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MF 때, 비슷한 일화가 있었지... 전설로만 남은 일화이고, 퇴직 하라고 한직 중 한직인 창고 관리로 컴터 한대랑 같이 보냈더니, 리니지 성주가 되었다는 어느 분 ?
2025-06-23 08:07
@kei_5425 오래 전
회사가 자선사업을 하는것도 아니고 불필요한 인력이면 없는게 낫지. 애초에 입사부터 정년을 보장하겠다는 회사가 있다면 모를까 회사 발전에 도움 안되고 나가는 인건비보다 역량이 낮으면서 버티고 있는게 문제지. 만약 회사에 도움되고 수익을 남길만한 능력있는 사람을 내보내는 회사가 있을까?? 이걸 본인 밥줄 생각하고 버티는것도 이기적인거지.
희망퇴직 권고 받았으면 나이가 적지 않을텐데 그 나이에 다른데 이직하기도 쉽지 않았을거고 버티는게 답이긴 하다. 화이팅하세요.
2025-06-24 11:20
@도하최 오래 전
두산인줄
2025-06-24 10:40
@_Dietvlog_ 오래 전
예전직장에서 회사가 어려워진것도아닌데 크게 피바람이 분적이 있음 그때 진짜 월급루팡들 다 짤렸음.. 회사에 보면 진짜 필요없는 일력들 진짜 많음. 나는 똥빠지게일하는데 하루종일 연지곤지만찍고 거울만보는여자.. cs팀인데 전화받는거 싫다고 전화안받는 여자.. 등등 ㅋㅋ 진짜 별에별놈 다있는데 피바람이 루팡이들 싹다정리해줌.. 나이가 적은데 정리해고 대상이다? 그건 나를 한번 돌아봐야함.
2025-06-26 21:19
@소라-v7j 오래 전
자서전 페이지까지 다 외웠겠구만
2025-06-26 17:03
@유곰-q4f 오래 전
이거 대한민국 다 아는 S사 그룹사에서도 있었던 일이에요. 진짜 똑같네 ㅋㅋㅋ 살아남으니 업무 배정 받고 정년까지 다채움 ㅋㅋ 16~17년정도 전임
2025-06-27 16:36
@son20010404 오래 전
정규직두 저런데 비정규직은 어떻겠나
2025-06-27 15:53
@user-rr7lf7dd9… 오래 전
4년간 친구네 부모님이하는 회사다님 2년차때 어떤 말을 하다 여자사장님 왈 : 회사가 잘되야 너가 더 좋은거야 애초에 평소 심보가 ㅈ같아서 좋게 들리지않음 그말듣고 바로 더 괜찮은 회사 있으면 처야지 했음. 손절 치고 나옴
2025-06-28 04:39
@anhchoi3118 오래 전
연봉 복지가 엄청나면 저럴수 있습니다ㅋㅋㅈㅅ면 그냥 바로 관두죠
2025-06-29 00:07
@김종열-z9z 오래 전
사기당해서 전재산 잃고 어마어마한 빚에 정신줄놔서 좀비처럼 회사 다녔는데 저걸당했다 3일만에 그만뒀다
2025-06-30 03:14
@1212-k9s 오래 전
아버지 친구분 희망퇴직 시킨다고 책상도 빼버렸다는데 현장 돌아다니면서 3년 버티고 업무 제 배치받았다는 말 들었는데, 그것보다 더 힘들었을듯.
2025-06-29 23:08
@부들슨부부 오래 전
불합리하다 생각하지말고 오히려좋아 긍정적으로 생각하자 ㅠ
2025-07-01 18:33
@자유-freeman 오래 전
이제 저렇게 못하는걸로 알고 있음 저것도 직장내 괴롭힘으로 고소 가능
2025-07-01 17:41
@멸공의날 오래 전
회사내 자신의 쓸모를 입증하지 못한자의 마지막 모습임 대체불가 업무능력자 경영주도 대부분은 알테다 부서말아먹어도 쉽게 안내침 부서나 조직관리를 겁나잘하거나 처세술을 잘해서 부서 아작나기전에 미꾸라지처럼 쏘옥 잘빠져나가는 여우가 아니라면 누구나 있을수있는일 버티는게 능사는아님 떠나야알때를 알아야함 그저 쓸모를 증명하지못한것
2025-07-01 04:33
@알바트로슝-l1n 오래 전
그들의 의지가 모여 3전이 망할듯
2025-07-01 22:29
@TV-uz6wi 오래 전
회망퇴직금 많이 주면 땡큐 받고 나가지 완전 땡큐지. 3억만줘도 바로 나감
2025-07-01 22:13
@성이룸-j9d 오래 전
희망퇴직은 보통 퇴직금에다가 좀 더 챙겨주는 경우가 많음. 만약에 희망퇴직자 모집하는데 본인이 퇴직해야 할 것 같으면 그냥 돈 받고 나오는게 맞음. 거기 붙어있어 봤자 좋은 꼴도 못보고, 어떠한 이익도 없음
2025-07-03 15:51
@Rosa.CAT. 오래 전
팩트 ㅈㄴ 쓸모없는 인력 능력도딸림 그래서 이직도못하고 여기아니면 갈곳도 마땅치않음 최소한 정상적인 사람이었다면 저정도 버틴근성보면서 뭘해도 될사람이라 생각하고 써줄텐데ㅋㅋㅋㅋ
2025-07-02 22:30
@라인-k1n 오래 전
안타깝다 저런현실은ㅜㅜ...저건 진짜 민폐다..남아있는사람도 눈치보이고 본인은 더욱 눈치보이고ㅜ
2025-07-04 19:34
@욕쟁이신사 오래 전
이래서 멘탈이 강해야 살아남는다
2025-07-05 15:42
@윤서0801 오래 전
그래도 저분들은 버티려는 의지는 있으셨네 지금처럼 사회초년들을 갈아버리는 시대에 안사시는게 다행~ ^^ 시간이 지나면 고용노동법이 자리잡음 얼마나 무서운지 알게 될겁니다 ^^
2025-07-05 06:13
@dkenl765 오래 전
가끔 희망퇴직 권고 받는 사람들이 있는데, 뭐요청하면 불만이 존나 많거나 팀원한테 짬시켜버리거나 자기스스로 못해서 팀원들한테 계속 질문함. 쓸모가 졸라게 없어서 문제임. 40 50들 스스로 할라는 의지가 전혀 없는 원숭이들이 너무 많아 20 30은 시키니까 하는데, 40 50은 내가 할 짬밥이야? 이런다
2025-07-06 08:08
@KangHan-l5l 오래 전
채널 주인장 찌그러진 육성재 인정????
2025-07-09 10:53
@hyper-h-r4w 오래 전
팀이 사라졌단건 성과가 없다는 건데 월급루팡인데 뭘 감성적으로 꾸미노 능력없으면 나가는게 맞지
2025-07-11 16:08
@killerwhale333… 오래 전
너무 행복할거 같은데...
2025-07-11 12:03
@dodream4709 오래 전
어디 TV 나오는 얘기 같지만 2천년도 초반에 두 사람이 저런식으로 취급되는거 봤다. 한사람은 근무하던 지점에 그대로 남았는데 화장실 앞에 책상에 배치. 진짜 화장실 앞. 남녀 화장실 사이에 책상 두고 아무것도 안주고 앉아서 대기하라 했음. 화장실 앞 복도에서 얼마나 수치스러웠을까? 후배들도 보고 있는데. 몇일 못 버텼다.
한 사람은 다른 지점에 발령났는데 앞에 말한 꼴은 면했다. 그나마 해당 지점장이 면이 있던 사람이라 대기실에 소파하고 테이블이 있는… 거기에 신문이나 책 읽으면서 대기하라고 했다고 한다. 다행히 사람들 눈은 피해 있을 수 있었다고 한다. 덕분에 1년 채우고 정년퇴직.
진짜 인간적으로 퇴직 1년 남은 사람들을 궂이 이렇게까지 취급해야 되냐는 생각이 들더라. 미래의 내 모습같고. 그때 사회 초년생이었는데 2년정도 다니다 이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