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미국은 지금 Ununited States of America 중.. 서부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동부 사람 반 이상은 관심이 없음.. G7회의가 기대 되는 이유.. 미국이 오히려 한국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을거임.. 도와달라면서..
2025-06-09 21:10

미국은 지금 Ununited States of America 중.. 서부에서 무슨일이 일어나고 있는지 동부 사람 반 이상은 관심이 없음.. G7회의가 기대 되는 이유.. 미국이 오히려 한국과 만남을 기다리고 있을거임.. 도와달라면서..
2025-06-09 21:10

노영희 느낌 안좋습니다. 멀리하세요
2025-06-09 21:10

공장장님, 오광수 변호사를
겸공에 한번 초대 하시죠…
공장장님 칼끝 질문에 어떻게 답하는지…
2025-06-09 21:10

김경호변호사의 헌법에있는대못강연 이 필요하네.김경호변호사 출연시켜요
2025-06-09 21:09

헐..노영희변호사 특검얘기하다가 아랫것들이라는 표현은 좀 그렇네...
자주 쓰는지 자연스럽게 대화중 나오는데 표현이 너무 안좋아 보이는데...
2025-06-09 21:06

수영장인지 연못인지 정자는 사당 같기도 하고 제 의견이지만 무속스럽습니다
2025-06-09 21:06

대변인말 하나도 안빠른데 너무빠르다?이눔의 극우언론 기자눔들 일부러 기싸움하려고 일부러 저러네?
2025-06-09 21:05

이재명 대통령님의 깨끗한 모습이 보수들이 무서운 겁니다 그래서 죽일려고 하는겁니다 그들은 몰라요 안먹을리가 없다 머리속에 있으니까요
2025-06-09 21:03

다음 시간에는 일본 라인 소식도 업데이트 해 주세요
2025-06-09 21:03

안녕하세요 김어준님, 가세연에서 김어준님에 대해 안좋은 루머를 날조하고있는데 한번 확인좀 부탁드립니다.
2025-06-09 21:02

신당(神堂)
2025-06-09 21:01

저는 죽어도 안나가요. 평생구독디입니다 ^^~~~*
2025-06-09 21:00

진보진영도 주식도 많이하고 돈도 많이 벌자 진보진영 돈마니마니 법시다
2025-06-09 20:56

제발 이재명 이재명 거리지 마세요 !!!들을때마다 불편하다고 친구안닙니다 대통령 붙이세요 김오준씨
이양반 저양반도 아니고요 김어준씨 뭐 되는거 아닙니다
2025-06-09 20:53

힐링 뉴스 겸공 ㅋㅋㅋ
2025-06-09 20:51

외국에서도
멧돼지 콜걸 한뚜껑
국민짐당 사람으로 안봤습니다
2025-06-09 20:51

홍사훈 기자님 정말 사랑스러운 기자님
2025-06-09 20:50

이참에 이명박 자원외교도 다 파보자
2025-06-09 20:48

원래 검찰이 문제가 많았는데 윤거니가 확실히 도장까지 찍은거죠
2025-06-09 20:46

공장장님^ 앞머리 내리셨어용~~~~
2025-06-09 20:43

윤석열이 3년동안나라을 개 쓰레기로 만들어 놓고 이제 1주일도 안되는 대통령한테 업무도 파악도 안됬다
2025-06-09 20:43

End !!!!!
2025-06-09 20:41

저희 남편 몰래 겸공 구독 좋와요 눌러놨습니다
2025-06-09 20:40

개용 수영장, 정자 물 사용료 전부 구상권 청구해라!
2025-06-09 20:37

공장장님~ 설난영씨 나무위키에 학력 성심여대 국문과로 나오는데 대학 나왔어요? 아님 고졸아내 자랑스럽다던 김문수 말이 맞는건가요? 이거 확인 좀 해주세요 제발여
2025-06-09 20:34

새로운 구독자가 늘지 않고 있고, 매불쇼는 계속 늘고 있고, 전 둘다 보는 애청자인데 어쩌면 김어준씨는 조금 쇄신이 필요한 건 아닐까요? ㅜ ㅜ 진행의 세심함과 배려가 필요한 것은 아닌가싶고요... 제작진들이 김어준씨에게 자유롭게 제안하고 토론하는 편인지도 살펴보시면 어떨까 생각이 드네요.. 저는 힘든시기 두 프로그램 다 참 큰 도움 받았거든요~ 이 채널도 오래오래 승승장구하길 바라는 마음으로 남깁니다. 쇄신이 필요해보여요❤
+그럼에도 이재석앵커는 진짜 신의 한수 엄청 품위있으시면서 위트까지 진행에 게스트들 섬세히 챙기시고 늘 5시 즐겁고 유익하게 끝까지 보게되더라고요♡감사합니다
2025-06-09 20:28

김어준총수 ❤
2025-06-09 20:28

박시동 평론가 같은 분이 경제 참모로 가면 진짜 끝내줄 것 같은데..
2025-06-09 20:26

기자님과 기레기 구분이 확실히 될거같아요.
아주 통쾌합니다.
2025-06-09 20:25

안빠져유..
2025-06-09 20:25

석열이 술 먹고 족욕한게 아닐까 ㅋㅋ
2025-06-09 20:24

오늘 총수 머리해서 그런지 간만에 얼굴도 좋고 영해 보입니다 ❤
귀중한 총수 건강두 잘 챙기면서 해주세요
늘 감사합니다
2025-06-09 20:21

어디 일본 물속성 요괴를 모셨구만..
2025-06-09 20:20

심우정 딸 특혜채용 의혹
특검해서 감옥에 처 넣어야 합니다. 외교부관계자 모두, 심우정 부부까지 모두 사법처리 해야합니다.
2025-06-09 20:18

김어준 못보는 주말이 너무 지루합니다 그런데 쉬셔야죠❤❤❤
2025-06-09 20:16

지켜보는 맛 ?
2025-06-09 20:15

김어준 나라를 구했다!❤❤❤
2025-06-09 20:15

자금세탁은 대왕고래.종교단체가
맛집이다.
그리고 해외자금 유출 전부 털어라~
2025-06-09 20:13

공장장의 집중력은 머리카락에서 나오는 듯. 오늘 진행 참 산만하네요.
2025-06-09 20:11

주식하면 망한다고 생각하는 의식 깨기가 가장 힘들 듯 합니다.
칼쓰기를 무서워해 요리조차 못하는 형국입니다.
2025-06-09 20:06

오늘도 뉴스공장 응원하고 사랑합니다 ❤
2025-06-09 20:04

LA 한인들은 문제 없는 건가요?
2025-06-09 19:52

아니 개집(house)과 개풀(pool)이었던 거야?????
2025-06-09 19:50

동네사람들에 미국인도 불러 트럼프얘기도 들려주세요
2025-06-09 19:48

희림은 언제 한번 털리긴 하겠다
2025-06-09 19:47

*이대통령이 20대에서 유난히 비토정서가 높은 이유 중의 하나가 그동안 여러 유투브에서 오손도손 말하는 말투와 언어나열의 방식 그리고 새로운 내용이 아닌 똑같은 내용을 반복적으로 구사한 것이 20대에겐 이슈거리가 안 되고 들으나마나한 식상한 내용으로 인식되어 볼거리와(연예계소식등)관심이 많은 20대에게는 관심의 대상이 아님을 넘어 최고 권력인 대통령이 되다보니까 반대 성향이 더 강해진 것으로*
2025-06-09 19:47

민생지원금을 지역화폐로 쓰게해주면 되지않으려나?
2025-06-09 19:47

김어준..흐흐흐..
2025-06-09 19:43

노래를 만들어주세요! 김어준. 머리했어요!
2025-06-09 19:42

도람뿌식 계엄이라..
2025-06-09 19:40

이제 미쿡에도 혁명이 필요한 건가?!
2025-06-09 19:40

개 목욕탕이 아니고 무속 의식 행위 하는 것일 가능성이 크다. 물을 받아 빌고 그 물을 보내면서 액운을 함께 흘려 보는 것이다.
2025-06-09 19:38

정청래의원 틀림없는 네임드 부인할 수 없지만... 이재명 대표시절 만큼 혹은 이낙지 대표시절만큼 강력해보이지않는게 안타깝다 우원식의장님은 어렵고...김경수전지사는 지금 당내에선 분열이 있을 수도 있을 것 같고....
2025-06-09 19:37

이제 쫌 살 맛 납니다. ?
2025-06-09 19:33

요즘은 뉴스만보면 힐링됩니다
이재명 대통령님 사랑합니다 ?
힘차게 응원합니다 ❤
2025-06-09 19:32

최배근 교수님은 왜 안 나오시나요?
2025-06-09 19:32

그들의 끝은 어딜까?
2025-06-09 19:32

매일 한두부처씩 현안 및 대책을 장관이 직접 보고하고 대통령과 배석한 전문가의 질문 및 대책강구 토론을 하면 어떨런지요?
2025-06-09 19:31

Lam sao?
2025-06-09 19:30

한남동내의 집기류는 국마세금으로 구입했을텐데 ᆢ
그런 집기류들을 김건희,윤석열은 도대체 어디로 가져간걸까요?
2025-06-09 19:30

투자해서 난 람보르기니 사야겠다~~^^
진보도 람보르기니 탈 수 있다~~^^
2025-06-09 19:29

현충일 기념행사 너무 감동적으로 봤어요~이재명 대통령님 원고도 없이 진정성 느껴지는 연설이었어요~국가행사를 그렇게 처음부터 끝까지 집중해서 본적이 없었습니다!!
2025-06-09 19:28

공장장님 우리나라도 대통령은 모르겠지만 국회의원들, 지자체 의원들도 지역 경조사에 자주 갑니다. 저분들 말대로 많은 사람들에게 표를 얻을 기회니까요. 물론 선거 중에는 모르겠습니다
2025-06-09 19:27

김어준 구여워요
2025-06-09 19:24

홍사훈이 신용한한테 너무 무례한데 ㅠㅠ
2025-06-09 19:24

이잼대통령이 이끈 국민주권시대 갈수록 효능감이 펄펄끓은 도가니땅이다.그리고 이잼님에 거대한 빽은 바로 국민이다.
2025-06-09 19:20

미국도 미개한 우리나라 40%극우랑 성향이 비슷한 50%가 트럼프를 지지해서 큰일이다
2025-06-09 19:18

동남아 아가 한국 영부인을 우찌알고 보고싶어하나? 개가웃는다
캄보디아 대통령이 누군지도 모른다
2025-06-09 19:17

개수형장맞아요 소형견수영장이네요 개팬션가면있어요 개가수영하면 목욕시킬필요가없어요 털이다빠지거든요 사람처럼떡지지않고 수영만해도 깨끗해집니다
2025-06-09 19:16

그럼 검찰총장은 누굽니까?
2025-06-09 19:14

윤석열 전 대통령 파면됐는데 계속 김건희씨를 여사라고 계속 불러야하나요?
2025-06-09 19:12

법무부징관 박은정의원이면 대박인데
2025-06-09 19:12

공장장 옆에계신분.. 혹시 문근영배우 동생이예요?
2025-06-09 19:05

뒤에 보이는 정자는 초익공 한 칸 건물로 정자라고 하기는 좀 그런 건물.
저렇게 작은 것도 있긴 하나 보통 정자는 바닥에서 일정 높이 가 있고 난간이 있는데 바닥에 붙어 있으며 난간은 생략하고 머름만 있는형태.
일종의 한 칸의 방 같은 형태.(절을 하고 제를 지냈나?)
그리고 처마곡선은 전통한옥 곡선처럼 많이 휘어져야 하는데 곡선이 약함.
그렇다고 일본 건물이라고 보기는 어려움.
왜냐하면 일본 건물은 처마곡선이 일자임.
지붕위 제일 가운데 있는 것을 일본양식이라고 얘기 하는데 일본 양식은 아님.
보통 모임지붕에서 볼 수 있는 절병통임.
전반적으로 아주 약식으로 지은 것임
정자도 아닌 것이 한 칸의 방 같기도하고 내부를 보지 않아 어떤지 모르겠네.
하여간 조잡합니다.
2025-06-09 19:03

국내외 전국민을 상대로 "특검 희망자 신청서" 공모해 주세요, 그리고 "특검 적임자 추천서(국적불문)"도 공모하여 기본정보로 활용해 주세요.
2025-06-09 19:00

개수영장 같다던데 온수 시설이 되어있나?
윤석렬 탄핵 될 때는 개들이 찬물에 수영하기는 어려웠을 것 같은데. 뭐 다른 용도는 아닐까?
관저 나오기 전에 개들이 찬물에서 파티를 했나?
뒤에 한옥 건물하고 연관 있는 건 아닐까?
2025-06-09 18:55

정치는 국민이 하는거라고
입버릇처럼 떠들던 인간이
국민과 지지자가 염려하고 우려하는 오광수를 민정수석에 임명을 강행해?
그럼 윤석열 새끼와 뭐가 다른거지?
난 도저히 받아들일수 없다.
정권잡으니 맘이 바뀐거네~
그럼 이재명 지지 못하지~~~
2025-06-09 18:54

개수영장 사진보다가 문득 비슷한 게 떠올랐네요. 용왕단! 정자는 용왕단, 수영장은 용왕을 모시는 수조 일 수도. 용왕제 하기전에 수조는 깨끗이 청소하고 새로 물받죠. 일본식 사찰에 비슷한 거 있나 조사해보세요.
2025-06-09 18:53

굿하는 사당같은 느낌 52:28
2025-06-09 18:50

다른 나라 선거 이야기도 재밌네요 ㅎㅎㅎㅎ
2025-06-09 18:48

한국과 일본 무속에 박식한 사람에게 개 수영장이나 정자를 한번 보게 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주술적 의미가 있는 구조일 수 있다는 생각이 듭니다.
2025-06-09 18:44

대통령 정말 잘뽑았다 *^0^*
2025-06-09 18:43

찌라시 기레기 빠지니까 너무 좋네????
2025-06-09 18:42

트롯트 좋아하는 70대 우리
아버지는 오늘도 티비조선 기레기들이
공수처 폐지를 하네
대통령은 법원에
출석을 해야
하네
하는
개소리를 열심히
듣고 있음
2025-06-09 18:42

내란 ㄴㄴ들이 집기도 다 최고급으로 쳐발랐을텐데 다 가져갔다? 다 털어서 세금으로 산거 다 토해내게 하고 절도죄로 처벌해야함. 그리고 다 챙겨가면서 그림 하나 두고 간 것도 수상하다 그림에 뭔짓 해놨는지, 그 주변에 뭔짓 해놨는지 잘 살펴보ㅏ야함. 절대 상식적으로 생각하면 안됨. 할수 있는 모든 최악의 상상을 동원해야 그나마 조금이라도 저들의 망동을 예상해낼수 있다.
2025-06-09 18:37

총수님 머리짱입니다요?
2025-06-09 18:36

김어준님 파마 잘 되엇네요ㅎㅎ.. 수염만 쫌 깍으시면 훨씬더 동안이실텐데 ㅋㅋ 긍데 수염엄는 김어준님 어색하겟죠 ?
2025-06-09 18:35

대통령님,,다잘하시는데..영어실력만됨,,최고,,,이신데...걱정...
2025-06-09 18:33

동네사람들 이야기를 제대로 할때가 왔다.. 그동안 너무 집안내 싸움에만 집중 했었다.....
2025-06-09 18:29

박수 ? ? ? ? ? ~
2025-06-09 18:29

이집트 패널은 우리는 공개적으로 지지할 수 있다고 엄청 강조하는데, 우리도 공개적으로 지지 가능하지..... 공개적 지지한다고 법적 제재 받을 일도 없고, 유명인들은 실제로 그렇게 하고.... 다만 그러고 나서 유명인 아니더라도 주변 사람들과 어색해지거나 인간관계 부지불식간에 정리되거나 하는 묘한 디텔이 있는가 없는가 차이지. 공장장은 그 묘한 디테일과 분위기에 대해 이야기 하고 싶어하는데 이집트 친구는 그냥 현상에 대해서 주구장창 이야기 한듯
2025-06-09 18:27

홍사훈 기자 ㅜ ㅜ
제발....
2025-06-09 18:26

비밀선거는 투표함에 넣는순간 들키지않게 나라가 비밀을 지켜준다는 거지, 투표전후는 본인이 다 말해도 되는거인듯
2025-06-09 18:25

자세히보면.. 페인트탄이나 고무탄을 쏘고 있다...ㅋㅋㅋ 재미있을듯...
2025-06-09 18:25

윤석열이가 검잘을 뽀개버렸어
2025-06-09 18:21

쌉소리.. ㅋㅋ.
2025-06-09 18:21

걱정은 국민이, 고발은 기자가, 선택은 대통령이... 하고 두고보고 개판치면 국민이 들고 일어나면 된다.
2025-06-09 18:19

민주당에서 정권 재창출을 위해서는 진보민주진영을 대변해야할 종편방송국을 개국해야 한다,
보수진영 종편방송은 mbn, 채널A, TV조선이 있지만 진보 민주당을 대변할 방송이 없기 때문이다,
2025-06-09 18:14

초중고 아이들 극우 쇼츠 유튜브 많이 보는거 같아요 신경 써야해요 아주 심각할 수 있음
2025-06-09 18:13

59:39 영남, 강원 같이 "어려운"이라고 하면... 민주당에게 어렵단 뜻인가요? 뒤에 강남도 그렇고 영남도 어디가서 경제적으로 어렵거나 배려받아야 할 지역은 아닌것 같은데요.
민주당한테 표 준 전라, 충청, 제주, 강원권부터 좀 신경써요 제발.... 영남에 신경 안쓰란 말은 안하겠어요, 근데 표 준 지역이나 집단 좀 봐주면 안되나요? 국힘도 영남보고 정치하고 민주당도 영남보고 정치하는 것 같아요. 수도권, 영남만 국민인가요.
당연히 표 못받은 집단 신경쓰는거 자연스러운데 진짜 그만듣고 싶어서 그래요
2025-06-09 18:13

tbs 구독자가 최대 158만 명까지 돌파한 뒤, 김 공장장 님이 진행하는 5년 연속 모든 방송사 라디오 프로들 중 청취율 압도적 1위를 기록한 뉴스공장이 한국형 변종 보수 패당의 정파적 획책과 협잡에 의해 사실상 강제 종영되자 계속 구독자가 감소 중입니다.
부당하게 강제 폐지된 뉴공을 꾸준히 보며 공감을 하셨던 분들께서는 공장장 님이 진행하는 프로인 다스뵈이다가 올라오는 딴지방송국의 경우 22년 3월 말 뒤늦게 구독자 100만 명이 된 만큼 기존 158만 명의 tbs 구독자를 따라잡을 수 있도록 딴지와 23년 1월 9일 독자적으로 새롭게 방송을 시작한 겸손 뉴공 또한 같이 구독을 부탁드립니다.
2025-06-10 14:48

그렇게 나라를 난도질을 해놨는데 여전히 41%가 나왔다는건 이 나라가 답없다는 뜻이다 친일 친미 매국행위를 하는 인간들이 있는한 이나라는 눈꼽만큼도 변하지 않는다
2025-06-10 13:53

개수영장겸 곳곳에 물의 흐름을 만들기위해 저 수영장을 만들고 주술 좋아하는 윤거늬가 안좋은 기운이 있을때마다 물을 계속 틀어놓고 씻겨 내려가는 주술로 사용 했을듯
2025-06-10 13:40

난 박시동이 좋음~ 경제 설명 진짜 명확 깔끔~ 딕션도 정확 ㅎㅎㅎ
2025-06-10 11:35

1:06:08 이재명 대통령시계든 태극기뱃찌등등 굿즈로 제작해주세용!!! 국민이 구매할 권리가 있잖아용??❤️ 제작비용은빼고 나머지는 사회의 기부도하고?❤️ 제발요?
2025-06-10 11:27

?
2025-06-10 11:01

이대남이 극우화된 이유가 유투브 코인유투버들이 거의 극우화되어 있어서가 한가지 요인아닐까요?그런데 코인유투버는 왜 다 극우화되어있을까요?극우유투버들 털면 머가 나오지않을까?
2025-06-10 10:52

거니 원작,노상원 감독,굥서겨리 주연,
김용혀니 조연의
희대의 망작.
2025-06-10 10:25

감사합니다.
2025-06-10 09:45

정자 일본식 이라는데... 일본식은 아닌 거 같은데... 잘 알아보시고 발언하시기를...
2025-06-10 08:54

백해룡 복귀시키고 2계급 특진. 마약수사 다시하라.
더 강력하게
2025-06-10 08:13

갑자기궁금하네 물을저리많이 썼으면 가스는얼마나 썼을라나? 만약온수를썼다면 반신욕이나 목욕용으로 썼을것이고 가스요금이 평균수준이라면 냉수만 썻다는건 수영장이나 다른용도일겁니다 ^^
2025-06-10 07:52

카메라맨님. (또는 편집자들) 노영희는 남의 말할때 경청하지 않고 지 일만 봅니다. 기본도 안 되어 있는 부적격 태도 아닌가요. 다른 많은 분들도 댓글에서 지적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저러는데 제발 카메라에 잡지 말아 주세요. 특히 지 말할것 준비하는지, 특히 딴짓 할때는요. 너무 짜증나고 꼴보기 싫습니다. 저절로 그 행동에 눈이 가서 패널들 말을 집중해서 못 듣겠어요. 노변이 말할때 다른 패널 분들 전부 자기 셀폰들여다 보며 딴 짓들 해 보세요. 노변은 정신을 못 차리고 너무 기고만장이네요. 유능무능의 문제가 아니고 기본이 중요한것 아닌가요? 그리고 김공장장도 한마디 해야 되는 것 아닌가요?
2025-06-10 07:12

공장장님! 머리스탈 오늘 더 멋지십니다!
2025-06-10 07:11

이웃사람들
정말 한국말 잘한다 ?
2025-06-10 07:06

김어준 씨바라
게스트불러서 말시켰으면 중간 껴들지좀마라
2025-06-10 05:30

감사합니다.
2025-06-10 05:27

김어준씨 백해룡과장 마약사건은 왜 취재않해요 아주아주 큰사건 아닙니까 밣켜주세요
2025-06-10 05:20

김어준씨 백해룡과장 마약사건은 왜다루지않
2025-06-10 05:15

아니 갔으면그말많던 스크린골프.사우나는 확인을먼저해야하는거 아니냐구
2025-06-10 05:15

정정해주세요. ICE는 미국 전역(내부 포함)의 이민단속기관 입니다. 국경에만 엤는게 아녀요. 이민 단속이라면 어디든 갑니다. “raid”는 “투입”의 의미 입니다. 또한, 저는 미국 민주당 지지자지만 이민단속은 트럼프가 맞습니다. LA거주 아사아인 90%가 트럼프 이민단속 지지합니다(트럼프 지지 않는 사람도 트럼프의 이민단속은 지지함).
2025-06-10 04:34

총수, 성격 이상해진 거 맞나봐
개급해
왤케 남의 말을 끊냐고~~~~
집중하고 듣고 있다가
맥락 끊겨서 짜증나고
예의도 아니고!
듣고 싶은 말만 빨리 해라.
그건가?
그럼 자기가 혼자 다 하든가!
2025-06-10 04:24

텐밀리에서 잼통령 굿즈 시계 만들어 보자,, 지우산같이 예술적인,,
2025-06-10 04:06

털보는힘들다 300만 가자 이재명대통령 주춧돌!
2025-06-10 03:53

김어준님. 간곡히 부탁드리고 싶은게 있는데..
'정치한잔'유투버 분들이 윤석열 파면시위때 열일하시다 상황이 많이 안좋아 지신것 같아요. 겸공에 출연하고 싶어하시던데 불러주시면 안될까요 ?
김어준님은 능력자시니까 부탁드려봅니다.
2025-06-10 03:29

트럼프가 굥에게 배웠네ㅋㅋ 수출품?
2025-06-10 03:28

강남 벨트와 강원,경상도의 표는 그들을 위한 정책과는 상관 없이 공산당 빨갱이 프레임을 해결하는게 우선이라 생각합니다.
할매, 할배들 카톡, 극우 성향 교회 등등,,
그리고 20,30대 남성들.
2025-06-10 03:20

ICE가 꼭 국경에서만 일하는건 아님
2025-06-10 03:18

공장장, 대통령 도시빈민층였다는 말 좀 줄였으면 합니다 강조하는거 매일 들으니 불편하고 그 사실 모르는 사람 있을까요?
2025-06-10 03:10

이준석은 범죄자 마인드를 갖고 있는 사람입니다.
지난주인가 지지난주인가 용감한 형제들 4의 내용을 보고 확신 합니다.
살해후 성폭행하고 40센티의 나뭇가지를 여성 성기에 꽂아 시체를 유기한 범죄자.
젓가락 얘기했을때 그걸 어쩐다고 이해를 못했는데 그프로를 보고 이유를 알게 됬습니다.
그는 잠재적 범죄자 일수도 있습니다.확실히 범죄자의 마인드를 갖고 있어요.
2025-06-10 03:10

현재 LA에 거주하고 있는 현지인입니다. LA가 정말 넓습니다. 현재는 시위가있는 일부지역 (다운타운 쪽으로)만 그런건데 한국에 자극적인 뉴스 볼때마다 안타까웠어요. 자극적인 뉴스를 좀 자제해주시길 한국 언론에 부탁드립니다.
2025-06-10 03:08

홍사훈 씨, 캄보디아 에 관심이 많은 것 같으시네요. 제가 아는 것은 ( 캄보디아 12년 살았음. 중간 중간에 다른 나라에서 살다가 다시 옴 ) 그 병원이 처음에 생겼을때는 한국 목사 ? ( 목사인지 모르겠지만) 가 툴콕 동네에 병원을 한다고 했는데 병원만 컸지 시설도 형편 없고 캄보디아 의사들이 진료 한다고 했네요. 주로 캄보디아 사람들 을. 저나 다른 한국 사람들, 외국 사람들은 프랑스 의사가 하는 병원, 싱가폴 병원을 가거나 태국이 비행기 한 시간 거리이니 주로 태국 으로 갑니다. 병원이 유명하지 않고 뭐라고 할까, 건물 만 큰 동네 병원 급 도 안 하는 그런 병원 ? 진료 를 할수 있는 곳 인가? 생각도 했었네요. 한국 사람들 ( 봉사) 오면 투자 할 사람들 찾고 뭐 그런 병원 이였던 같았는데. 2. 한인회는 연락 안 하시는 것이 좋으실 것 같은데. 대사관 에서도 한인회 라고 하면 많이 부정적 쪽 이라서. 한국 사람들 중에 하고 싶은 사람이 하는 것이 한인회 회장 입니다. 왜냐면 한인회 회장 하면 더 쉽게 사기 칠수 있으니깐. 캄보디아 에서 대한항공, 아시아나 항공 지사, 한국 큰 회사 지사들이 그래도 있는데 한인회 회장은 안 합니다. 캄보디아 에 한국 사람 반은 ( 지금은 더 많겠지만 ) 사기꾼, 죄를 짓고 오는 사람들 이라고 한국 사람들 끼리도 조심 조심 하죠. 3. 캄보디아는 오래전부터 ( 카메르 루즈 이후로) 중국 정부 가 70- 80 % 돈을 주고 있어서 다른 나라와는 거래 를 안 합니다. 한다고 해도 캄보디아 정부는 거래 협상 싸인 까지 하고 일부 투자 돈 까지 받고도 결국 캄보디아 정부에서 돈만 뺏고 서류들은 본인들이 찢어 버리고 가라 고 합니다. 프랑스 미국 큰 회사들도 왔다갔다 하다가 3-4년 이후에 돈만 내고 쫒겨 났습니다. 4. 통일교 는 캄보디아에 사업 을 못 할것 같은데. 캄보디아 가 불교 입니다. ( 물론 다른 사업 을 한다고 해도 중국 이 아니니깐 ) 5. 캄보디아 는 돈 세탁 을 할수 있는 은행을 만들수 있어요. 다른 나라 보단 쉽게 ? ( 돈만 있으면/많으면 되고 가끔가다 캄보디아 정부 에다 돈을 갔다 주면 됨 ) 오래전에 부영 이란 한국 회사가 은행을 하고 있었구요. 예를 들어 호텔 인터콘티넨탈 프놈펜 주인이 텡군마 ( 마약 대부, 캄보디아 인 국적+ 중국인 국적) 인데 본인 은행 2곳을 프놈펜 에 운영 하고 있죠. (지금은 더 늘어났는지 모르지만) 캄보디아 정부 도 탱군마는 못 건드립니다. 제가 댓글을 길게 쓰는 것은 홍사훈 씨가 너무 캄보디아 에 집착을 해서... 캄보디아 가 아프리카보다 부정부패 는 더 심한 나라 입니다.( 상대에 따라 달라 질수도 있고 같을수도 있고 )
2025-06-10 02:57

정자는 용왕을 모시던 소형 사당
수용장은 용왕 놀이터...일듯한...
사당도 일본풍이라던대...
토종 용왕이 아니라 일본 용왕을 모신듯한 느낌이...
2025-06-10 02:54

수고하셨습니다. 감사합니다 ??
2025-06-10 02:51

전현의 의원님, 소외받는 지역의 민주시민을 배려로 언급해주셔서 감동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지원 이런 건 모르겠고요
더이상 지역으로 인한 갈등은 없었으면 하는 바램으로 트위터까지 가입해서 대통령님께 답글 쓰고 왔어요
솔직히 총수랑 같은 고향
서울에서만 20년 가까이 살다 겨우 몇개월 대구 살이 했어도요
대구 민주 시민분들이 얼마나 노력하는지 압니다
동상 반대 서명도, 시위도, 밭갈이도 대구 시민 아니면 누가하나요?
민주시민의 이름을 쓰고 휘두르는 언어 폭력과 갈등 조장은 더이상 방치되고 부추겨져서도 안됩니다.
아직도 대구 철저히 고립시켜라, 사지찢여죽여라, 대구만 계엄때려라, 산불나도 타죽게 내버려둬라 같은 댓글들이 잊혀지지가 않고 가슴이 정말 너무 무너집니다.
손 놓고 귀 막고 있다가 당선이셨으면 기쁘기만 했을텐데 조금이라도 인식을 바꿔보려고 노력한 댓가가 이런 취급인가 싶어 더 좌절했고요
지역 갈등을 해결할 수 있는 방법이 있다면 정말 좋겠습니다.
2025-06-10 02:44

숨어버린 극우 물밑에서 움지이는극우..전부찿아내서..
씨앗에 독약을 뿌려놔야합니다.
토씨하나 밖아놓지 못하도록해야한다...토씨하나가 엄청난 결과를 만들어 낼수있기에 .감시를 드러내지않고 철저히 해야한다...
2025-06-10 02:40

한국언론은 저널리즘이 없다
기득권의 권력을 누리고자하는 이익집단이 있을뿐
받아쓰기나 하는 주제에 꼴갑ㅋ
그 받아쓰기조차 못하겠거든 영상돌려서 타이핑하던가
2025-06-10 02:29

진짜가 나타났다.
2025-06-10 02:24

기레기넘들 내란괴수 할때는 뒤질까봐 칙소리도 못했던것들이
2025-06-10 02:14

캐나다가 이재명대통령 하고 뭔상관인데 내란당넘둘은 쌉소리하고 자뻐졌냐
2025-06-10 02:13

미국에서 살면서 기자들이 이렇게 농성하며 무해하게 한적이 없습니다
무례한 행동였습니다
2025-06-10 02:09

포르쉐 시발점은 한동훈
2025-06-10 01:40

김어준 언론 대통령
2025-06-10 01:28

홍사훈삼춘 꼰대끼가 너무심해! 같이일하기싫은스타일
2025-06-10 01:27

공장장 밥아저씨 됐네~~^^ 이쁘다 이뻐~~~
2025-06-10 01:27

미국이 독재,공산당이 되어가는 건가요???
2025-06-10 01:24

정청래가 당대표하면 이재명 태클걸고 수박 친문들 장난아닐듯. 예전에 종편나와서 이재명 비난하던 정청래가 보인다.
2025-06-10 01:19

개 정자 입니다 개 정자.
개 수영하고 피곤하면 개정자에서 쉬도록?❤???????? ㅋㅋ
2025-06-10 01:11

박수현 oh no-!!!!?
2025-06-10 01:07

캄보디아 스캔들이 알고보니 국가를 흔들 스캔들이네. 내란의 나라라서 사람들이 둔감해진건가?
2025-06-10 01:05

0 마이클 잭슨을 닮은 그녀
2025-06-10 01:02

소소하게 응원합니다 겸공있어 이나라의 정의가 그나마 유지되니 행복합니다
2025-06-10 00:58

이쁘게 찍는거는 의외로 쉬운데 그 이상이 안되면 작가 수준에 못다다르죠. 김건희 거짓학위나 인공적인 사진이나 똑같은 수준임. 3마이 전성시대란거
2025-06-10 00:56

윤건희외 국힘당이 너무 못해서 총선에서 이긴 거고. 윤건희가 미친짓ㅡ계엄 해서 대통령 된 것 벌서 잊엇어.
2025-06-10 00:56

김어준이 미는 후보 반대로 하면됨..
대놓고 지랑 친한 사람 여론조사로 동요하게 만드네 ...
2025-06-10 00:51

감사합니다.
2025-06-10 00:51

정말 윤석렬일때는 마구 마구 나라가 망하는 느낌이었는데 ㅡ 이재명 대통령 오일동안 나라가 흥하는 느낌이 있다
2025-06-10 00:41

영남쪽 표가 안나오니 더 신경쓴다구요? 어이가 없음.
지지해주는 호남인들 표는 장난인가? 호남지역도 국힘지지해야 신경쓰시려나?
2025-06-10 00:37

포르쉐 가자~~~?
2025-06-10 00:31

김영희변호사님 ~시국이 시국인만큼 좀 아랫것들 이런말씀은 조심했으면좋겠네요~~
2025-06-10 00:26

언론개혁도 감찰개혁만큼 필수요건같습니다
2025-06-10 00:21

읍장, 면장, 동장은 5급 상당 공무원이고, 시골 이장은 도시에서는 통장에 상당합니다. 이장, 통장은 공무원이 아니구요. 동장은 각 동 행정복지센터의 장입니다. 이장이랑 비교할 대상이 아니에요. 저 튀르키예에서 오신분 좀 많이 답답하네요.
2025-06-10 00:20

시계 안 만든다 하시니..........겸공에서 만들어 팝시다........시계는 갖고 싶은 사람 엄청 많으니 최대한 저렴하게 진행해도 썬구리 보다 더 남지 싶은디요.........
2025-06-10 00:19

신명 영화 보셨나요? 뉴공애서 다루면 더 부각이 될 거 같아 말이 망설여지네요. 정천수씨가 민주 진영에 수류탄을 던진 거 같습니다. 실로 대단한 쓰레기를 만들었어요. 이제 우리는 <건국전쟁>, <준 스톤 이어 원>을 못 놀리게 됐습니다. 그 보다 더 최악인 걸 싸질러 버렸거든요. 보는 내내 더러운 기분과 분노, 수치심을 느꼈어요. 각본가의 더러운 머리 속을 헤매고 다닌 불쾌함이 가시지를 않네요.
2025-06-10 00:17

한남동 관저 정자의 지붕 중앙의 장식은 불교 사찰에 많이 쓰이는 절병통이라는 구조물이라 검색됩니다. 비전문가인 국회의원들끼리 일본식이니 뭐니... 막 던지지는 말자고요. 괜히 공격 받을 수 있으니
2025-06-10 00:14

민주당 호남에 능력있는 사람 공천줘서 지역발전위해 일하게 해주세요. 급 떨어지고 게으른 사람들만 공천주고. .
호남인들 마음속에 다 조국혁신당에 기대품고 있습니다. 누가 대체 언제 호남인들이 민주주의를 위해 노력하고 투표로 참여하는거 알아줄까요? 결국은 영남이 표 안나오니 그쪽 신경쓰신다는 거네요? 험지라고 막판까지 신경쓰고 자주 갔지만 결국엔 그 정도였고요. 잡은 물고기처럼 자주 오지도 않고 지역발전위한 그럴싸한 공약도 없지먀 호남은 나라 생각하며 80프로 이상 표를 줬어요. 이게 당연한건가요? 결국엔 또 영남신경쓰신다는 말씀을 나눴다고 하니 진짜 화가 나네요
2025-06-10 00:14

멋있어보이는 사람???? 이재명이 조국 오지게 깟구나???
2025-06-10 00:11

정신차려 너희 지금 정신 못 차리며. 되될리기 힘들어진다.
2025-06-10 00:08

이재명 추운 겨울 국민이 만든거야. 너희가 잘해서 아냐. 벌써 그걸 잊엇니?
2025-06-10 00:07

전현희는 인성이 참 똑바르고 진정성 있는 사람으로 보임. 내심 이번에 민주당 대통령 예비선거에 나와주었으면 바랬음. 앞으로 큰 꿈을 꾸세요❤
2025-06-10 00:06

영남에서 표가 안나오니 또 영남을 신경쓴다구요? 성인되고 전북떠나 경기도에서 생활하지만 민주당도 참 너무하시네요. 호남에서 표 안나왔으면 당선 안되는거 알고 계신거죠? 호남은 지역적 이득 하나도 없어도 나라 생각하며 민주당 뽑습니다. 그런데 나라생긴 이래로 단한번도 호남에게 더 관심가지고 균형발전 시켜주는 꼬라지를 본적이 없네요. 호남들인들도 이거 다 분통터져합니다. 하지만 어쩌나요. 호남인들은 사리분별 정확하고 아닌건 아닙니다. 나라생각하며 민주당 지지하는거지요. 호남지역은 공천도 질떨어지는 사람들만 줘서 지역위해 1도 일 안해요. 그렇다고 인간이하인 국힘 뽑슬수는 없으니 울며겨자먹기로 민주당 뽑는거예요. 조만간 조국혁신당이 호남지역에 강세가 되지않을까 예상합니다. 그때되서 분열시킨다고 호남에게 뭐라하지 마세요. 저도 조국당에서 호남에 능력있는 분 공천하시면 그쪽에 투표하라고 적극 알릴겁니다.
2025-06-10 00:02

오광수씨는 민정수석으로 적합하지 않습니다. 이렇게 시작하면 안됩니다.
2025-06-09 23:55

저 튀르키예 출연자는 좀 안나오면 좋겠네요, 예의가 너무 없네, 진짜 불쾌하네요
2025-06-09 23:53

계집녀 라는 말 이제는 안쓰고 쓰지말아야합니다 여자 녀 라고 해도돼요
2025-06-09 23:49

개수영장 아니면 개털 찾아 유전자 비교해라
2025-06-09 23:46

서울링에서 나도 비웃었다. 그런데 서울시에서 마포구에 1조 규모 사업을 추진중이더라. 건축은 희림 . 소오름 돋는다.
2025-06-09 23:45

이재명대통령님 살아서 대통령이되주셔서 고맙습니다 기쁩니다 아무런 불편한마음없이 잘수있어서 참 좋습니다
2025-06-09 23:44

건희랑 석열이 수영장 맞네
ㄱ 보다 못 한디
2025-06-09 23:43

민정수석 갈아치우지 않으면 이정권 답이없다. 새로운 황당 정권일 분이다. 민심을 무시하는...
2025-06-09 23:39

도이치, 캄보디아 등에 대한 이야기를 듣다보면 알면서도 다시 생각하게 되는 점이 있어요. 돈을 노동으로 벌면 바보인거죠. 가장 좋은건 국가 프로젝트 인양 국가 세금을 사기치는게 최고인데...우리는 왜 공부 열심히 하고 경쟁해서 돈 벌며 사나 몰라요...
p.s 공장장 오늘 머리이쁘네요. ㅎㅎ
2025-06-09 23:39

이재명 대통령 말이 설득력이 있다 판단해 대선 몇일전 kodex200에 천만원 넣었음.
2025-06-09 23:37

도람프도 탄핵될 것인가?
2025-06-09 23:36

❤
2025-06-09 23:35

봉기자 산수 맞는거니? 자쿠지 하루 5톤. 한달에 150톤인데. 이게 어떻게 4500톤이 나오니.
2025-06-09 23:33

공장장 의견에 미투.
혜안?일 것 같다. 와 역시. 짝짝짝
나는 수영장으로만 생각했지, 그 넘어 생각까지.
집에서 씻기는 것이 아니라 여기서 놀며 씻기고
옆에 미니어처와 그늘.
2025-06-09 23:29

공장장 수염 손질하니
훨 ~~~~~ 멋있어 ❤
2025-06-09 23:26

상식있고 올바른 사람들이 잘 살아야 과거도 청산되고 건강하고 강한 나라가 되는 겁니다! 이 사회의 양심있는 모든 사람들이 경제독립을 이루었으면 합니다! 공장장님! 앞으로 경제코너 비중을 높여주세요! ?
2025-06-09 23:25

앞으로 5년이 대한민국 최고의 전성기가 될 것 같아요.
2025-06-09 23:21

서영이 근영이 닮았다. 민주당 지지층 여자는 다 예쁘네.
2025-06-09 23:20

미국에 거주하는 교민으로서, 김어준 씨의 미국 불법체류자 추방 관련 뉴스 해석에 대해 의견을 드리고자 합니다.
물론 인도주의적인 이유나 여러 현실적인 문제로 인해 급진적인 추방 정책을 점진적으로 조정할 필요는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렇다고 해서 미국이 불법 이민자들을 전혀 추방할 수 없는 이유는 무엇인지 의문입니다. 한국 역시 불법 이민자에 대해 적절한 절차를 거쳐 본국으로 송환하는 합법적인 정책을 시행하고 있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그렇다면 왜 미국은 그렇게 하면 안 되는 걸까요?
불법 이민자 문제에 항의하는 시위자들을 과도하게 물리적으로 진압하는 방식은 비판받을 수 있습니다. 하지만 불법 체류자를 일정 부분 정리하려는 미국 정부의 시도 자체는 법적으로 정당하며, 주권 국가로서 당연히 존중받아야 할 일이라고 생각합니다.
미국 민주당이 주장하는 방향이라고 해서 그것을 무비판적으로 받아들이는 것은 바람직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 만약 우리나라에서 이런 일이 벌어진다면, 우리는 과연 어떻게 느낄지를 생각해보는 것도 필요하다고 봅니다.
저는 개인적으로 민주당 성향에 가까운 사람이지만, 민주당의 이 같은 무리한 주장과 정책들이 오히려 중도층 유권자들을 트럼프 쪽으로 돌리게 만든 주요 원인 중 하나라고 판단합니다.
미국의 정치적 흐름과 그에 대한 해석이 한국 사회에도 직간접적인 영향을 줄 수 있다고 생각하기에, 영향력있는 언론인이 잘 해석해 주기를 바라는 마음에 글을 남깁니다.
2025-06-09 23:19

전남,광주 지역 우선 지원, 강원. 경상도는 그 다음 우선순위 두면 좋겠어요.. 경기도주민
2025-06-09 23:14

이재명대통령 파이팅~~~!!!!!!!!!!!!!!!!!!!!!!!!!!!!!!!!!?????
이제는 뉴스 볼만하다^^??????????
2025-06-09 23:13

개수영장으로 그정도물 못써요~ 불 기운 막기위해 계속 틀어논거임
2025-06-09 23:12

저거 개수영장 아니고
무슨 물 재단 그런거 아닌가?
사람들어가서 무속행위 하고
2025-06-09 23:10

개 수영장이라고 만들고 거기서 용왕굿을 한건 아닌지.
2025-06-09 23:09

이제야 김어준을 이해 하겠다… 문재인의 선택이 잘못 되었어도 끝까지 믿고 신뢰한 거.. 지금도 문재인은 허니문이지.. 항상 좋은 점만 얘기하는 거 보면
2025-06-09 23:02

이성계의 회군을 누가 정죄하겠느냐?
이낙연의 생강도 누가 소홀하겠느냐?
2025-06-09 23:00

진짜 뭐래?...G7참석이 사법리스크 회피용이라고?...도대체 저 자들의 뇌속은 뭐가 들었길래....ㅊㅊㅊ
2025-06-09 22:56

이젠 개혁 촉구하십쇼. 김어준 최욱 민주시민 여러분.
2025-06-09 22:52

수영장? 포석정일지도 제사를 지내던. 그 정자와 함께.
2025-06-09 22:50

뉴스 코너 김 공장장이 머리하고 왔다고 하는데 이전 방송과 별 차이가 없네요 ㅋㅋ
날씨가 더워지고 있지만 길이는 별로 안 자른 거 같은데 에어컨을 많이 틀어야겠군요 ㅋㅋ
퍼니봉 코너 47분가량이나 하는데 너무 기니 담부턴 30분 미만으로 줄여요
동네 사람들 코너 중동 이슬람 지역 출신 3인이 나왔는데 나중엔 2인 이하로 하고 좀 더 다양한 대륙별 출신을 불러주세요
2025-06-11 16:47

트럼프가 하는짓은 다 다 다 불법. 누가 미국을 구하나?
2025-06-11 06:23

기레기들 가짜뉴스 책임배상법 필요. 건당 10억이상
2025-06-11 01:58

부정선거에 관한것은 언급을 왜 안하는지
2025-06-12 20:30


https://youtube.com/shorts/DJCepDJ-kNs?si=B_a3owzWZwjXas9E
이건 어떻게 생각하시나요들
2025-06-12 19:29

인간들 씨부리는 꼬라지보니 기가 찬다.
나라 망해가는줄도 모르고 히히덕 거리는 인간들, 죄받으리라.
2025-06-12 11:14

2:47:57 "동장"과 "통장"이 혼동되어 얘기되는 것 같아요. 동장은 5급 공무원이 하는 자리예요. 동장 되는 거 쉽지 않습니다
2025-06-12 00:17

멤버십 가입을 하니까 더 열심히 보게 되네요. 겸공 여러분 모두 수고 많으셨어요.
2025-06-11 23:28

개인적으로 신용한 교수 안좋아하고 경계해야 된다고는 봅니다만
홍사훈 기자 신용한 교수한테 평소에도 그러더니 오늘은 아예 선을 넘어 버리네요
캄보디아는 팩트라서 나올때마다 시부리
2025-06-13 17:57

뉴공 최다 조회 수 3위인(570여만 회) 내란 수괴 극단 정파꾼 윤석렬 체포 1차 동영상이 삭제돼 현재 볼 수 없습니다. 민간 사기업이 인수한 한국 변종 보수적 와티엔이 저작권 관련해 트집 잡아 이렇게 된 듯한데 빨리 조처를 해 다시 복구해 주세요.
정파적, 편향적 한국 언론에 자주 맥없이, 굴욕적으로 패배하는 김 공장장 ㅠ
2025-06-13 07:34

골 때린다
대통령 아들이 결혼하는데 계좌번호라니
역시 민주당대통령답다
2025-06-14 15:14

우두머리부터 범죄집단이 집단으로
미쳐돌아가는구나
민주당은 속성은
거짓말의 대명사
악마집단
2025-06-14 13:48

마음이청결한자.정직한영 을가진자는 김어준씨 방송 못듣습니다 물이맑으면 그 얼굴이 마음에 비추어지느리라 구토증이 올라 옵니다
2025-06-15 14:41

4조5천억에서 최소 2천억은 꿀꺽 한거 같구만
2025-06-15 08:29

4조5천억을 다 줬단거야 아님 몇년에 걸쳐서 쓴단거야?
2025-06-15 08:28

다 뜯어내서 증거 인멸했는데 멀 알수있단거야
2025-06-15 08:10

인정해 너나 이재명 대통령이 나보다 뛰어난거 그래서
나를 아내에게 자식에게
너희보다 찌질한 사람으로
만들고 있잖아
거기에 이준석이
크는거야
2025-06-14 22:18

아직 당대표 선거운동 기간도 아닌데 허위 여론조사나 올리고 지랄났네.
꿈깨라. 너랑 정청래가 원래부터 이잼 험담한거 우린 알고 있고, 정청래 통해서 월권 행사하려는 속셈 다 알고 있다.
일반인 관점에선 너넨 서부지법 폭도들과 동급이야
2025-06-20 21:03

2:16:50 정청래 출연도 않했고 박찬대출마선언도 안했을때 당대표 띄우는 여론조사 하나요? 어이없네 김어준씨 당신 실수한거야 썸네일에 정청래 우세 여조띄운거 대놓고 지지 그게 갈라치기아님?
2025-06-20 20:40