부하셔봤자 퇴직하고 나이들면 쓸모없습니다

    2025-06-25 14:52

    profile_image
    @우선-s6d  오래 전

    니들이 원한 세상이었다. 그리고 이번에 또 잡침ㅋㅋㅋㅋㅋㅋㅋ 25만원으로 치맥이라도 해라. 아니다 주식에 넣어라 코스피 5000간댄다.

    2025-06-25 13:46

    profile_image
    @김범진-g4u  오래 전

    이래서 결혼 일찍해서 아이도 일찍 낳아야 하는거임.
    50에는 다 키워놓아야 하는
    라이프 사이클이 맞는 한국.

    2025-06-25 12:30

    profile_image
    @구-e6j  오래 전

    걍 나이가 중요하다기 보단 이미 회사안에 있는것과 아닌거의 차이임. 지금 고용 안정화가 너무 심해서 아예 밖에 사람이 누구든 들어오는걸 막고 있음

    2025-06-25 09:51

    profile_image
    @yjs9249  오래 전

    아직 배가 덜고프네

    2025-06-25 09:32

    profile_image
    @copy-chu  오래 전

    심각한게 아니라,
    생존은 그렇게.잔인한거임

    2025-06-25 01:09

    profile_image
    @dhc3583  오래 전

    전부터 생산직 남잔 50 넘으면 안뽑아. 외노자 쓰지

    2025-06-24 23:42

    profile_image
    @로하금  오래 전

    민주당 찍고 왜들그러내 40, 50대

    2025-06-24 23:31

    profile_image
    @_Dietvlog_  오래 전

    지방 제조업 많은 지역은 .. 늘 구인란에 시달립니다. 제조업 65세인데 더 다녀달라고 하는곳 허다합니다.
    우리회사만해도 생산직 진짜편한편인데도.. 잘 안구해짐... 시간조정해주고 요일 다 조절해주고 일있으면 자유롭게 다 빼주고 이렇게해야 겨우 40대후반 모셔옵니다..
    면접자리는 항상 우리회사 장점 어필하는 시간이구요... 다 맞춰드릴게요 사정봐드릴게요.. 굽굽굽 ㅋㅋ 사장님 허리 휠판..
    서울사정은 잘 모르지만 제조업기반지방은 이러합니다...

    2025-06-24 22:57

    profile_image
    @martin774  오래 전

    고용유연화를 안 해서 그럼
    일단 뽑으면 계속 끌고 가야돼서
    딱 원하는 조건 아니면 무조건 커트당함
    기회조차도 없음

    2025-06-24 22:51

    profile_image
    @콩콩이-i6y  오래 전

    1찍 젤 많은 40.50대는 재명이한테 배급 달라고해라 ㅋㅋㅋ

    2025-06-26 20:55

    profile_image
    @대웅김-o9y  오래 전

    왜  몸쓰는일은 안하려하지

    2025-06-26 20:31

    profile_image
    @이민수-m4x  오래 전

    올해50 아버지 따라서 억지로 배운 목공일이 지금은 일당30에서 40사이 기공이 돼었다. 수입은 500이상은 되는데 직업에 만족하지 않지만 그렇다고 큰 불만도 없다 그리고 일하다 70넘은 목수가 필드에서 끄덕없이 버티는거보면 신기하다

    2025-06-26 20:16

    profile_image
    @정진현-i3v  오래 전

    중소에서 일하는 1인 53세..47세부터 입사해서 지금 6년째
    여긴 방산관련일이라...일이 많음...짤릴일은 없음.
    눈을 낮추시고 뭐든지 닥치는 대로 일하세요.
    하다보면 좋은곳으로 가서 일할수도 있음...불만갖지말고.
    모든일에 열심히 하다보면 좋은일 생김....힘내세요..홧팅!~

    2025-06-26 20:04

    profile_image
    @달봉이-g7l  오래 전

    얘네 그래서 25만원받자고 1번찍고 중국에 나라팔아먹음

    2025-06-26 10:49

    profile_image
    @윤크루-f7v  오래 전

    근데 4050대에 퇴직한거면 본인 개인문제로 보이는데? 2030대부터 보직 편한쪽으로만 선택하고 나중엔 쏠모없으니까... 그리고 내 주위에
    4050대에 퇴직하는 사람 없던데??? 본인얘기로
    전부가 그런거마냥 쓰지말자... 토나와...

    2025-06-26 00:32

    profile_image
    @threebagger  오래 전

    그런 세상을 스스로 만든게 1찍 4050들 아님?? 이제 와서 왜 불평이지?? 이해가 안되네

    2025-06-27 19:51

    profile_image
    @manda4308  오래 전

    4050 민주당 지지 최고층??? 니들이 선택한????

    2025-06-27 18:33

    profile_image
    @suni777-o8t  오래 전

    지방에 일자리 많다 글로 가라

    2025-06-27 16:45

    profile_image
    @낙원1101  오래 전

    나는 누구도 욕하지 않는다...이미 만들어진 현재와 앞으로 그려질 미래...
    솔직히 변하지 않을거 같다...
    그냥 내 인생만 살다 갈때되면 가야지...

    2025-06-27 09:33

    profile_image
    @fla2852  오래 전

    사무직만 했던 아조씨들이 자격증 하나 땄다고 기술직에서 일할 수 있을것같나. 현실은 가혹하지. 현장일 우습게보다가 반나절하고 쫓겨난다. 일하는 머리도 있어야하고 정확하고 체력적으로도 계속 일관되게 능률을 유지해야함. 글고 요즘 자격증 많은 젊은 현장 관리자들 많어요. 아조씨들 자격증빨 믿고 설치다가 개쪽당함.

    2025-06-27 09:26

    profile_image
    @아기멀록-c9j  오래 전

    재매이햄 찍엇으면 입닥치고 즐겨

    2025-06-27 06:49

    profile_image
    @user-8a6ml61n2…  오래 전

    개꿀 편한 알바를 누가 한시간에 11500원씩이나 주면서 쓰겠냐 ㅋㅋ
    옛날 4000원 시대때야 주유소 앞에서 춤추는 알바도 두명씩 막 고용하고 그랬지 ㅋㅋ

    2025-06-26 23:17

    profile_image
    @Loui.루이  오래 전

    안 심각한 세대가 어딨냐

    2025-06-28 19:42

    profile_image
    @user-3392  오래 전

    그래서 민주당 찍었습니다. 50대들보다 여성이 차뱔받지 않는 나라 만들어달라구요.

    2025-06-28 18:50

    profile_image
    @getube647  오래 전

    그냥 나이 상관없이 취업률 망했어요

    2025-06-28 18:50

    profile_image
    @aaa-s3s8y  오래 전

    똥팔육은 사회에 불평가지지마라

    2025-06-28 18:16

    profile_image
    @YeonggyunKim74…  오래 전

    우리 40대 50대들을 절대 걱정하지마세요 우리는 노후 대비해서 더많이 배급 받을수있는 나라를 만들겁니다 ^^

    2025-06-28 18:03

    profile_image
    @U_kichi  오래 전

    자기들이 비정규직, 계약직 만들어놓고 이제와서 낑낑. ㅋㅋㅋ
    뿌린대로 거둔다 ㅅㄱ

    2025-06-28 17:17

    profile_image
    @kimchikiller69…  오래 전

    그러게 누구 말처럼 학교다닐때 공부좀 잘하지 그랬어^^

    2025-06-28 16:12

    profile_image
    @쿠우-r6l  오래 전

    4050대 걱정은 2030이 왜함?

    허구한날 2030 탓하고 욕하는 4050대를 왜 걱정함?

    2025-06-28 14:21

    profile_image
    @화이트크림슨-n8l  오래 전

    ㅋㅋㅋ너희가 만든나라 악으로 깡으로 버텨라.

    2025-06-28 13:27

    profile_image
    @user-shabang  오래 전

    50대에 사무직을 원하냐 그럼? 컴퓨터도 안되고 머리도 굳어서 아이디어도 안나올텐데 당연히 현장직 해야지 운전업이나 몸쓰는거

    2025-06-28 12:28

    profile_image
    @nostelgia  오래 전

    이래서 의사가 goat라는 거구나

    2025-06-28 11:37

    profile_image
    @김공밍  오래 전

    대체 그때까지 뭐했는데,;

    2025-06-28 11:17

    profile_image
    @zed9806  오래 전

    50후반이 저렇게글을쓰지않아요 ㅋㅋ

    2025-06-28 08:57

    profile_image
    @이선옥-t7i  오래 전

    쿠팡 면접 같이본 50대아저씨 생각나네  첨오는사람은 개인자물쇠 지참하라고 필수공지사항에 써있다 다 알고온다 못갖고온사람은 자판기에서 구매하든가 걍사물함에 넣고 일하는데 요즘 폰이 얼만데 잊어버리면 어떡하냐 왜 폰못들고 들어가냐  혼자 난리가 남 보안팀에서 교육하다가 날벼락맞음 공지에 있는걸 모르는 보안팀은 회사규정이니 이해달라고 사정하는데 인권이 어쩌고저쩌고 관리자 와서 밖으로 데리고가서 한참 설명하니 조금 잠잠해진다 이해되셨나니까 이해안된다고 지랄 학벌있고 예전에 잘나가면 머하나
    여기저기 면접보러 다니시는것같은데 이렇게 나이들어도 회사규정이 불만이면  요즘같을때 쿠팡도 취직은 안될듯

    2025-06-28 08:25

    profile_image
    @게이게이좌  오래 전

    별 수 없지 ㅋㅋ 정 힘들면 쌀먹이라도 입갤하든가

    2025-06-28 00:49

    profile_image
    @asmrwithmewrit…  오래 전

    전부터 50대 남자들부터는 일 구하기 힘들었음

    2025-06-28 00:05

    profile_image
    @오정원-z8q  오래 전

    그럼 노가다 알바를 해라 그거만 해도 월 300은 기본이다. 40~50대면 돈 더주고라도 뽑는다. 우리 현장만 해도 대부분 60대인데 일당 16~17주고 쓴다. 그정도면 웃돈 주고라도 쓰겠다. 문제는 와서 성실하게 하느냐 안하느냐가 문제라서 우리는 기존 쓰던 사람 쓰는게 현실이다.

    2025-06-28 00:02

    profile_image
    @lee-ib8ul  오래 전

    노력을 더 하세요 ~ 경력은 개나소나 다 있는데 그냥 뽑아줄줄 알았어 ?

    2025-06-27 22:44

    profile_image
    @freedom-m6i  오래 전

    노오력을 하셨어야죠ㅋㅋ 요즘 애들 노오력이 부족하다고 그렇게 까대더니 정작 지들은 노오력을 안하네ㅋ

    2025-06-27 21:51

    profile_image
    @Korean-whale  오래 전

    그동안 온실속의 화초처럼 자라온거지 노력을 좀 해야 할 세대

    2025-06-29 19:20

    profile_image
    @udkme8447  오래 전

    한국여자는 공짜로 시집와서 남자돈으로 평생 집에서 놀고 먹는 전업주부 하는데ㅎㅎ

    2025-06-29 19:07

    profile_image
    @JH-xe4ze  오래 전

    오버스펙 뭐 다좋은데
    절대 군대출신 뽑으면 안됨
    군대에서 20년~30년 근무한 인간들
    절대 뽑지마세요

    2025-06-29 17:47

    profile_image
    @왕대박-f3e  오래 전

    자격증도 자격증 나름

    2025-06-29 17:25

    profile_image
    @심준석-w3n  오래 전

    그래서 25만원이라도 쳐받을려고 그렇게 이재명 지지하는구나

    2025-06-29 15:51

    profile_image
    @wonkihong9802  오래 전

    ㅇㄱㄹㅇ
    인력시장에서 가장 취약한 계층이 4-50대임. 찾는 사람이 없다.
    오직 할수있는건 노가다, 배달밖에 없음.

    2025-06-29 14:14

    profile_image
    @배우자는존경아닌존중  오래 전

    대한민국 석박사는 이제 엄청 넘처나서 의미가 없음. 여자들이 결혼하기 위한 신분세탁으로 많이 쓰인다고 합니다. .

    2025-06-29 13:02

    profile_image
    @박광오-e2i  오래 전

    고용시장 너무 경직되어 있다. 해고를 쉽게 해야  고용도 쉽다.

    2025-06-29 08:56

    profile_image
    @eun602  오래 전

    40대부터는 이력서 패스도 잘 안된다. 30대 중반에 가능한 오래버틸수있는 회사로 이직해야함.

    2025-06-29 02:28

    profile_image
    @hihi-tz2zu  오래 전

    이래서 전문직 전문직 하나봄ㅠㅠ 전문직은 개업만 하면 70대까지는 할 수 있어서...

    2025-06-29 01:24

    profile_image
    @user-fh3dg2ho5…  오래 전

    ㅋㅋㅋㅋㅋㅋ 너네가 1찍었잖아. 감안해야지

    2025-06-29 00:41

    profile_image
    @팜므파탈-k2e  오래 전

    진짜 선배들 정년 퇴임전에 일자리 구하는거 봤는데 일단 나이에서 문턱넘기기 어려워함 베이비부머 세대라 인력이 넘쳐나니 1970~80년생까지는 쭉 이어질듯

    2025-06-28 23:13

    profile_image
    @merno-f6q  오래 전

    4050은뭐.. 좀 ㅈ돼바도됨 ㅇㅇ

    2025-06-28 22:47

    profile_image
    @biiill12  오래 전

    어차피 이재명 대통령님이 25만원 주는데 왜 일하려고 하는거지?

    2025-06-28 22:29

    profile_image
    @깐이마  오래 전

    근데 팩트는 막상 뽑아 놓으면 20대 보다 50대 이상이 일 더 잘함

    2025-06-28 22:23

    profile_image
    @PASTEL_fps  오래 전

    소수의 이야기를 다수화 이건 오히려 20,30에게 40 50 이 하는거아님? 자기들은 억울하고 다른놈들은 아니고 이것만봐도 많은게 설명되는데 ㅋㅋ

    2025-06-28 21:42

    profile_image
    @idik9092  오래 전

    현실임

    2025-06-30 20:32

    profile_image
    @MD-nz8kn  오래 전

    중간에  껴있어서  위로는 부모님  밑으로는 자식들 부양    아 ..힘들다  ...
    남편아  ~~ 고생이 많습니다    ~  홧팅!

    2025-06-30 19:51

    profile_image
    @ambition_porsc…  오래 전

    근데.. 나중엔 4,50대도 청년이 될거야
    정년이 80대가 될거야. 요새 태어난 애들이 취업하면 혼자 어리고 다 할배인 시대가 온다.. 저출산이 그런거지

    2025-06-30 19:39

    profile_image
    @냥펀치-f3c  오래 전

    ….. 배가 불렀구만 배민이라도 해 빚있어봐야 정신차리겠네

    2025-06-30 19:39

    profile_image
    @ngoctham-w1n  오래 전

    편한 생산직도 있다니  안믿기내

    2025-06-30 18:04

    profile_image
    @Ppppp-j7z  오래 전

    글 하나에
    여기저기 유튜버들 난리

    2025-06-30 15:56

    profile_image
    @foxb-b5j  오래 전

    ㅋㅋㅋㅋㅋ 댓글만봐도 능지심각하네 역시 대한민국 최고암은 좌경화된 4050이다 노오력이 부족한 본인들을 탓하세요 지방 생산직으로 가시면되지 왜 세상탓입니까 살기 얼마나 좋아요 코스피도 3천찍고 돈가치는 똥값되고 기업들은 떠나가고 미국한테는 패싱당하고 위에서 방류한 방사능이나 드시면서 사세요

    2025-06-30 11:43

    profile_image
    @Boss.nam남사장  오래 전

    기술 얻어서 해외로 튀어야징~

    2025-06-30 11:01

    profile_image
    @heo4103  오래 전

    돈많이 벌어놨겠지

    2025-06-30 03:33

    profile_image
    @김민성-k9y  오래 전

    알빠노? 노오오력 을하라고 ㅋㅋㅋ

    2025-06-30 00:01

    profile_image
    @mk-wr8xj  오래 전

    남자한테 잔인한 한국임.. 중간이없음

    2025-06-29 23:17

    profile_image
    @yogigung  오래 전

    40 50 코로나  계엄사태로  과장급 부장급 권고사직당하고  전부 화물기사  시험장가있음. 성실이 인에 박혀서 놀지는 않음. 지인들이 직장인만 있는게 아니니  온갖  개인사업장 돌면서 창업 알아보다가  결국 택배로 가장많이 몰림. 택시도. 복지센터도 40대에 기웃거리는 사람 정말 많음.

    2025-06-29 23:08

    profile_image
    @kimjo547  오래 전

    진 짜다

    2025-06-29 21:57

    profile_image
    @jeoungukpark65…  오래 전

    적당한 자격증 많으면 뽑음

    2025-06-29 21:57

    profile_image
    @댓글로만구독1명  오래 전

    청소 식당 경비 쿠팡은 왜 못하는데? 이거저거 가릴거면 일자리 구한다는 말을 하지 말아야지

    2025-07-01 19:55

    profile_image
    @yujinchoi-d1k  오래 전

    체질에 맞는 일만하고 살았나보네

    2025-07-01 19:37

    profile_image
    @아전이야  오래 전

    정치가 기업을 죽임 돈 열심히 풀어서 인플레 발생 소득 주도성장으로 최저시급 크게 올림 기업들 채용 안함 계속 반복 결국 기업 파산 대량 실업자 발생

    2025-07-01 18:14

    profile_image
    @굵은악마-n3f  오래 전

    40중후반 누가 써

    2025-07-01 13:54

    profile_image
    @eterunazepy  오래 전

    단순직에 오버스팩 고학력자 뽑으면 노동자로서 일을 제대로할생각보다 노동자로서 권리만 쟁취하려고함.

    2025-07-01 13:27

    profile_image
    @Lunio1021  오래 전

    미래 계획없이 노후 준비 없이 산 결과지뭐.. 준비가 안되어있으면 업종 직종 안가리고 닥치는데로 뭐든 해야지

    2025-07-01 12:02

    profile_image
    @팍휘닉스  오래 전

    선임 걸 수 있는 자격증이면 다른 얘기이긴 함...

    2025-07-01 10:20

    profile_image
    @롸롸-s2d  오래 전

    노력이 부족한거 아님??

    2025-07-01 08:42

    profile_image
    @뿌룰루-d8s  오래 전

    4050들 대가리 깨진다는  뉴스라 반갑네요.

    2025-07-01 03:33

    profile_image
    @KhKh-bd7lw  오래 전

    직장에서 노력안하고 책임감도 없이 남한테 일 떠넘기고 놀기만하니까 짤리지 4050들 ㅉㅉ, 내가 월급 주는것도 아닌데 돈 아깝더라 ,

    여대 기피 현상 처럼 여론 만들어서 기피현상 만들어야 한다.

    2025-07-01 03:14

    profile_image
    @이재현-p9s  오래 전

    나이먹으면 고려대를 나와도 일을 너무못함

    2025-07-01 01:25

    profile_image
    @푸른별지구k  오래 전

    일을 왜 하나요?
    주식, 코인 단타만 쳐도 하루 백정도는 버는데...;;;

    2025-07-01 00:24

    profile_image
    @mood_t  오래 전

    질ㅈ랄하네 지들때는 월급만 모아도 은행대출 90프로이상 받고 집산 세대면서
    뭐가힘들다고 난리인지...

    2025-06-30 23:53

    profile_image
    @MM-hi7cy  오래 전

    재앙이식 알바자리ㅋㅋㅋ더한 세상이 곧 올것이다ㅋㅋㅋ

    2025-07-02 20:25

    profile_image
    @진성호-e2z  오래 전

    택배상하차는 늘 구인난ㅋ

    2025-07-02 16:51

    profile_image
    @Staatssi  오래 전

    40대 50대가 될 정도로 사회 생활 했는데
    사회 생활이 지옥인것도 몰랐다는것에 정말 이마를 탁 치고 간다

    2025-07-02 16:32

    profile_image
    @stopcoffee  오래 전

    40대 후반~50대는 아르바이트는 물론 공장 생산직도 어렵습니다. 아르바이트는 거의 다 젊은 사람들 원합니다. 커뮤니티에 올라오는 40~50대 중,장년들을 직원으로 두신 사장님들의 이야기는 드문 경우라 생각됩니다.
    직원 안 뽑힌다는 생산직도 40대 후반, 50대는 선발하는 경우가 드뭅니다. 수도권 벗어나 지방은 어떤지 모르겠습니다만 경기권만해도 그렇습니다.
    구인하시는 분들에게 40~50대는 매력이 없나 봅니다. 그래도 아직 기술직은 잘 옮기시더군요. 60이 다 되어가는 분인데 한 공장에서 기계 세팅부터 운영까지 전권 위암받아 운영하시다가 다른 곳에 스카웃되어 가셨습니다. 말 그대로 기술직이 인정받는 시대.ㅎㅎ
    아무튼 그래도 특정 기술 있는 분들은 아직 희망이 있는 것 같습니다. 사무직 출신들은 창업, 개업해야 하는데... 참 어렵습니다.

    2025-07-02 16:29

    profile_image
    @vdh267  오래 전

    4050이 더 고생해도 되는 이유
    매국노라서

    2025-07-02 16:28

    profile_image
    @비둘기-q3x  오래 전

    윤석열 3년만에 나라 망햇다

    2025-07-02 14:52

    profile_image
    @e_1474  오래 전

    쿠팡 가보세요. 다 50대

    2025-07-02 12:56

    profile_image
    @진격의구인  오래 전

    IMF이후로 사오정이란 말이 괜히나왓겠냐. 오십넘으면 그동안 경험으로 회사차려야지..

    2025-07-02 10:41

    profile_image
    @최상윤-s4y  오래 전

    40대 중반인데 눈이 높은거임 ...  올해재취업함.... 옛날에얼마받았는데...  이런거 버려야함..  본인능력이옛날이랑다른데...

    2025-07-02 08:09

    profile_image
    @매직보이스  오래 전

    조선소에 일반인들 출입몬한다
    출입증 발급 받아야된다

    2025-07-02 07:14

    profile_image
    @sumami88  오래 전

    서윗 4050??

    2025-07-02 03:08

    profile_image
    @김기수-c6l  오래 전

    요양보호사가 아무나되냐?

    2025-07-02 02:23

    profile_image
    @크릉크릉-v7g  오래 전

    댓글 진짜 어질어질하다
    지들 부모세대 이야기인데 남 일처럼 일도 안하고 쳐노는 엠쥐 형님들이 주접을 싸고있노 ㅋ ㅋ

    2025-07-02 01:16

    profile_image
    @이얏호-p3f  오래 전

    슬프넴

    2025-07-01 23:53

    profile_image
    @금개미-b7z  오래 전

    점점 노인들만 일하는 세상임 ㅋㅋ
    자식은 집에서 쉬고 부모는 막일하러 다님

    2025-07-01 23:32

    profile_image
    @shoppercat  오래 전

    그나마 4050은 그동안 일이라도 하다가 이제 없는거지만 2030은 시작도 못하고 있다.

    2025-07-01 22:27

    profile_image
    @웅오잉  오래 전

    주제파악을 못하는거지 뭔 취업하기가 힘들어…나이를 어리고 많은걸 떠나 주제를 알고 하고싶은거 말고 할수있는일을해라

    2025-07-01 21:32

    profile_image
    @이승현-l3f2s  오래 전

    65~80년생 까지 금/은수저들 빼고
    어린시절은 나름 축복  외벌이로  가족들 부양가능함을 보며성장
    청년기....결혼시기는 IMF 전후
    중년기는 힘듬 월급은 대기업 빼고 그대로 
    아이들 학비에 허리 부러짐....

    2025-07-03 21:22

    profile_image
    @샤로수-j4i  오래 전

    ㅋㅋ 나 50대 배달이나 하자.일할때가 없어.

    2025-07-03 17:52

    profile_image
    @kidaripapa35  오래 전

    40대지만 4050이 심각한것보다 지금 10대 20대 애들이 더 걱정인 나라임

    2025-07-03 15:22

    profile_image
    @강형욱-o7d  오래 전

    역대 최악의세대4050 : 만진당 뽑고, 셀프 살자행ㅋㅋㅋ. 그래서, 기본소득하는 찢좌이밍 지지.❤  그런데, 고딩자식을 둔 연금도 내야할판ㅋㅋㅋㅋㅋ 더 지지해주세연

    2025-07-03 11:00

    profile_image
    @신령-k7v  오래 전

    평범한스펙이 오히려 뽑힘 위에서는.. 나이들면 자영업하든 기술배워야함?

    2025-07-03 09:47

    profile_image
    @ssaksle  오래 전

    꿀빨던세대 도태되서 뒤쳐진사람들의 불평불만 잘듣고갑니다

    2025-07-03 09:44

    profile_image
    @Thaumiel타우미엘  오래 전

    4050분들, 이제 셰셰 형님께서 25만원 배급 주니까 그나마 다행일겁니다.

    2025-07-03 08:23

    profile_image
    @dwf447  오래 전

    젊은사람에게 양보 좀 하세요 40~50 처먹고 노후준비 다 못한게 사람인가 얼마나 이기적일라고

    2025-07-03 08:09

    profile_image
    @저기로가-KONN  오래 전

    40-50대 안뽑는 이유 : 고지식하고 따질거 다 따지고 노동자의 권리 운운하고 나이많다고 위에 올라가려 그러고 돈주는 사장한테 반말하려고 하고 라떼는 어땠는데 하고 자빠져있고, 체력은 딸리고 어떻게 하면 편하게 할까 눈치게임 하고 있고, 처자식이 딸린식구가 어쩌고
    말 드럽게 많음. 안뽑는게 답. 경험담

    2025-07-03 07:42

    profile_image
    @문지학-k6b  오래 전

    그래서 택시 준비하시는 분도 계시더라

    2025-07-03 06:37

    profile_image
    @안정sb99  오래 전

    50대는 좀….힘들지

    2025-07-03 04:58

    profile_image
    @James-o1c9d  오래 전

    4050 인생꿀빨며 좌파 짓하는 애들...

    2025-07-04 20:54

    profile_image
    @yd0218  오래 전

    그래도 40대는 어느정도 됨, 근데 50대 되면 아무도 안써줌...

    2025-07-04 15:14

    profile_image
    @san4576  오래 전

    노력안햇네

    2025-07-04 12:13

    profile_image
    @user-fb4iy7ok8…  오래 전

    눈 낮춰라 이거야~ ㅋㅋㅋㅋㅋ

    2025-07-04 11:24

    profile_image
    @MOM.1  오래 전

    경쟁사회니까

    2025-07-04 09:36

    profile_image
    @샤니-n8w  오래 전

    나라에서 돈주고하는데왜일해

    2025-07-04 06:01

    profile_image
    @손없물왕-f6d  오래 전

    꼬시다 영퐁티들

    2025-07-04 01:43

    profile_image
    @panda-j7l  오래 전

    40되면 아무대도 못간다
    39이 끝이다

    2025-07-04 01:01

    profile_image
    @drizzle_succul…  오래 전

    40대도 자격증 있어도  안돼ㅜㅜ

    2025-07-03 22:58

    profile_image
    @mephistopheles…  오래 전

    배급견들 ㅋㅋㅋㅋ 굶어죽어라

    2025-07-03 22:43

    profile_image
    @rladlsrbs11  오래 전

    그래서 고학력직종들이 건설업에 많이 들어옵니다...능력이 있어도 한국은 나이빨이라
    갈데가 없습니다..

    2025-07-05 19:48

    profile_image
    @류우배  오래 전

    젊으면 젊다고 늙으면 늙다고 스펙이 오버여도 언더여도 ㅆ123바

    2025-07-05 15:20

    profile_image
    @집게발발  오래 전

    상황이 이런데 오래 살고 젊어졌다고 연금 더 늦춤
    젊은이는 노인 부양하느라 뒤지고
    정작 나이들면 정부는 "응 너 노인 아니야. 더 일해" ㅋㅋ

    2025-07-05 12:31

    profile_image
    @이름없음-y9h  오래 전

    4050들 꿀빨았으니까 고생좀해야지 ㅋ

    2025-07-05 11:58

    profile_image
    @잉여왕-h2w  오래 전

    시민단체 인권단체는 잘 붙는다 물론 200 초반 주지만

    2025-07-05 10:56

    profile_image
    @mondainwizard3…  오래 전

    30~40대때 집 대출 다 갚고 돈 바짝 벌어놔라~~ 그래야 50대때 마음 든든하게 살 수 있다

    2025-07-05 08:41

    profile_image
    @gsjo1016  오래 전

    나도 40대긴한데..4050 꼬시다...
    쥐뿔도없고 능력도 없는것들이 도대체 뭘믿고 ㅁ발간짓거리를하는건지...
    중국에 가난뱅이들이 어떤 섦을 살고있는지 보고와라

    2025-07-05 06:48

    profile_image
    @xomylovexo5680  오래 전

    일자린 많아요
    가고싶은데가 없다는거예요

    2025-07-05 01:56

    profile_image
    @ksj-s3g  오래 전

    바빠죽겄다. 은퇴하려고 해도 하도 일해달라고 사정하는 판에 마음 약해서 한다. 일당 백이라고 한다. 일을 잘해서도 있고 일당이 백만원 한다고 해서 ㅋㅋㅋ

    2025-07-05 00:29

    profile_image
    @asdgfaagfds  오래 전

    뭐야 저얘기 20대 젊은애들한테 배가불렀다면서 소리질렀던거
    고대로 지내한테 적용하니까
    할일이없다 ㅠ ㅇㅈㄹ이네 ㅋㅋㅋㅋㅋ

    2025-07-06 20:50

    profile_image
    @남극-v6r  오래 전

    노력이 부족하시네요 찡찡거리지마시고 더 노력하시길 바랍니다

    2025-07-06 20:23

    profile_image
    @칭롱  오래 전

    ㅋㅋㅋㅋㅋ 이말을 해줄때 됐다. 옛날것들은 눈이 높네

    2025-07-06 17:29

    profile_image
    @garyshin9487  오래 전

    기술자 자격증 있어봐라 일이 없나

    2025-07-06 14:40

    profile_image
    @포돌이-u5w  오래 전

    할거없으면 단순노가다를 하든지 노가다가 어때서? 기술직들도 4050. 많이 뽑는데 40대정도면 노가다기술직에는 어린편임

    2025-07-06 14:39

    profile_image
    @고백해서혼내주자  오래 전

    4050평균 인구수 성비율 부터 인력시장 인금 그냥 벨붕임

    2025-07-06 09:09

    profile_image
    @떵현리테이블  오래 전

    아프니까 중장년이다!
    회사나와서 돈벌이를 못 한다는 것은
    불쌍한 것이 아니라 지금까지 별 노력없이 꿀 빨았다는 증거입니다

    2025-07-06 05:08

    profile_image
    @2181092  오래 전

    전생에 나라를 구해야  산다는....

    2025-07-06 03:13

    profile_image
    @Mrggorugi  오래 전

    대기업은 45세 부터는 상위 10% 말고는 다 퇴직처리니 다 알거고, 문제는 중소인데... 중소기업 50대가 생각보다 능력이 없음, 거기에 문서 작업 능력도 떨어짐.
    80년대생이 피씨방이 생기고, 컴퓨터 학원이 생기면서 컴퓨터를 다루기 시작한 시대라 그 전 시대인 50대는 설자리가 없어지고 있는게 중소 현실... 그러다 보니 재 취업이 쉽지 않음.

    2025-07-06 01:16

    profile_image
    @김성일-i5j  오래 전

    40  50대들이  리짜이밍 뽑아서  나라 더 ㅈ되게만들음 자업자득

    2025-07-05 23:44

    profile_image
    @산들-n1e  오래 전

    요즘 4050대들은 일자리 귀한줄을 모르네 쿠팡 택배 이런거뿐이라니? 2030대처럼 놀지 마시고 노오력을 하세요~

    2025-07-05 21:44

    profile_image
    @ghijkabcdef688…  오래 전

    뭐니뭐니해도 공공기관,공무원이 최고입니다!!

    2025-07-07 16:52

    profile_image
    @blrusian  오래 전

    50대 되서 입맛에 맞는 곳 찾아갈수 있으면 애시당초 스카웃 당했지 일자리를 찾아 다니진 않겠죠. 닥치는 대로 일하는 겁니다. 20대도 어려운 마당에 50대가 일할곳이 어디있겠습니까. 저도 곧 합류할 예정이니 만나면 쏘주나 한잔 합시다. 저야 말로 어디 일자리로 가야할지 암담하네요.

    2025-07-07 16:04

    profile_image
    @petanimal1590  오래 전

    저희 편의점인데 저런 현상 겪습니다.  일 좀 배울 수 없겟냐요? 여기가 편의점 업무 가르쳐 주는 아카데미도 아니고.... 거기다가 무료로 ? 왜 내가 그렇게 해야 하죠

    2025-07-07 16:02

    profile_image
    @20살-w3e  오래 전

    4050 현실이 진짜 이런가요? 제가 22살이이기도 하고 4050이 제일 잘 나가눈 시기인 줄 알았어요 아버지 나이가 딱 60이신데 4대 금융지주 임원 하고 계셔서 요즘 대기업 정년이 늘긴 늘었구나 이생각 하고있긴 했는데.. 반성하겠습니다ㅠ

    2025-07-07 14:52

    profile_image
    @liiljii  오래 전

    눈은 높고 고생은 싫고

    2025-07-07 13:16

    profile_image
    @jkflajdfklaj12…  오래 전

    4050 인구수가 더럽게 많아서 그럼 지금 2030 이 저 나이 되면 이 정도로 힘들진 않을거임

    2025-07-07 13:03

    profile_image
    @촬스-h4j  오래 전

    리재명이한데 일자리 만들어달라고해 ㅋㅋㅋ

    2025-07-07 11:54

    profile_image
    @한유하-p4r  오래 전

    배급받아 생활하세요 너그들이
    찍어줬자나 이제 앞으로 일자리도 없을거다

    2025-07-07 09:23

    profile_image
    @jiuchoi9179  오래 전

    기술직채용하는 회사들은다 다른나라로..보내버려서 기술가진분들이ㅋㅋ 일자리가없어질수밖에없음 남은건 단순노동 차후에 로봇대처 일자리없음 결혼못하고 애못낳음 인구소멸 다른나라인구유입 맞춰서행정개편 결국 한국에 한국인은사라지는앤딩임ㅋ 조선소 대우차 이런데 삭삭무너지는거보고 절단낫네싶었을때가 불과 15년전임ㅋ 진짜 절단낫음 소상공인살려서 푼돈걷을게아니라 사업체지원을해서 어떻게해서든살려야됨ㅠ

    2025-07-07 08:11

    profile_image
    @락락-z6j  오래 전

    40초 6급공무원입니다
    사기업 동창들은 벌써퇴직 이직
    다양하네요
    빠른애들은39퇴직
    현실입니다

    2025-07-07 04:50

    profile_image
    @설크-x8u  오래 전

    배달해

    2025-07-07 01:16

    profile_image
    @macubex747  오래 전

    자격증, 경력이면 다 되는게 아님.
    제일 중요한건 실무능력이라는 기술임.

    2025-07-07 00:50

    profile_image
    @타이지-t4j  오래 전

    결혼은 고사하고 내 몸 하나 건사하기도 벅찬 세상이 된듯

    2025-07-06 23:56

    profile_image
    @gyindustry  오래 전

    우리 스튜디오에 그냥 정리 해 ㅈ 고 옷 다려주는 이모님 구하는데.. 원래 의도는 애기 어린이집이나 학교에 맡기고 올 알바개념의 분들을 구하는데..
    4050남자분들 엄청 지원옴.. 진짜 안좋구나 싶음..

    2025-07-06 22:46

    profile_image
    @user-os9rm7ps5…  오래 전

    뭐 나도 40중반인데 하던일 그만두기가 쉽지 않음.
    다른일 할려면 다시 제로에서 시작해야하는데 햐....
    페이부터 해서 결혼까지 했으면 더 힘들지...
    하던일 더이상 못하게 되면 경비라도 할 수 있으면 다행이지... 뭐...

    2025-07-06 22:30

    profile_image
    @jiwonkim8735  오래 전

    39 어쩌냐 5개월뒤에 마흔임 ㅋㅋㅋ

    2025-07-08 21:00

    profile_image
    @당당딩동치킨  오래 전

    그냥 시대뒤쳐지고 준비안된 사람만그렇죠. 요즘은 린치핀이 안되면 어느 직장이나 그렇게 됩니다.

    2025-07-08 18:39

    profile_image
    @나수근-j8v  오래 전

    기사 자격증 위로는 나이 먹어도 괜찮음
    조달이나 기타등등 계약 점수나 여러 조건에 필요한경우가 많아서

    2025-07-08 18:12

    profile_image
    @냥냥펀치-v2d  오래 전

    니들세대가 만든세대야

    2025-07-08 15:23

    profile_image
    @remiel4885  오래 전

    태권도 징징하는 40대 작가놈보단 낫네

    2025-07-08 12:01

    profile_image
    @user-sk1rk6wp3…  오래 전

    개발자는 양반이었군 ..

    2025-07-08 11:55

    profile_image
    @-_-...  오래 전

    최저임금 낮춰야댐

    2025-07-08 10:28

    profile_image
    @평택송탄고덕  오래 전

    40중반이지만 냉정히 알바하기엔 쓰기 꺼려질 나이가 맞다 20~30대 어리신 사장님들이 쓰지도 않겠지만 쓰기엔 부담스러울듯

    2025-07-08 07:16

    profile_image
    @lliiilliilliil…  오래 전

    나라 망했다

    2025-07-08 04:35

    profile_image
    @김이박-m4e  오래 전

    4050여러분들? 적어도 님들은 대학때 놀았잖아요(상대적으로)

    2025-07-08 03:59

    profile_image
    @셩샤인  오래 전

    청년들도 없다

    2025-07-08 01:29

    profile_image
    @King-Tiger-b5b  오래 전

    4050이면 어느정도 저축이나 자금확보는 했어야지 누가 그자리에서 안주하랬음?젊은얘들한텐 그렇게 노오력 강조하더니만ㅋㅋ

    2025-07-08 00:58

    profile_image
    @최재우-c2g  오래 전

    어쩔수 없네. 저 세대는 민주당을 찍을 수밖에 없는 구조가 되버렸네. 지원을 안해주면 생존이 어려운 지경이여서 그렇게 노조로 기업 쥐어짜고 나라한테 해달라 할 수 밖에 없는거구나.

    2025-07-08 00:08

    profile_image
    @orientpianowin…  오래 전

    요양보호사 해라......노인 인구가 급등하기 때문에 요양보호사가 최고로 안정적이지....처음에는 고생해도 제대로 익숙해지고 숙련의 시절이 오면... 노가다 만큼 벌거라고 본다....

    2025-07-07 23:19

    profile_image
    @vict7748  오래 전

    멀 그냥 죽어야 하는 세상임?
    그냥 더울때 시원한데서
    추울때 따뜻햐곳에세 놀면서
    일한다고 말하고 월급달라고 말하고 싶을뿐이지
    40대? 50대도 젊다고 쓸려는 중소기업 널리고 널렸다

    2025-07-07 22:00

    profile_image
    @SyB_TK  오래 전

    베이비부머들이 은퇴하면서 이런 현상이 급증

    2025-07-07 21:46

    profile_image
    @정연우-p6k8d  오래 전

    자격증 있어도 50대 무용지물? 헛소리
    기술사 자격증 있으면, 60대도 모셔갑니다.


    직장스펙이 오버스펙이면 안된다고? 헛소리
    기술력 높으면 모셔갑니다.

    저 글 작성자는 기술사 자격증 하나없고, 기술력도 그냥저냥 수준이라서 취업이 안될뿐

    2025-07-07 21:44

    profile_image
    @팽키-b7g  오래 전

    그래서 2030 퇴직금마저 뜯어먹겠다고?
    ㅅㅂ 인구수빨로 그따구로 하면서 죄책감이 없나?

    2025-07-07 21:31

    profile_image
    @안희민-w6o  오래 전

    요즘 50대 어른들이 돈 더 열심히 벌고, 젊은 친구들이 부양받는? 분위기?

    2025-07-09 20:04

    profile_image
    @찌부리-j9f  오래 전

    40,50대의 착각 >>> 20,30대도 일자리 없음

    2025-07-09 20:01

    profile_image
    @중구난방신세계  오래 전

    ㅋㅋㅋ 4050대가 투표로 만든 세상이다 한잔해ㅋㅋㅋㅋ  탄탄한 대기업 다니면서 등따신 민노총 간부들한테 속아서  최저임금 올려라 농성각 잡고 소득주도 같은 삽소리로 최저임급 역대급으로 올린 멍청이 뽑은 세상이 알싸한 맛이겠지ㅋㅋ 근데.....이번 시즌2는 매콤한 맛이야ㅋㅋ 화이팅 악으로 깡으로 버텨야해 일자리는 사람보다 더 저렴한 로봇이 장악할테니깐ㅋㅋ

    2025-07-09 18:15

    profile_image
    @user-abcd12346  오래 전

    생.산.직 > 물.류.직
     가...라....월급->투자,,,,,하고.

    2025-07-09 16:17

    profile_image
    @궁금한캣츠  오래 전

    20~30대는 일을 안하고 40~50대는 일할때가 없음?ㅎㅎ

    2025-07-09 16:05

    profile_image
    @울지못한아이  오래 전

    4050은 본인이 직접 뭘하진 못하고 누가 대신 해주길 바램ㅋㅋ 그래서 지들이 뽑은 사람이 선거 이기면 지들이 승리했다가 착각함ㅋㅋ 지들 현실은 그냥 찌질인데ㅋㅋ

    2025-07-09 10:08

    profile_image
    @성병일-w2f  오래 전

    4050도 저렇게 처절하게 사는데
    자기스펙이 어떠니 급여나 대우가 어떠니 하면서 백수로 놀고먹는 2030을 왜 동정하나
    주제파악이 안되면 저렇게 노가다 자리라도 알아봐야 먹고살지
    집에서 재워주고 밥먹여주니 세상이 만만하지?

    2025-07-09 09:16

    profile_image
    @pagemoon4297  오래 전

    내가 인사과면 환승충들 싹다 컷이다

    2025-07-09 04:54

    profile_image
    @에르핀펀치  오래 전

    나라는 엄한 놈들이 말아 먹고 엄한 정책은 윗 대가리가 했는데
    국민들끼리 세대 갈라 치기 하는 무식한 국민들 ㅋㅋㅋ 이러니 간첩이 활동하기 참 좋아 유튜브에서 20 30 40 50 60 70 숫자 분탕 치면 우~ 달려 들어서 서로 욕하기 바쁨

    2025-07-09 04:36

    profile_image
    @rhrudhfirirhhd…  오래 전

    일자리 더없어질거다. 기업이 미쳤나 . 구인 안할거다.

    2025-07-09 04:26

    profile_image
    @십닥-o8o  오래 전

    직원 60명좀 넘는 연구소인데 스펙 좋은사람 뽑으면 불평 불만이 그리많음 내가 팀장보다 스펙이좋다, 월급이 짜다 등

    2025-07-09 02:30

    profile_image
    @mussp9787  오래 전

    2년 마다 최저임금 올리니 일자리 없어지고 물가는 오르고 살기 힘든 세상이다.

    2025-07-08 23:53

    profile_image
    @heeyongkim5643  오래 전

    요양보호사도 요즘 젊은사람들의 역텃세가 심해서 나이드신분 들어오면 온갖 인격모독으로 그만두게 만듬?

    2025-07-08 22:40

    profile_image
    @gandi5545  오래 전

    느그가 막아준 우버덕분이지 뭐 ㅋㅋ

    2025-07-08 22:09

    profile_image
    @풀잎바람  오래 전

    일자리업다  ??  일자리는 차고넘칩니다  네입맛에  맞지안아서글치  눈높이를 낮추면  일할의지만있으면  일자리는 대한민국에 넘칩니다

    2025-07-08 22:05

    profile_image
    @노래하는음치-b8p  오래 전

    너들이 찍은 1이 만들어가는 세상이야
    찍었으니 절대 후회하지말고 탓하지말고 살아가라

    2025-07-10 21:03

    profile_image
    @잰틀맨-g4u  오래 전

    할 일은 많다.
    가족 생계비 이런저런 이유로 일자리 필터를 하다보면 할 만한 곳이 없다는것이 문제지.
    근데 요즘 보면 머리에 나사 빠진 사람들이 많은 것 또한 사실.
    말하지 않아도 하는 사람은 나이는 안중요하더라. 오퍼가 있음
    개돼지냐 아니냐 여기서 갈린다.

    2025-07-10 19:37

    profile_image
    @jaesikshin-p7k  오래 전

    지방으로  가면 된다.  일자리가 잇는 지방으로  낙향하시면 됩니다.

    2025-07-10 18:55

    profile_image
    @blueblack1228  오래 전

    특정 연령 문제가 아닌데.. 한국 전체가 문제다

    2025-07-10 18:48

    profile_image
    @건희형  오래 전

    뭐래냐? 생산직, 물류까데기, 노가다 나가봐라 40~50대는 어린애 취급 받어 60대가 주류고 70대도 많구만 2030이 힘든거 안할려고 하지

    2025-07-10 18:18

    profile_image
    @Kcia69  오래 전

    저러니까 민주당 지지하는구나 이제 욕하면 안되겠다 4050 ㅠㅠ

    2025-07-10 17:17

    profile_image
    @sunghunbok3754  오래 전

    기업을 악으로 만들고 나가게 하는데 일자리가 있을리가

    2025-07-10 16:33

    profile_image
     오래 전

    아싸ㅋㅋ ㅈㄴ 좋노ㅋㅋ 민주당 지지율 70프로 넘는다는데 어떡하냐ㅋㅋ 내년 한국 조오오오옷될건데ㅋㅋ 4050먼저 짤릴듯 ^^  이댓글은 성지가된다

    2025-07-10 15:46

    profile_image
    @hozzang1037  오래 전

    이래서 40 50들이 민생지원금에 관심이
    많은건가

    2025-07-10 13:08

    profile_image
    @배종석-f5c  오래 전

    2030은 머 팔자핀줄 알아여

    2025-07-10 12:43

    profile_image
    @Kongmom828  오래 전

    가장 쉽게 재산늘린 50 60대 분들은 이런말하면안댐

    2025-07-10 11:16

    profile_image
    @Kamielluna  오래 전

    20대에 결혼해서 애 낳았으면 40대 후반에 애 대학 보낼수라도 있지... 30대에 결혼해서 40대 후반에 짤리면 애는 고등학생이고 수익도 없음...
    점점 늦게 결혼하는 문화가 이렇게 위험함...
    이러니 점점 비혼으로 가지

    2025-07-10 10:04

    profile_image
    @mon-bs3ff  오래 전

    저인간들이 원하는 세상이 왔잖아 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힘내셔들

    2025-07-10 09:38

    profile_image
    @김동훈-r5f  오래 전

    4050이 노무현빨고 이명박 쥐라고 놀리던 세대잖아 내가40대라 잘알음
    멍청한 선택의 페이백타임이지 뭘 징징댐

    2025-07-10 08:41

    profile_image
    @PARK-n1j  오래 전

    그러면 뭐해. 정작 50대 베이비붐 세대들이 만든 세상인데 즈그들이 젊었을 때 똥 싼 거 치우는거잖아 ㅋㅋㅋ feat. IMF위기

    2025-07-10 04:14

    profile_image
    @kyungmookchoi5…  오래 전

    뭘 어쩌라는거냐
    그럼  무능한데  경력과 나이때문에
    고용해주고 고임금을 줘야하냐

    2025-07-10 00:55

    profile_image
    @이시훈-n7f  오래 전

    일자리?
    나이값 못하는 정신상태부터 찾아라.
    그럼 일자리 보인다.

    2025-07-10 00:03

    profile_image
    @wkdahdgus  오래 전

    그러니 민주당이지ㅋㅋ4050 ㅋ

    2025-07-09 23:30

    profile_image
    @비엠저격수최중댐  오래 전

    ㅉㅉ 4050 노오오오력을 해야지 눈만 높아선 ㅋㅋㅋ
    인서울 10개 대학 4.x대 학점에 외국어 점수 갖추고 전산자격증 관련분야 기사 자격증
    여기에 연봉 좀 낮추고~
    이것만 해도 일자리 넘친다 ㅋㅋ

    2025-07-09 21:37

    profile_image
    @sunhot8237  오래 전

    젊을땐 그 어떤 나라의 지원 1도없었고
    고딩 졸업하고 나오니 imf 터지고
    부모님 나이들어 부양해야 하고 자식들도 부양해야 하고  진짜 헬 난이도
    4050힘내라

    2025-07-09 21:32

    profile_image
    @hodoo1639  오래 전

    우리 아버지 70세인디도 일 잘만하고 계심

    2025-07-11 21:14

    profile_image
    @아라콩-m9x  오래 전

    영포티형들 2030 비하 겁나하더니 꼴 좋다. 노오오력을 하세요 ㅋㅋㅋ

    2025-07-11 19:31

    profile_image
    @백아-t4i  오래 전

    왜긴 ㅋㅋ 20대때 폭동놀이 하면서 땡까땡까 쳐 놀았으니까

    2025-07-11 19:21

    profile_image
    @lilliliilillii…  오래 전

    지들 4060이 파란당 쳐 뽑으니까 소득주도 성장이니 기본소득이니 쳐말하고 기업 갈구고 기업이 망하고 기업이 망하니 일자리가 없고 국가가 돈 뿌리고 돈 뿌리니 물가는 오르고 악의 굴레가 굴러가지

    2025-07-11 16:49

    profile_image
    @하영숙-f5f  오래 전

    자 냉동공조쪽 특히 에어컨관련,
    카페가입하면 기본일당16이상줍니다.
    대모도로 그냥 보조입니다.
    열심히 따라다니면서 배우시고
    독립하셔도 됩니다.

    물론 영업력이 되셔야겠죠..

    이십대후반에 보험영업시작해서
    곧잘했었으나 세상잘난줄알고
    까불다가 결국 36에 패망
    그때부터 3개월 시체처럼살다가

    일당일하면서 배워서 영업해서
    시작한지 5년됐습니다.
    직원5명 아파트건설쪽 공조시스템 운영중입니다.

    레드오션이라 생각되는 시장에
    나만의 차별성을 두고 열심히
    일하면 내 인프라도 구축됩니다.

    대충대충 하는 인간들은 어디에도
    존재하거든요.

    2025-07-11 16:25

    profile_image
    @ssy3931  오래 전

    30대에도 이직이 힘들었는데 현제 40대 초반인데 요즘 경력직 이력서 넣어도 안됩니다.
    알바도 나이많다고 안되네요.  ?

    2025-07-11 16:24

    profile_image
    @염한중-c1z  오래 전

    젊어서 무시하던 기술직 노가다라고 무시하던 기술직이 평생직장이 된다. 젊어서 편히 일하면서 스펙쌓고하다가 4~50대되서 일자리 없다. 기술직으로 눈을 돌려라 자원 1도 안나는 나라이며 수출로 먹고사는 나라에서 본인의 기술이 최고의 장점이 된다 젊은이들은 눈을 돌려야한다 늙어서 고생하며 죽어가는것보다 현장 기공이 되서 좀 힘들지만 평생 먹고살며 생각보다 보수도 높다

    2025-07-11 13:57

    profile_image
    @이밸라  오래 전

    취업을 해야만 돈을 벌 수 있는 본인의 무능함을 탓 해야지 왜 사회를 탓하냐 ㅋㅋㅋ 50대쯤 됐으면 프리로 일 할 수 있는 능력 정도는 있어야지

    2025-07-11 13:06

    profile_image
    @jangjames7902  오래 전

    20~30대 기회는 있는데 성에 안차서 안감...40~50대 기회 자체가 없음...그래서 치킨집, 편의점 커피숍 창업쪽으로 나서든지 아님 경비나 몸쓰는 요양보호사나 이도 저도 아님 농사나 지어야 하는데 농사도 경험이 없어서 쉽지 않음

    2025-07-11 11:53

    profile_image
    @posalia1  오래 전

    4050은 니들이 원하는 세상이 오고 있으니 불만 가지면 안되지..니들이 지지하는 좌파들의 세상이 이런거다...

    2025-07-11 11:22

    profile_image
    @조영미-k3d  오래 전

    정말 힘들다 감정쓰레기통이 되어가는것같아 자괴감까지 듭니다  우울하기까지한데 참자버티는게 한계를 찍고 있어요 생계가 걸려있어 막 뭔가를 새롭게 할수가 없다

    2025-07-11 10:03

    profile_image
    @beat8760-d7h  오래 전

    이런거 볼 때마다 개 빡친다.

    일자리가 없다고 얘기하고 있지만 지방 외곽만 바라보더라도 사람이 없어서 힘들어하는 곳이 많다.

    저런 사람들은 본인이 사는 동네 혹은 네임드 있는 곳만 찾으니 일자리가 없지....

    2025-07-11 09:57

    profile_image
    @1000円  오래 전

    유흥업소 직원인데 연령대 (30대~60대사이) 남자손님들이 현금찾아오라고 카드주면서 비번갈켜주고 여태까지 수천명을 잔액확인해봤는데 죄다보통 300만원이하임 백얼마가 다수이고 그중 기억에남을정도로 잔액이 가장많았던사람 6천만원 2억5천 14억2천 딱3명밖에못봄 그리고 독일3사 차키는 도대체 테이블위에 왜올려놓는건지 카푸어티내는것도아니고 결론은 겉모습이 중요하지않는게 막상 통장까보면 쥐뿔도없음

    2025-07-11 09:30

    profile_image
    @허하하핰  오래 전

    니들이 배급사회만들었으니까 직장다닐필요가 뭐있어 니 자식들도 대학보내지마 그냥 배급이나 받고 살라고해. 현실에 만족하며 배급받자

    2025-07-11 09:15

    profile_image
    @등푸른생선-v5x  오래 전

    저래서 다들 배급견이 된건가???

    2025-07-11 08:24

    profile_image
    @하루하루-y3y  오래 전

    ??? : 요즘 것들은 힘든일을 안하려고해

    2025-07-11 07:26

    profile_image
    @tjsaud211  오래 전

    2030도 조졌고 4050도조졌으면 지금일할모든세대가 조진건데 암담하네 2~3년전부터 힘들긴했지

    2025-07-11 06:31

    profile_image
    @sg3743  오래 전

    요즘이 나아진거죠 원래 심각했는데
    imf 안 겪어보셨죠?

    2025-07-11 05:55

    profile_image
    @가니커스-i8k  오래 전

    50딱 되면 진짜 스팩 좋으면 그게 더 마이너스 되는거 보고 소름돋더라...너무 무섭더라.,자기사업 해야함 결국은

    2025-07-11 04:00

    profile_image
    @밤바람-o9x  오래 전

    근데 이제 이런 자리도 구하기 힘들전망 입니다!!  재명이를 찍어준 덕분에 4050세대는 죽을 맛일겁니다!!  본인들이 찍었는데 죽어도 말할곳이 없지!!  대한민국은 망해가고 있다!!

    2025-07-11 00:51

    profile_image
    @동이바람  오래 전

    공장가요. 일자리 남아 돌아요. 교대 뛰면 당장 내일이라도 출근할 수 있어요.

    2025-07-10 21:59

    profile_image
    @healingstation…  오래 전

    20대때, 30대때, 40대 되니....
    각나이대별로 지원 할 수 있는 허들이 분명 존재해요.
    빈번이라긴 보다 나이가 차면 점점 일자리 입구가 좁아져요.
    인정할꺼 인정해야죠.
    사실 30~40대에 다른 직업을 찾는다는거 자체가
    좀 아니긴해요.
    이런 저런 경험은 늦게잡아도 30대 초에 끝나고
    30중반 이후부턴 이직은 없다고 봐야죠.
    20대때에 이런 저런 일하면서 경험하고 30대 초에
    적성에 맞는 일 잡고 40대 초면 그 업무에 전문가가 되야지
    그 나이에 이직을 한다는건 좀 심각한거지.

    2025-07-10 21:54

    profile_image
    @Thedaysss  오래 전

    배민도 안되는건가요?

    2025-07-12 21:21

    profile_image
    @Ajax-c4f  오래 전

    전기자격증 따면 밥은 벌어먹음

    2025-07-12 19:32

    profile_image
    @박세준-c1h  오래 전

    현실은 잔인한법  도태되면 뒤지셈 그냥 ㅋㅋ

    2025-07-12 18:38

    profile_image
    @세이블  오래 전

    우리나라 사교육을 폐지하자

    2025-07-12 17:24

    profile_image
    @후라이팬-x3e  오래 전

    요즘심각한게 아니라 imf이후로 늘 저랬어.

    2025-07-12 16:41

    profile_image
    @강건욱-t8h  오래 전

    급식조리실알바 하고있는데 단 5일만에
    손가락 손목, 발목, 허리 아작났어요ㅜ
    먹고살기 힘든거 맞아요.

    2025-07-12 15:25

    profile_image
    @o922m4ndnd  오래 전

    4050대 ㅋㅋㅋㅋ 그렇게 노력없는보상주는 좌파 민주당만 지지하니 그따구지 그저 재벌, 기업들 탓만하고 그저 피해의식만잇고 공짜돈만원하면서 찡찡대고 세상탓하는거 개역겨움 4050대는 탓만하고 감성팔이하고 좀 뭐라도좀해라

    2025-07-12 10:39

    profile_image
    @jjy40  오래 전

    현장일에 석사땄던 행님이 있는게 우리회사뿐이 아니였군.

    2025-07-12 10:36

    profile_image
    @SHOT0912-d4k  오래 전

    노가다뛰어

    2025-07-12 10:11

    profile_image
    @sjp9001  오래 전

    사무직은 몰라도 생산직은 자리널렷다..
    그저 4050이면 어느정도 경력쌓고 몸편히 월500받다
    몸좀쓰고 월300받는게 싫으니 저런 소리하는거지 ~

    2025-07-12 08:44

    profile_image
    @마끄도나르도-v9v  오래 전

    개인택시 가격 오르갰네 ~

    2025-07-12 07:09

    profile_image
    @김백준-b7y  오래 전

    취업시장에서 40-50세대(60년 후반세대에서 70년세대)는 PASS ! ㅋ. 그들은 몰라도 사장들은 다 안다.

    2025-07-12 06:35

    profile_image
    @Puee-r1q  오래 전

    나 미국영주권자고 지금 미국에서 리얼터 합니다. 39살인데 다행이 부모가 결혼할때 한국에서 내 명의 집으로 결혼전에 장만해놨다 당시 2019년도에 빚없이 타운하우스 두개 를 80만달러 10억에 샀음 그렇게 집사준게 코로나때 두배 올라서 20억가까이 됬음~.하나는 렌트 줘서 한달에 450만원받고 내가 한달에 주5일 우버도 새벽4시부터 9시까지 일하고 9시부터 밤 6시까지 리얼터 투잡해서 천만원 벌음. 그래서 렌트수립포함 월 1500가까이 생활해 근디 나는 30대에 하루도 바쁘게 죽어라 안산적이 없다 .나중이 저런인간처럼 안살아서 천만 다행임~.ㅎㅎㅎ?지금은 와이프 포르쉐 카이엔 타고 다님~.ㅎㅎㅎ

    2025-07-12 05:26

    profile_image
    @jwalk1785  오래 전

    기업이 살아야 뭐라도 하는데
    나라 꼬라지가 참

    2025-07-12 00:15

    profile_image
    @love-zy2zp  오래 전

    신입은 신입이라고 안뽑아주고 경력은 경력있다고 안뽑아주고ㅠ 자기들이 깐깐하게 사람을 고르면서 알바생 구하기 힘들다그러면 어떡할까.....

    2025-07-11 23:51

    profile_image
    @레온-l9e  오래 전

    나처럼 전문직 자영업을 해야지..멍청한 자식들….내일모레 bmw 3시리즈 계약하러 가야하는데

    2025-07-11 23:43

    profile_image
    @테리우스-m8w  오래 전

    문재앙 5년간 나라를 거덜냈고 국민들 거지 만들었으며 현재 국민들이 고통속에서 살고 있다 문재앙과 김정숙의 범죄행위를 철저히 수사하여 감빵에 보내야 해결된다

    2025-07-11 23:13

    profile_image
    @sase12sd  오래 전

    40대는 생산직 써주는곳 많던데ㅋㅋ 50대면 몰라도 핑계지

    2025-07-11 23:04

    profile_image
    @짤라뿐다  오래 전

    20살~40살이상 자식들까지 부양하고있으니 ㅋㅋ

    2025-07-11 23:02

    profile_image
    @cityhunter1725  오래 전

    돈 없으면 노가다도 하면 되는거 아님?

    2025-07-11 22:44

    profile_image
    @cityhunter1725  오래 전

    50대면 돈 있잖아?
    가게 차리면 되는거 아님?

    2025-07-11 22:43

    profile_image
    @rokis5711  오래 전

    50대는 모르겠지만 40대는 기술 있으면 문제 없다..
    우리회사는 신입사원보다 40대가 더 많이 들어온다 ㅇㅅㅇ...

    2025-07-11 22:03

    profile_image
    @ldc8392  오래 전

    아파트경비 하느니 용역노가다 하겄네.평생 좋은 직장다니다 육체적으로 조금 힘든일 하려니 경쟁력없지.

    2025-07-11 21:4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